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장 분석과 경쟁사 분석 -국내 직영 에스프레소 시장에서의 커피빈의 입장에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Coffee Bean & Tea Leaf ?
2. Why Coffee Bean?
Ⅱ. 본론 1. 국내 에스프레소 시장 분석
(1) 시장 트랜드 분석과 시장 기회 분석
(2) 시장 구조 분석
2. 경쟁사 분석
(1) 경쟁사 집단의 파악
(2) 경쟁사 평가 ① - Starbucks의 이해
(3) Starbucks의 강점-약점 분석
(4) 경쟁사 평가 ② - 파스쿠치에 대하여
(5) 국내 직영 에스프레소 시장의 경쟁강점 그리드
(Competitive Strength Grid)
3. Starbucks에 대한
Coffee Bean & Tea Leaf의 비교우위(Competitive Advantage)
(1) Product Quality
(2) New Product
(3) Service
4. 성과 - 양 사의 실적 비교
(1) 현지조사
(2) 2003년 매출액 현황
Ⅲ. 결론 1. CASE 분석 요약과 그 시사점
2. 참조 문헌
- 본문내용
-
1. Coffee Bean & Tea Leaf ?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브랜드인 Coffee Bean & Tea Leaf(이하 커피빈)는 Herbert B. Hyman에 의해 1963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에스프레소 소매 기업이다. 이후 창설지인 캘리포니아를 비롯하여 아리조나, 네바다 등지에서 명성을 얻어 싱가폴, 말레이지아, 타이완, 브루나이, 이스라엘, 아랍에미레이트 등 세계적으로 약 35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커피빈 만의 고급 커피와 차(tea)를 제공해오고 있다. 제품 자체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Original Ice Blended"는 지적소유권을 인정받는 등, 혁신성에 있어 최고로 자리잡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에스프레소 시장 점유율 9위에 랭크되어 있다.
국내에는 구치(GUCCI), 게스(GUESS)시계와 레스포색 을 국내에 수입 판매하던 박상배 사장에 의해 2001년 처음으로 소개되었으며 2004년 3월 24일 현재 전국에 26개의 직영점을 운영 중이다. 박상배 사장은 “2005년에 커피빈 코리아를 주식시장에 상장하고 인수합병 등을 통해 식음료와 의류 등을 종합 판매하는 생활문화기업으로 키우는 게 목표”라고 밝히고 있다.
자료평가
- 평범한 자료입니다.
- eujo***
(2010.11.11 00:32: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