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13장 교차문화와 세계적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교과서 내용
■ 사례분석1:초코파이
■ 사례분석2:코카콜라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교차 문화적 영향(cross-cultural influence:국가들 간의 가치관의 차이)을 연구하고 또한 지역적 차이에 적용되는 마케팅 전략을 설명한다. 교차 문화적 영향에 대해 대조 되는 요소는 세계적 영향으로서 이것은 국가들 간의 공통적인 욕구와 가치관을 반영한다. 즉 기업들은 세계적인 상표를 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데, 세계적 상표 (월드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유사하게 시장에 나와 있는 Coca-cola McDonald's, Sony와 같은 상표로서, 세계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 1차적 욕구, 2차적 욕구에 바탕을 두고 있는 상표들이다.
어떤 기업들은 문화적 규범과 가치관에서의 차이를 효과적으로 이요하고 있는 반면에 일부 기업들은 전 세계적으로 보다 공통적인 가치관에 대한 추세를 이용하고 있다.
제1절 소비자 행동의 국제적 차원과 범위
( The International Dimensions of Consumer Behavior )
해외에서의 마케팅이 모든 국가의 기업들에게 있어 점차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다. 오늘날 대부분의 제조업체나 서비스 기업들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해외에 판매되는 제품 및 서비스와 연관되어 있다. 예를 들어, Proter&Gamble, Colgate-Palmolive, Kellogg, Coca-cola, Ibm, Gillette, Johnson&johnson, TGI, Starbucks, Prudential, Toyota, ABB, 삼성, LG, 현대자동차 등이 본국에서보다 해외에서 수익의 반 이상을 벌어들이고 있다. 또한 미국 기업들로 간혹 오인되고 있는 Nestle, Lever, Shell Oil사와 같은 상당 수 기업들이 미국에서 수익의 상당 부분을 벌어들이고 있다.
- 참고문헌
-
국제 마케팅론 , 김철, 신영사
차이나 마케팅 : 중국 마케팅 , 김용준, 박영사, 2004
차이나 마케팅 , 쉬중멍, 장서우웨이, 쉬훙타오, 은행나무
중국 소비자와 중국 시장, 김용준, 박영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