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방법론] 기업교육프로그램분석(유한킴벌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유한킴벌리 선정 이유

2. 간단한 회사 소개




본론
1. 유한킴벌리의 교육프로그램

2. 통합적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추가 도입


결론
평가

본문내용
유한킴벌리는 근로자들의 인적자원개발에 매우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 정평나 있다. 대전공장의 경우 연간 Off-JT가 300~350시간이고, OJT까지 합하면 교육훈련 시간이 무려 500시간을 넘어설 정도로 근로자들의 인적자원개발에 적극적이다.
기저귀, 생리대, 화장지 등의 제품 모두 시장점유율 1위, 대전공장의 경우 동일 설비를 가춘 세계 10개 국 27개 사업장 주에서 최저 불량률 및 최고의 생산성, 경제위기 기간 내내 매년 100억원 이상의 순이익 등 언뜻 떠오르는 경영성과만을 보더라도 유한킴벌리의 교육프로그램의 성공을 알 수 있다..
무엇이 이러한 것들을 가능케 했는가? 우리는 이것을 가능하게 한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한계를 지적하며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Ⅰ. 서론

1. 회사 소개
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제약업체인 유한양행과 미국의 세계 최대 화장지 제조회사인 킴벌리클라크와 50대 50으로 합작, 설립되었다. 지난 경제위기를 거치면서 유한양행이 20%의 지분을 킴벌리클라크에게 매각하여 현재는 킴벌리클라크가 최대 주주로 되어 있다. 그러나 지분율 변화 이후에도 경영진의 구성은 여전히 내국인 중심이고 경영상의 자율권 역시 상당한 수준으로 주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입니다 good
  • cat***
    (2012.05.18 16:37:2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좀 더 많은 자료가 있었으면 좋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kk***
    (2007.12.12 11:37:03)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 관리론] 교육, 훈련
  • 보 고 서(인적자원 관리론 교육․훈련)목 차1.서론1-1 교육훈련의 정의1-2 경영환경의 변화2.본론2-1 국내 기업의 인식 전환2-2 우리나라 교육훈련의 발달 과정2-3 국내 기업의 동향2-4 사례분석 3.결론1. 서 론1-1 교육훈련의 정의수많은 교육 가운데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에서 실시하는 교육과 훈련을 말한다. 기업이 추진하는 교육훈련의 능력개발은 기업시민을 양성하는 사명을 가져야 할 것이다. 그리하여 현

  •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훈련
  • - 목 차 -Ⅰ. 서 론 1. 교육 훈련의 정의2. 교육 혼련의 목적3. 교육 훈련의 중요성Ⅱ. 본 론 1. 교육 훈련의 변화 (역사)2. 우리나라 기업 교육의 발전사3. 교육 훈련의 방법(1) 인재 육성 (2) 교육 훈련 방법4. 기업 사례(1) 삼성 (2) SK 주식회사(3) 현대 (4) LG(5) 유한 킴벌리(6) 모토로라(7) 대림 산업5. 문제점과 개선 방안(1) 문제점 (2) 개선 방안Ⅲ. 결 론 Ⅳ. 참 고 자 료 Ⅰ. 서론1.교육훈련의 정의(1) 사전적 정의교육훈련 敎育訓練, education and t

  • [경영정보] 유한킴벌리의 SCM
  • 기업의 적극적인 관심 및 지원이 필요하다고 촉구하였다. 또한 SCM 투자비용 부담, 전문 인력 부족 등으로 SCM 도입에 소극적인 점을 감안하여 정책자금 지원과 전문 인력 교육․훈련시스템시범 사업명유통업체제조업체CR CR : VMII & CMII 롯데마트오뚜기, LG생활건강, 유한킴벌리한국까르푸오뚜기, 제일제당, 한국P&G, 농심켈로그, 유리레버코리아한화유통유한킴벌리CM CM (Category Management) : 소비자가 상호 연관되어 있는 상품으로 인지하고, 소비자 니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교육일정 86〈표 Ⅴ-1〉담당주체별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실행방안 130그 림 차 례〔그림 Ⅰ-1〕연구의 기본 시각 3〔그림 Ⅰ-2〕연구의 분석틀 5〔그림 Ⅲ-1〕평가 및 보상체계 31〔그림 Ⅲ-2〕근로자의 경영참여 프로그램 33〔그림 Ⅲ-3〕경력개발 프로그램의 설치 운영 34〔그림 Ⅲ-4〕근로자 대상의 경영분석 향상능력 프로그램 35〔그림 Ⅲ-5〕유한 제약 기술 교육원의 조직도 38〔그림 Ⅲ-6〕6σ 진행단계 43〔그림 Ⅲ-7〕후제제록스의 기업이

  •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 기업만의 문제가 아닌 모두의 문제로 인식- 서로 서로의 협업으로 문제 해결3). Networking- 정보의 공유화- 표준화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이용(2) SCM 도입 과정⇒ 유한킴벌리의 CR프로젝트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그 진행과정에 따라 4단계로 정리할 수 있다. 1단계는 분석 및 목표 설정 단계, 2단계는 시범실행과 이에 대한 평가단계, 3단계는 전 점포로의 확산단계, 4단계는 CR을 나아가 CPFR 도입 단계이다 (3) SCM 추진 계획⇒ 유한킴벌리의 추진계획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