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국제화를 성공한 기업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랜드의 기능
가. 자타상품의 식별기능
나. 출처표시 기능
다. 품질보증 기능
라. 광고선전기능
마. 재산적 기능
2. 나이키의 기본 브랜드 전략
가. 나이키의 기본 브랜드 전략(기업브랜드 중심, 제품라인 수식어 활용)
나. 나이키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브랜드수식어와 하위브랜드 활용)
다. 나이키의 e브랜딩 전략(Brand Image의 Key Driver)
3. 필라의 브랜드 전략
4. 아디다스의 브랜드
- 본문내용
-
나이키는 기업명인 동시에 '운동화'란 제품 카테고리가 바로 연상된다. 제품 카테고리에 특화된 브랜드전략을 개별브랜드 전략이라고 한다. 그러나 개별브랜드란 제품에 기업명과 다른 개별적인 브랜드를 사용한다는 의미임으로 나이키 브랜드는 개별브랜드가 아니라 기업브랜드라고 보는 것이 옳다. 이러한 전략을 단일브랜드 전략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다시 말해 나이키의 모든 브랜드 전략의 중심에는 언제나 나이키가 중점적으로 부각된다.
나이키라는 기업명이 고객에게 주는 브랜드 역할은 신뢰 및 보증 기능이다. 특히 아시아는미국과 달리 기업브랜드의 신뢰 및 보증기능이 제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력이 매우 크다. 우리 나라와 일본에서 삼성이나 LG, 소니와 같은 브랜드의 보증이 판매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이다. 고객들은 '대기업'의 제품은 '믿을만'하다고 큰 이유를 두지 않고 믿고 구매한다. 나이키의 브랜드파워는 고객에게 믿을만 하다는 신뢰의 이미지를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