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강원도 관광의 현황과 문제점
1) 관광․휴양의 대표지, 강원도
2) 고도경제성장기의 강원도 침체
3) 강원관광의 현주소; 외화내빈

3. 관광수요의 변화와 강원도 관광의 잠재력
1) 관광의 대중화와 관광수요의 질적 다양화
2) 동북아내 강원도의 위상변화와 기대
3) 강원관광의 기본방향; 세계화

4. 강원관광의 세계화 전략

5. 동아시아 관광의 시너지 효과를 위한 교류협력

본문내용
강원도는 산업이나 공업보다는 역사적으로 관광과 휴양지역으로 알려진 곳이다. 국가에서 10년 또는 20년 단위로 세우는 국토공간관리의 가장 상위계획인 제3차 국토종합계획(1992-2001)에서도 “국민여가지대”로 설정할 만큼 강원도는 이름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유명세에 비하여 산업경제적 측면에서 강원도의 관광이 기여하는 역할은 기대에 못미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이다. 그렇지만 관광이 강원도 발전을 위한 제1 전략이어야 한다는 것 또한 전문가들간에 이의가 없다. 본 논문은 강원도 관광의 현주소를 조망하여 보고 21세기 강원도 발전의 선도적 전략으로서 관광이 지향하여야 할 방향을 모색하여 보고자 함에 목적이 있다.
참고문헌
․http://www.kha.or.kr/journal/9901/jan5.htm
․임창희,『한국형 팀제』(삼성경제연구소 , 1996)
․http://cuvic.chungnam.ac.kr/~songkc/평론/팀제해설.htm
․http://www.interlink.co.kr/company/com02_02.asp
․http://www.centerworld.com/acad/prof/c대/02_0503.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호텔관광] 국제관광 진흥을 위한 컨벤션 유치 활성화에 관한 연구
  • 관광산업은 과거 20세기와 비교할 때, 국제회의 및 컨벤션 산업부분에서 현격한 차이를 드러내고 있다. 이제 국제회의와 관광산업은 일국의 관점에서 자국의 경제적 번영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인적교류 및 문화교류를 촉진하고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전략산업이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1세기 관광산업의 핵심전략 산업으로 명명되며 최신정보와 고급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컨벤션 산업은 글로벌 정보화시대를 맞아 고부가가치 지식기반산업으

  • 지방자치단체별 관광정책
  • 지방자치단체별관광정책-차례-서론 본론광역시별 지자체 관광정책 정리 관광정책들간의 비교분석 (차이점)①. 지역별 특화관광②. 수도권 vs 지방(공통점)도시의 브랜드화 현상지역특화관광문화(체험)관광녹색(생태)관광국제관광결론문제점 및 한계에 대한 해결책과 대안장기적 측면에서의 문화정책 수립지역만의 특성있는 관광정책 개발양보다는 질을 중시하는 관광정책 개발지자체 주민들과의 연계 필수 전문 인력 양성한국 관광

  • [관광 경영] DMZ(비무장지대)의 Marketing 전략
  • DMZ(비무장지대)의 Marketing 전략 목 차 제 1 장 서 론제 1 절 선정 동기제 2 절 생 태 관 광 과 D M Z제 2 장 본 문 제 1 절 생태 관광의 국내외 사례제 2 절 철원지역 생태관광지로서의 개발제 3 절 생태관광지제 4 절 관광현황제 5 절 SWOT 분석제 6 절 SWOT분석을 통한 관광객 유치 전략 방향과 주요 타겟 제 7 절 개발 방향제 8 절 벤치마킹 분석제 3 장 결 론제 1 절 홍보전략 방안제 1 장 서 론세계적으로 그 유례가 없는 민족적 비극의 산물인 DMZ가

  • [통계분석론] 관광지 유형에 따른 관광동기와 관광매력성이 관광객의 만족도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 관광동기의 개념 및 유형 1. 관광동기 개념 2. 관광동기 유형 제 3절 관광지 매력지각 1. 관광지 매력지각 개념 2. 관광지 매력지각 선행연구 제 4절 관광자 만족과 재방문 의도 1. 관광자 만족 개념 2. 관광자 만족 측정 3. 재방문 의도 개념 4. 재방문 의도 측정 5. 관광자 만족과 재방문 의도의 관계 제 3장 조사 설계제 1절 연구모형과 연구가설1. 연구모형2. 연구가설제 2절 조사 계획1. 조사대상 및 조사방법2.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3. 설문지 구

  • 강원랜드 레포트
  • 강원랜드목 차 1. 소개1) 사업개요2) 배경 및 목적3) 연혁4) 현황5) 인사관리6) 복리 후생 제도7) 서비스, 브랜드, 마케팅8) 목표 시장 전략책2. 카지노 산업 1) 개념 및 특성2) 관광산업과의 관계성3) 성공사례 ‘라스베가스’4) 라스베가스를 통해 나아갈 방향3. SWOT 분석4. 발전방향1) 발전 가능성2) 사회 경제적 단점 대책 방안3) 향후 개선 방안 1. 소개1) 사업 개요■ 기업의명칭 : 강원랜드■ 대 표 자 : 김 진 모 (대표이사)■ 사업 장소 : 강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