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국제화를 성공한 기업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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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의 기능
가. 자타상품의 식별기능
나. 출처표시 기능
다. 품질보증 기능
라. 광고선전기능
마. 재산적 기능
2. 나이키의 기본 브랜드 전략
가. 나이키의 기본 브랜드 전략(기업브랜드 중심, 제품라인 수식어 활용)
나. 나이키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브랜드수식어와 하위브랜드 활용)
다. 나이키의 e브랜딩 전략(Brand Image의 Key Driver)
3. 필라의 브랜드 전략
4. 아디다스의 브랜드
본문내용
나이키는 기업명인 동시에 '운동화'란 제품 카테고리가 바로 연상된다. 제품 카테고리에 특화된 브랜드전략을 개별브랜드 전략이라고 한다. 그러나 개별브랜드란 제품에 기업명과 다른 개별적인 브랜드를 사용한다는 의미임으로 나이키 브랜드는 개별브랜드가 아니라 기업브랜드라고 보는 것이 옳다. 이러한 전략을 단일브랜드 전략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다시 말해 나이키의 모든 브랜드 전략의 중심에는 언제나 나이키가 중점적으로 부각된다.
나이키라는 기업명이 고객에게 주는 브랜드 역할은 신뢰 및 보증 기능이다. 특히 아시아는미국과 달리 기업브랜드의 신뢰 및 보증기능이 제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력이 매우 크다. 우리 나라와 일본에서 삼성이나 LG, 소니와 같은 브랜드의 보증이 판매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이다. 고객들은 '대기업'의 제품은 '믿을만'하다고 큰 이유를 두지 않고 믿고 구매한다. 나이키의 브랜드파워는 고객에게 믿을만 하다는 신뢰의 이미지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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