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웰빙 시대에 맞춰 칼로리 다이어트와 건강 밥상 제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 개요
1) 사업 선택 배경
2) 회사 소개
3) 시장 목표

2. 사업 내용
-오프라인-
-온라인-

3. 시장 조사
1) 구매 고객
2) 제품 가격
3) 경쟁 회사

4. 결론
본문내용
1. 사업 개요

1) 사업 선택 배경

첫째, 혼자 밥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1990년도 102만명이던 단독 가구수가
2000년도 224만명, 2006년엔 3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추정된다. 전문직의 화려한 싱글, 자취생,
독거노인 등이 바로 여기에 해당하는데, 혼자 밥 먹는 사람들은 이들 뿐만이 아니다.
가족이 모두 나간 뒤 혼자 식사를 하게 되는 중년의 가정주부, 기러기 아빠 역시 혼자 밥먹는 사람들로
우리 사회의 핵가족화가 식생활을 급속하게 변화시키고 있다. 이에 혼자 먹는 사람들의 식생활에서 드러난 문제점으로는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식품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지고 있다. 또한 기러기 아빠들의 경우 술 의존도가 매우 높다. 마지막으로 불규칙적이고 편중된 식사로 영양 불균형 상태가 심각하다는 것 등을 꼽을 수 있다. 이런 식생활은 그대로 건강 상태로 드러나, 빈혈과 골다공증등 건강상태에 적신호를 띄고 있으며 나아가 잘못된 식생활이 불임 및 기형아 출산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우리나라의 경제수준이 급격히 향상되면서 생활양식에 많은 변화를 초래하고 있으며 식생활 내용이 서구화도면서 비만의 발생률이 증가되고 있다. 이러한 비만률의 발생은 90년대 초부터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하였는데 2000년도에 들어서면서 과도한 다이어트를 통한 사회문제로 확대되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비만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데 이는 아동, 성인 할 것 없이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특히 현대 사회는 신체적 매력을 강조하여 비만을 매력이 없다고 간주하는 견해가 팽배해 있기 때문에 여성의 마른 모습에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는 사실은 수긍할 수밖에 없는 사실인 것이다. 이렇듯 사회가 마른 체형을 선호함과 동시에 건강을 위하여 마른 체형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있다.
“비만은 심각한 성인병을 초래하는 첩경”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가 될 가능성도 다분하다는 것이다.
이처럼 혼자 밥 먹는 사람들과 비만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웰빙 시대에 맞춰 칼로리 다이어트와 건강 밥상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사업을 실시하고자 한다. 본 사업은 고객의 needs를 충분히 반영하고자 신선한 야채와 저 칼로리 식품 영양식을 혼합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의.식.주’에서 잘 먹는 웰빙에서 육체적, 정신적 건강까지 신경 쓰는 원스톱 매장을 통한 웰빙 추구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영양관리와 다양한 메뉴 개발, 고객별 맞춤 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본 사업의 핵심적 과제이자 사업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과일도시락배달
  • 제공 사업은 이러한 고객의 욕구를 충분히 반영하여 고객에게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영양이나 맛에서 우수한 과일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따라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영양관리로 다양한 과일도시락 메뉴를 개발하여 가장 안전하고 깨끗하면서 건강을 챙겨 다이어트의 효과까지 주는 과일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본 사업의 핵심적 과제이다. 양으로 먹던 시대에서 맛으로 질로 먹던 시대를 지나 이제는 건강을 생각하며 먹는 시대이다. 음식

  • 웰빙시대를 겨냥한 소점포 사업계획서
  • 제공 (외국에서의 샌드위치)Page *7. 일정계획표 구분 주요항목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시장조사 상권조사사업계획 확정 점포 확정제품 및 인테리어 컨셉마케팅 전략메뉴 메뉴 개발 및 구성종합디자인 로고, 캐릭터 개발디자인 제작 개발(유니폼, 메뉴판, 인쇄물)인테리어 내외장 시설 공사간판 및 가구류 발주설비, 집기, 비품류 설비, 집기, 비품류 발주소품 및 제반 준비물 발주(구매)운영관리 시스템 각 부문별 매뉴얼 제작 개발개점 준비

  • [창업학, 사업계획서] Take Out & 배송 샐러드 바
  • 사업이라 인지도가 없으니 적절한 홍보가 필요투자비 커진다면 수익성도 증가하겠지만 그만큼 위험요소 증가초기자금 최소화를 통한 이후 사업자금 확보자금 조달 계획재무관리6천만원소 계 3억6천만원합   계* 소상공인지원센터지원자금(연리 5.90%)*서울산업통상진흥원5000만원1000만원조달금 3억소   계  3억원(1인당 5천만원)임상태 외 5인 공동창업자자본금비고 금액(만원)구   분연 고정비 계획재무관리5,000,000 × 12

  • [마케팅] [마케팅전략] 남양유업 녹차음료 17차 마케팅사례분석(A+리포트)
  • 웰빙 컨셉트의 제품력으로 더욱 소비자들의 호감을 끌어당기고 있다. 우리 몸에 좋은 10가지 최상의 재료(비파엽, 월견초, 삼백초, 녹차, 결명자, 뽕잎, 치코리, 율무, 대맥, 현미)를 최적의 배합으로 정성스럽게 우려낸 혼합차로서 우선 맛에서의 부드러움이 뛰어나다. 또한 무설탕 제로칼로리 차음료이기 때문에 마실 것 하나에도 피부미용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고려하는 젊은 여성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몸에 좋은 10가지 재료를 사용하여 건강에 관

  • [사업계획서] 건강과 다이어트를 함께 고려한 대용음식 전문점 사업계획서
  • 웰빙 다이어트 음식 제공.-타사와 차별화된 포장용기를 친환경 제품으로 제작하고 모양은 컵 형식으로 스트로우를 이용해 음식물을 음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제품 용기 위에 각종 생활 정보와 고객이 뜨거운 용기를 잘 들 수 있도록 컵홀더와 컵캐리어를 제공한다. ∎ 죽 류육, 해를 넘나드는 다양하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고단백 저칼로리로 건강과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춘 메뉴녹두 죽깊은 녹두향과 감칠맛이 일품, 옛 맛을 그대로 전송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