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공통과학 중학교 2학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의 개요 및 목표분석
2. 선수하위기능 분석 및 출발점 행동 분석
3. 학습자의 특성 분석
4. 성취목표 진술
5. 준거지향검사
6. 교수전략
(1) 주위획득
(2) 학습목표 제시
(3) 선수 지식의 회상
(4) 자극의 제시
(5) 학습 내용 안내
(6) 피드백 제공
(7) 수행의 평가
(8) 평가
(9) 기억 및 전이촉진
7. 매체 선정 및 분석
(1) 매체선정 및 선정의 근거
(2) 매체의 활용방법
- 본문내용
-
1. 단원의 개요 및 목표분석
과목명 : 공통과학
대상 : 중학교 2학년
단원명
- 대단원 : VI. 식물의 구조와 기능
- 중단원 : 4.2 잎의 구조와 기능
- 소단원 : 녹말검출실험으로 광합성의 산물 확인하기
-단원 설정의 이유
우리는 자연환경 속에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간다. 또한, 우리가 식물이 내놓는 산소로 호흡하며, 태양-햇빛을 받으며 생활한다, 이는 우리에게는 꼭 필요한 자연환경이다. 자연, 특히 식물은 우리와 밀접한 관계에 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식물에 대해서 알아야 우리의 환경에 대해서도 조금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식물은 '광합성'을 통하여 산소도 내놓으며, 영양분도 저장한다고 한다. 이 '광합성'이 어떠한 조건에 의해서 달라지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그래서 이 단원을 선택하였다.
-목표
학습자가 녹말검출실험을 통해 식물 광합성 작용에 햇빛이 필요함을 확인한다.
-수업목표
이해면 : 광합성을 빛의 유무에 의존한다는 것을 안다. 광합성 결과 녹말이 생성된다는 것을 안다.
기능면 : 광합성의 산물을 실험적으로 증명할 수 있다. 빛이 광합성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한다.
태도면 : 조별 실험하면서 서로 도우며, 생각을 나누는 태도를 갖는다. 사물을
보고, 생각하는 태도를 갖는다
-학습 유형 : 지적 기능
-목표분석
(표)
2. 선수하위기능 분석 및 출발점 행동 분석
교수목표 : 녹말검출실험을 통해 식물 광합성 작용에 햇빛이 필요함을 확인한다.
-은박지로 감아놓은 잎을 관찰 한다.
-녹말 검출 실험을 통해 색의 변화(청남색)를 파악한다
-광합성 산물로 녹말이 생성되었음을 인지한다.
-광합성에 빛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2의 출발점행동
-잎의 각 구조의 기능을 안다.
-식물의 광합성과 호흡의 원리와 그 생성물에 대해 말할 수 있다.
-실험도구의 명칭과 사용법을 인지한다.
초등학생의 출발점행동
-동물과 식물을 구분할 줄 알고, 잎의 성장 원인을 설명할 수 있다.
-식물의 역할과 함께, 식물의 기본 구조(뿌리, 잎, 줄기)를 구분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