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스키장 리프트 대기행렬 문제점과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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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ecutive Summary
대기행렬 이론에 대해서..
Problem Statement
Proposed Solution
Development & Implementation
Discussion
Appendices
일상생활의 사례
Reference
본문내용
스키장에서 리프트 대기행렬에 관해서 그 문제점을 지적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해결방안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지고, 이슈가 되는 것들을 알아본다.

또한 더 나은 방법은 없는지 살펴본다.

대기행렬과 관련된 몇 가지 예들을 알아본다.


대기행렬이란?
- 어떤 집단이나 개인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현상

대기행렬의 본질
- 서비스 능력이 평균 수요를 초과해도 대기행렬은 외부 혹은 내부의 불확실성 때문에 발생

- 불확실성의 원천은 두 가지로서 우선 고객수요 발생의 불규칙성, 다음은 서비스 시간의 불규칙성

기대이론
- 고객은 시간이란 특정상황에서 증가되거나 감소될 수 있는 무형의 자원이라 인식.시간의 손실이 일어난다고 인지하는 상황은 금전의 손실이 일어나는 것처럼 신중한 상황으로 간주하고 대기시간은 이러한 맥락에서 고객이 느끼는 시간에 관한 인지를 최소화하여 고객이 서버로부터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받음으로써 대기시간의 손실을 줄일 때 비로서 고객은 만족

실제 대기시간과 인지된 대기시간
- 실제 대기시간을 줄인다는 것은 기업에 있어서 시스템 비용의 상승을 의미하지만 방문자의 인지된 심리적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면 효과적인 대기 관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www.phoenixpark.co.kr

저자 김교준 대한미디어 출판사 평생스포츠 스키의 이해

http://www.skidom.co.kr/skidom_bbs/board/content.asp?tb=inno_5&page=1&num=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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