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용어] Basic Concept 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3. Basic Concepts
A. Paradigm :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1. 마케팅
2. 마케팅에 대한 시각
3. CRM
4. CS (고객 만족)
B. 마케팅 관리
1. 정의
2. 마케팅 계획 수립
3. 마케팅 실행
4. 마케팅 성과 평가
C. 마케팅과 판매의 관계
D. 마케팅과 광고의 관계
E. 고객을 보는 마케터의 시각
F. 제품
1. 제품의 정의
2. 제품의 구성 요소 (Core / Actual / Augmented Product)
3. 제품과 서비스의 관계
4. 제품 분류
5. 품질
6. CS Management
Reference
- 본문내용
-
1. 마케팅
(1) 정의 : 시장에서 하는 모든 활동으로서(Market + ing), 특히 시장주체(기업과 소비자)가 서로 가치를 교환할 수 있는 모든 활동 (정재학 2004)
(2) 추가설명 : 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제품· 서비스·아이디어의 개발·가격책정·촉진·유통 등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AMA : The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 미국 마케팅 학회)
Philip Kotler는 마케팅을 ‘개인과 집단이 제품, 서비스, 가치 등을 창조하여 타인과 교환함으로써 타인의 욕구(needs)와 욕망(wants)을 충족시키는 사회적 또는 관리적 과정’으로 정의하고 있다. (장흥섭 1999)
즉, 마케팅은 기업이 단순히 제품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만을 의미 하지않는다. 기업은 소비자가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것을 찾아내고 적절한 제품을 개발하여 적절한 장소와 시기에, 적절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 한다. 그럼으로써 소비자의 필요를 충족 시킬 뿐 아니라 기업의 목표 역시 달성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일련의 모든 행위를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장흥섭∙김재진 외 (1999), 마케팅, pp.23-24, 55-56, 202-203
박찬수 (2000), 마케팅 원리, pp.18, 185-186
돈 페퍼스∙이주연 옮김 (2001), 앞서가는 1:1 마케팅 기업, pp.413
필립 코틀러 (2003),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A to Z, pp.76, 86
이화직 (2000), CRM의 이론과 사례, pp.58, 61-62
김봉관 (2000), 테이터 베이스 마케팅을 위한 고객 관리, pp.57-58, 145-146
손광수 (1994), 알기쉬운 CS 하기쉬운 CS, pp18-19, 49
윤상근 (1996), 고객 만족도 CIS, pp.17, pp.25, 29
Philip Kotler (1997), Marketing Management, pp.22
John Philip Jones (1999), 광고는 과연 물건을 팔아주는가?, pp33-43, 56-57, 93-103
Eric Miller (2002), 부유층 마케팅, pp174
박영봉 (1996), 마케팅원론, pp.253
Philip Kotler, Gary Armstrong (1998), 마케팅원론, pp.33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