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웰빙 시대에 맞춰 칼로리 다이어트와 건강 밥상 제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 개요
1) 사업 선택 배경
2) 회사 소개
3) 시장 목표
2. 사업 내용
-오프라인-
-온라인-
3. 시장 조사
1) 구매 고객
2) 제품 가격
3) 경쟁 회사
4. 결론
- 본문내용
-
1. 사업 개요
1) 사업 선택 배경
첫째, 혼자 밥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1990년도 102만명이던 단독 가구수가
2000년도 224만명, 2006년엔 3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추정된다. 전문직의 화려한 싱글, 자취생,
독거노인 등이 바로 여기에 해당하는데, 혼자 밥 먹는 사람들은 이들 뿐만이 아니다.
가족이 모두 나간 뒤 혼자 식사를 하게 되는 중년의 가정주부, 기러기 아빠 역시 혼자 밥먹는 사람들로
우리 사회의 핵가족화가 식생활을 급속하게 변화시키고 있다. 이에 혼자 먹는 사람들의 식생활에서 드러난 문제점으로는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식품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지고 있다. 또한 기러기 아빠들의 경우 술 의존도가 매우 높다. 마지막으로 불규칙적이고 편중된 식사로 영양 불균형 상태가 심각하다는 것 등을 꼽을 수 있다. 이런 식생활은 그대로 건강 상태로 드러나, 빈혈과 골다공증등 건강상태에 적신호를 띄고 있으며 나아가 잘못된 식생활이 불임 및 기형아 출산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우리나라의 경제수준이 급격히 향상되면서 생활양식에 많은 변화를 초래하고 있으며 식생활 내용이 서구화도면서 비만의 발생률이 증가되고 있다. 이러한 비만률의 발생은 90년대 초부터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하였는데 2000년도에 들어서면서 과도한 다이어트를 통한 사회문제로 확대되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비만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데 이는 아동, 성인 할 것 없이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특히 현대 사회는 신체적 매력을 강조하여 비만을 매력이 없다고 간주하는 견해가 팽배해 있기 때문에 여성의 마른 모습에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는 사실은 수긍할 수밖에 없는 사실인 것이다. 이렇듯 사회가 마른 체형을 선호함과 동시에 건강을 위하여 마른 체형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있다.
“비만은 심각한 성인병을 초래하는 첩경”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가 될 가능성도 다분하다는 것이다.
이처럼 혼자 밥 먹는 사람들과 비만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웰빙 시대에 맞춰 칼로리 다이어트와 건강 밥상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사업을 실시하고자 한다. 본 사업은 고객의 needs를 충분히 반영하고자 신선한 야채와 저 칼로리 식품 영양식을 혼합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의.식.주’에서 잘 먹는 웰빙에서 육체적, 정신적 건강까지 신경 쓰는 원스톱 매장을 통한 웰빙 추구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영양관리와 다양한 메뉴 개발, 고객별 맞춤 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본 사업의 핵심적 과제이자 사업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