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집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1 . 현상소개
1-2 . 방향제시 - 논의의 목적과 대상 & 내용과 순서

본론 2-1. 싸이월드의 현황
2-2.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2-2-1. 기술적 요인
- 싸이월드의 외적 요인 내지 인프라
2-2-2. 구조적 요인
- 싸이월드만의 차별화된 특성
2-2-3. 심리적 요인
- 싸이월드로 몰려드는 심리적 요인
2-3. 발전방향

결론 3

첨부➀ 4 설문조사지
본문내용
1-1. 현상 소개

- ‘한나라, 대선 패배 후, 네티즌 속으로 - 박근혜 의원 등 한나라당 의원들의 잇따른 싸이월드 홈피 개설’ - 중앙일보 <정치> 2005년 5월 6일자
- ‘인터넷 대권 예비 경쟁 후끈, 이명박 서울시장에 이어 고건 국무총리도 젊은이들과 거리 차를 좁히기 위해 싸이월드 홈피 개설’ - MBN뉴스<정치> 2005년 5월 9일자
- ‘진대제 정보통신부 장관, 한국의 IT 트렌드로 싸이월드와 카트라이더를 지목’
-아이뉴스 2005년 5월 16일자
- ‘기업도 미니 홈피 마케팅’ - 매일 경제 2005년 5월 18일자

“혹시 싸이 하세요?”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상대방의 이름을 묻는 것만큼이나 자주 오가는 질문이다. 상대방의 싸이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그가 어떤 사람인지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이다. 2005년 현재, 싸이월드는 가입자 수가 1400만 명을 넘어섰다. 가입자의 대부분은 젊은 감성을 가진 20, 30대 이용자가 전체 가입자의 79%를 차지해, 싸이월드는 젊은이들을 대변하는 공식적인 문화아이콘으로 인정받고 있다.
싸이월드의 열풍은 인터넷이라는 찻잔 속의 태풍을 넘어서 사회 현상으로도 번지고 있다. 네티즌 사이에 싸이월드를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분류법이 생겼고, 싸이월드를 하는 행위를 말하는 ‘싸이질’이나 싸이월드의 매력에 한껏 빠진 사람을 일컫는 ‘싸이 폐인’같은 각종 신조어가 유행하고 있다. 얼마 전 전국을 들썩이게 만들었던 ‘부실 도시락 사건’이나 ‘대구 신생아 학대 사건’과 같이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킨 사건들도 그 시발지가 싸이월드였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싸이월드 안에 형성되어 있던 신속한 네트워크로 인해 정보가 빠르게 전파되어 강력한 여론이 형성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싸이월드의 위력은 비단 네티즌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위에 제시한 자료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싸이월드는 단순한 친목 1인 커뮤니티 기능을 넘어서 정치인들의 정치 선전이나, 기업의 마케팅, 강력한 여론 형성을 통한 언론기능으로 이용되고 있기도 하다. 이처럼 사회, 문화, 정치, 경제 분야를 아울러 그 위력을 과시하고 있는 싸이는 이미 한국인들의 생활이 되어버렸다. 누구나 인정하는 이 시대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버린 싸이월드. 이것은 과연 무엇일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집중 공략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명품, 브랜드제품, 최신인기 의류를 취급하는 셀러들 상품을 보면 이러한 점은 바로 알 수 있다.④ 하루 판매량(주문량) : 150개 ~ 최대 2,000개까지 판매함. 자체 쇼핑몰 판매로는 맞출 수 없는 판매량으로 이 역시 80%가 오픈마켓을 통한 판매 후 자체 쇼핑몰 단골고객을 확보한 전략이 주효하게 먹힘. 일 판매량이 최소 150개 정도를 팔려면, 쇼핑몰에 방문한 고객의 구매전환률이 일반적으로 1,000명당 2개 정도로 봤을 때,

  • 인간의 내면심리를 간파한 싸이월드의 성공과 그에 따른 문제점
  • 싸이월드에 미니홈피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 2001년 미니홈피를 처음 오픈한 후 3년 만에 가입자 1천만 명을 돌파하고도 계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시간이 남을 때마다 미니홈피를 꾸미고 다른 사람의 미니홈피를 방문하는 것에 몰두하는 사람을 이르는 신조어.‘싸이폐인’을 만드는 등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싸이월드가 많은 커뮤니티 속에서 어떻게 짧은 기간 내에 성공할 수 있었는지 싸이월드의 특징을 분석하고 그 특징을 인간의 내면

  • [국제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 글로벌 진출
  • 집중하느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대응이 늦었다”면서 “특히 공유와 개방이라는 세계적 흐름을 따라잡지 못한 것이 약점이었다”고 말했다.(2) 그 밖의 이유①콘텐츠 현지화에 실패- 국내에서 실시하는 서비스를 외국어로 바꾼 채 해외에 가져간 것실제로 일본에서 SK컴즈는 실명으로 자신의 사생활을 공개하는 싸이월드를 익명성 을 선호하는 일본에 가져갔다 낭패를 봤다.- 업계 한 관계자는 또 다른 예로 스킨, 아바타를 들었다. 한국,

  • [경영전략] `iPod`(아이팟)과 함께 다시 도약하는 애플 전략경영
  • 싸이월드에 ‘iPod’홈피 개설을 통한 젊은 세대층 집중공략4) iPod의 전용채널 - ‘아이튠즈’5. iPod과 관련한 애플사의 미흡한 정책들1) 애플 컴퓨터 “MP3 가격인하”.하지만 연이어 가격인하를 철회2) 애플 코리아, 한국소비자 보상은 외면美선 MP3 결함 보상에 합의3) 애플‘iPod nano’ 국내 재고물량 ‘0’4) 신제품 출시 직후 구제품 단종조치로 인한 ‘iPod’기존고객 홀대-배터리 교체 문제5) ‘iPod 주변기기도 로열티 받겠다’.애플, 황

  • [혁신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의 경영사례
  • 집중 및 지속적 확장1위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이들 핵심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하여 효율, 개방과 협력을 통해 혁신 서비스에 투자하겠습니다.About꿈꾸던 미래가 현실이 되는 세상SK 커뮤니케이션즈검색포털 네이트국내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싸이월드1등 메신저 네이트온전문 블로그 이글루스를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효 인터넷 기업사용자의 검색의도를 분석해 최고의 결과를 찾아주는 시맨틱 검색일촌등과 함께 즐기는 오픈 마켓 엡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