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강원도 관광의 현황과 문제점
1) 관광․휴양의 대표지, 강원도
2) 고도경제성장기의 강원도 침체
3) 강원관광의 현주소; 외화내빈
3. 관광수요의 변화와 강원도 관광의 잠재력
1) 관광의 대중화와 관광수요의 질적 다양화
2) 동북아내 강원도의 위상변화와 기대
3) 강원관광의 기본방향; 세계화
4. 강원관광의 세계화 전략
5. 동아시아 관광의 시너지 효과를 위한 교류협력
- 본문내용
-
강원도는 산업이나 공업보다는 역사적으로 관광과 휴양지역으로 알려진 곳이다. 국가에서 10년 또는 20년 단위로 세우는 국토공간관리의 가장 상위계획인 제3차 국토종합계획(1992-2001)에서도 “국민여가지대”로 설정할 만큼 강원도는 이름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유명세에 비하여 산업경제적 측면에서 강원도의 관광이 기여하는 역할은 기대에 못미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이다. 그렇지만 관광이 강원도 발전을 위한 제1 전략이어야 한다는 것 또한 전문가들간에 이의가 없다. 본 논문은 강원도 관광의 현주소를 조망하여 보고 21세기 강원도 발전의 선도적 전략으로서 관광이 지향하여야 할 방향을 모색하여 보고자 함에 목적이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kha.or.kr/journal/9901/jan5.htm
․임창희,『한국형 팀제』(삼성경제연구소 , 1996)
․http://cuvic.chungnam.ac.kr/~songkc/평론/팀제해설.htm
․http://www.interlink.co.kr/company/com02_02.asp
․http://www.centerworld.com/acad/prof/c대/02_0503.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