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국제특송업체의 글로벌 전략 -FedEx, UPS, DHL, TNT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제 특송의 정의와 특징

환경 변화 및 대응 전략

각 전략별 사례 소개 및 평가

결론
본문내용
특송 환경의 변화

유통채널의 단축, 중개 영역의 축소 또는 제거
정보기술의 발달로 좀더 나은 서비스에 대한 욕구 발생,
갑작스러운 수요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가능한 JIT에 대한 수요 증가
물류의 개념보다 발전한 로지스틱스의 개념으로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 발전
전문 물류업체의 등장, 아웃소싱의 일반화
수요의 분산화, 다품종 소량 배송

수직계열화전략

수직계열화전략이란?
M&A나 전략적 제휴, Joint Venture등으로 계열사를 두는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의 생산 및 판매 과정 전체에 관련된 기업들로 계열사를 이루는 것.
국제 특송업에서의 출현 배경
물류의 개념이 Logistics로 확대되면서 기본적인 배송 서비스 외에 고객이 원하는 욕구가 증대되었음.
글로벌 시대의 지역적, 시간적 간격을 해소하고, 넓은 시장을 커버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협력이 요구되었음.
주요 움직임
인수 합병으로 서비스 지역 다양화
서비스 품목 다양화
종합 Logistics 솔루션 제공 업체로의 전환



수직계열화전략의 사례 - DHL

DHL Express, Freight – 서류 화물 운송
DHL Danzas Air & Ocean – 항공 해상운송을 통한 종합물류 서비스
DHL Solutions – 물류창고, 유통, 나아가 Logistics 설계 및 컨설팅
이상 4개로 위상 정립. 또한 DPWN의 Postbank로 4PL로의 전환 꾀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산업] B2B사례분석
  • 사례가 주는 전략적 교훈 - 46참고문헌 - 47Ⅰ. CJ GLS1. 회사소개1)회사개요차량, 창고, 인력으로 이루어지던 한국물류시장에 네트워크시스템이라는 선진물류개념을 정착시킨 CJ GLS는 3자물류와 택배, 국제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물류기업이다. 1998년 3자물류전문 기업으로 탄생하면서 국내의 3자물류 산업을 이끌고 있으며, 99년 국제물류,택배사업등 연관사업으로 분야를 확

  • [국제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연구 보고서제출일: 2005년 4월 24일-요약본-우리나라의 물류업체 특히 더 Door to Door서비스 부분을 강화하고 막대한 물류비용의 비중을 더 이상 외국 업체가 아닌 국내 업체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거기에 따른 국가 물류비용과 국내 기업의 경쟁력 시너지 효과 증징 방안을 연구하고자 지금부터 미국 FedEx와 UPS의 기업연구를 하고 현재 국내 물류기업 중 가장 오래되고 항공과 해운 그리고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 [글로벌이비즈니스] FedEx 페덱스 SCM혁신 사례
  • 업체, 고객 그리고 정보통신 처리업자들을 포함시켜 일체화(공동전략)되는 SCM으로 Logistics사고를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특히 이 보고서에서 논의할 세계적인 국제 Logistics기업인 FedEX는 또다른 경쟁업체인 UPS, DHL등과 비교 시 점유율 및 인지도의 측면에서 막상막하의 상황에 있다고 할 수 있겠다. FedEX는 계속적인 SCM혁신으로 경쟁력을 확보하려고 노력중인데, 예를들어 최근 인도에서 중국으로의 최초의 익일배달서비스로 회의적이던 유럽, 아시아간

  • [국제경영] 국제 특송기업 FeDex 페덱스와 HDL 비교
  • ` 국제 특송기업 FeDex와 HDL 비교- 목 차 -Ⅰ. 기업선정 Ⅱ. 국제 특송 업체 현황과 변화Ⅲ. 기업 소개Ⅳ. 제공 서비스 비교Ⅴ. DHL vs Fedex 한국 진출 전략 비교- Connection- E-Commerce- Localization- Diversification- MarketingⅥ. 국내 시장 점유율 분석Ⅶ. 참고문헌Ⅰ. 기업 선정 현재 국제 특송업체는 BIG4인 TNT, UPS, FeDex, DHL 네 회사가 독점하고 있고, 이는 국내에서도 별 다를 바 없다. 국내 물동량의 약 87%를 장악하고 있으며, 나머지 부분을 국내 업체가 맡고 있

  • DHL & FedEx 심층 비교분석(기업소개, 국제특송, 서비스 종류, 경영전략, 차별화전략, 광고전략, 사회적 책임)
  • DHL & FedEx목 록Ⅰ. 서론 - DHL & FedEx 기업선정 배경Ⅱ. 국제특송1. 특송서비스의 정의 2. 특송산업의 역할3. 국제특송의 중요성4. 특송업무 서비스 흐름5. 국제특송의 업무영역6. 국제특송의 특화 서비스7. 국제특송의 수출입 업무프로세스Ⅲ. 글로벌 특송기업 기업 소개 (DHL, FedEx)1. Deutsche Post DHL2. FedEx (FedEx Corporation)Ⅳ. DHL & FedEx 의 서비스 종류1. DHL2. FedExⅤ. DHL & FedEx 의 기업 전략1. 경영전략(1) DHL(2) FedEx2. 차별화 전략(1) DHL(2) FedEx3.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