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국제특송업체의 글로벌 전략 -FedEx, UPS, DHL, TNT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4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제 특송의 정의와 특징
환경 변화 및 대응 전략
각 전략별 사례 소개 및 평가
결론
- 본문내용
-
특송 환경의 변화
유통채널의 단축, 중개 영역의 축소 또는 제거
정보기술의 발달로 좀더 나은 서비스에 대한 욕구 발생,
갑작스러운 수요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가능한 JIT에 대한 수요 증가
물류의 개념보다 발전한 로지스틱스의 개념으로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 발전
전문 물류업체의 등장, 아웃소싱의 일반화
수요의 분산화, 다품종 소량 배송
수직계열화전략
수직계열화전략이란?
M&A나 전략적 제휴, Joint Venture등으로 계열사를 두는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의 생산 및 판매 과정 전체에 관련된 기업들로 계열사를 이루는 것.
국제 특송업에서의 출현 배경
물류의 개념이 Logistics로 확대되면서 기본적인 배송 서비스 외에 고객이 원하는 욕구가 증대되었음.
글로벌 시대의 지역적, 시간적 간격을 해소하고, 넓은 시장을 커버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협력이 요구되었음.
주요 움직임
인수 합병으로 서비스 지역 다양화
서비스 품목 다양화
종합 Logistics 솔루션 제공 업체로의 전환
수직계열화전략의 사례 - DHL
DHL Express, Freight – 서류 화물 운송
DHL Danzas Air & Ocean – 항공 해상운송을 통한 종합물류 서비스
DHL Solutions – 물류창고, 유통, 나아가 Logistics 설계 및 컨설팅
이상 4개로 위상 정립. 또한 DPWN의 Postbank로 4PL로의 전환 꾀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