[SCM]SCM의 활용목적 및 성과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CM의 활용목적 및 성과비교 (목적, 필요성, 성과)를
롯데 마그넷의 SCM 도입 적용 성공 사례를 통해 알아본 발표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세요~
목차
1. SCM의 구성요소

2. SCM의 도입 목적

3. SCM 도입의 기본전제

4. SCM의 도입 필요성

5. SCM의 핵심이슈

6. SCM의 도입 성과

7. 롯데 마그넷의 SCM 도입

8. 사례 (롯데 마그넷의 SCM 도입비교)
본문내용
1. SCM의 구성요소
1-1.공급자(Supplier)
원재료 및 중간재를 제공하는 역할
구매자와 공급자의 관계 : Win Win전략 입장에서 고려
1-2.생산자(Manufacturer)
제품의 생산을 담당
SCM에서의 Gateway 역할
1-3.도매상(Wholesaler)
중간자의 역할, 생산자로부터 생산된 산물을 분류, 집적하여 소매상에 제공
1-4.소매상(Retailer)
소비자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
소비자의 요구도가 높은 상품의 확보, 적절한 상품의 진열, 적절한 판매 기능
1-5.고객(Customer)
SCM의 최종 구성요소
다양한 조합의 상품, 서비스, 정보를 요구
2. SCM의 도입 목적
*신뢰성 있는 제품 인도
*고객서비스의 향상과 일정재고 수준의 유지
* 비용을 감소
1. 사슬 내에서의 재고투자의 감소
2. 고객서비스의 증가
3. 경쟁우위의 획득
.
.
.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비교우위 확립 방법경쟁우위의 확보의 원천으로서 IT 활용이 필수적이다. e-SCM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매우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패키지 활용, 기존 시스템 및 지역간 통신 네트워크 통합등 다양한 IT기술이 필요하다. 이러한 IT 요소를 활용하여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급체인을 구축해야 한다. 그리고 물류의 추이가 더 이상 국내가 아닌 국제운송까지도 door-to-door식의 서비스가 되야한다는 점을 생각할 때 종업

  • [신재생에너지 산업과 세계 초우량 에너지 기업 경영전략] 신재생에너지 산업과 세계 초우량 에너지 기업 경영전략
  • 및 상용화하고 있으며, 약 40개 업체가 년간 10만대 규모를 생산하여 보급ㆍ수출(약 500만기보급)하고 있다. 유럽의 개발과 보급의 핵심은 태양열 난방 및 온수기, 대규모 태양열 시스템, 자연형 태양열건물 등이고, 수출을 목적으로 한 태양열 발전 등 개발 추진 중이다.우리나라는 보급 확대를 위한 태양열 온수기 등 저온활용 요소기술에 대한 효율 및 신뢰성 향상과 태양열 이용분야 확대를 위해 중고온 시스템 개발을 병행 추진 중이다. 국내 보급되고

  • [생산자원관리] 공급사슬관리
  • ■공급사슬관리(SCM)정의①‘SCM’이란 고객 및 투자자에게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초의 공급업체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의 상품, 서비스 및 정보의 흐름이 관련된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경영전략이다(The Global Supply Chain Forum, 1998).②‘SCM’이란 제조, 물류, 유통업체 등 유통공급망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협력을 바탕으 로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고 리드타임을 대폭적으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활용 상거래 분야로 사업확장 계획③ 경쟁업체 분석 가치사슬가치사슬구매마케팅채널관리판매주문/배송관리고객서비스핵심내용가격브랜드수요머쳔다이공급망관리SCM직접적인갈등내,외적인관리고객세분화고객충성도제고주문/물류배송/재고기본정보주문확인기술적지원반송및 A/S세종사이버대경쟁업체구매: 롯데닷컴마케팅:삼성몰,Lgeshop채널관리:Lgeshop판매:삼성몰,Lgeshop,롯데닷컴주문/배송관리:한솔CSN고객서비스:삼

  • [정책분석] 녹색성장에서 차세대 통신망의 역할 분석
  • 활용될 수 있는 분야 및 역할의 분석과 그러한 분석을 토대로 새로운 응용서비스의 도출, 그리고 이를 효과적으로 보급∙ 확산시킬 수 있는 전략들을 모색해 볼 것이다.통상적인 정책분석 보고서는 기본적으로 의 일련의 흐름에 의거해 구성되는 것이 보통이겠으나, 본고에서는 정책분석 2조 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