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집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1 . 현상소개
1-2 . 방향제시 - 논의의 목적과 대상 & 내용과 순서
본론 2-1. 싸이월드의 현황
2-2.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2-2-1. 기술적 요인
- 싸이월드의 외적 요인 내지 인프라
2-2-2. 구조적 요인
- 싸이월드만의 차별화된 특성
2-2-3. 심리적 요인
- 싸이월드로 몰려드는 심리적 요인
2-3. 발전방향
결론 3
첨부➀ 4 설문조사지
- 본문내용
-
1-1. 현상 소개
- ‘한나라, 대선 패배 후, 네티즌 속으로 - 박근혜 의원 등 한나라당 의원들의 잇따른 싸이월드 홈피 개설’ - 중앙일보 <정치> 2005년 5월 6일자
- ‘인터넷 대권 예비 경쟁 후끈, 이명박 서울시장에 이어 고건 국무총리도 젊은이들과 거리 차를 좁히기 위해 싸이월드 홈피 개설’ - MBN뉴스<정치> 2005년 5월 9일자
- ‘진대제 정보통신부 장관, 한국의 IT 트렌드로 싸이월드와 카트라이더를 지목’
-아이뉴스 2005년 5월 16일자
- ‘기업도 미니 홈피 마케팅’ - 매일 경제 2005년 5월 18일자
“혹시 싸이 하세요?”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상대방의 이름을 묻는 것만큼이나 자주 오가는 질문이다. 상대방의 싸이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그가 어떤 사람인지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이다. 2005년 현재, 싸이월드는 가입자 수가 1400만 명을 넘어섰다. 가입자의 대부분은 젊은 감성을 가진 20, 30대 이용자가 전체 가입자의 79%를 차지해, 싸이월드는 젊은이들을 대변하는 공식적인 문화아이콘으로 인정받고 있다.
싸이월드의 열풍은 인터넷이라는 찻잔 속의 태풍을 넘어서 사회 현상으로도 번지고 있다. 네티즌 사이에 싸이월드를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분류법이 생겼고, 싸이월드를 하는 행위를 말하는 ‘싸이질’이나 싸이월드의 매력에 한껏 빠진 사람을 일컫는 ‘싸이 폐인’같은 각종 신조어가 유행하고 있다. 얼마 전 전국을 들썩이게 만들었던 ‘부실 도시락 사건’이나 ‘대구 신생아 학대 사건’과 같이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킨 사건들도 그 시발지가 싸이월드였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싸이월드 안에 형성되어 있던 신속한 네트워크로 인해 정보가 빠르게 전파되어 강력한 여론이 형성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싸이월드의 위력은 비단 네티즌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위에 제시한 자료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싸이월드는 단순한 친목 1인 커뮤니티 기능을 넘어서 정치인들의 정치 선전이나, 기업의 마케팅, 강력한 여론 형성을 통한 언론기능으로 이용되고 있기도 하다. 이처럼 사회, 문화, 정치, 경제 분야를 아울러 그 위력을 과시하고 있는 싸이는 이미 한국인들의 생활이 되어버렸다. 누구나 인정하는 이 시대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버린 싸이월드. 이것은 과연 무엇일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