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10대들의 인터넷 싸이월드 이용행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주제
2. 주제 선정 이유
3. 주제 연구 방법 - 설문조사, F.G.I, 페르소나
(본론)
1. 1차 설문조사 - 10대, 20대 싸이월드 이용현황 비교분석
2. 1차 설문조사 결과
3. 변경된 주제
4. 2차 설문조사 - 10대 싸이월드 활성화 방안 연구조사 (문제점에 대한 활성화 방안 마련)
5. 2차 설문조사 결과
6. 파악된 니즈에 대한 F.G.I 분석
7. 기업 인터뷰
(결론)
1. 10대에게 특성화 된 도토리 지원방향이 필요
2. 결제하지 않고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채널 필요
설문지
- 본문내용
-
⇒ 현재 싸이월드 전체 이용자 중 20대가 차지하는 비율이 60.1%, 10대가 차지하는 비율이 18.1% 로, 싸이월드의 주 사용자 연령층은 19~29세로서 상대적으로 10대 의 사용자 비중이 낮다. 20대 가입자가 포화상태에 이른 현재의 상태에서 10대 이 용자의 가입 및 활동 강화를 유도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상황이므로 10대 이용자의 싸이월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행태분석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
위와 같은 주제로 10대 이용자를 공략하기 위한 일반적 사용자 인터넷 이용 행태 를 분석하고, 그러한 10대들의 일반적인 인터넷 행태에 비추어 보았을 때 현재 싸 이월드는 어떠한가를 알아보면서 조사로부터 나온 10대 이용자들의 싸이월드에 대한 니즈는 무엇이 있는지, 그러한 니즈에 비추어 볼 때 10대 이용자를 공략하기 위해서 싸이월드는 어떠한 점을 갖추어야 하는지를 통해 10대 유저를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으로 끌어오기 위해 싸이월드가 개선하고 갖춰야 할 가치를 파악하여 유저에게 주는 체감가치를 높이는 방안 마련의 근거 제시할 것이다.
3. 주제 연구 방법
(1) 설문지 조사를 통한 분석
10대와 20대의 싸이월드 이용현황을 비교 분석하기 위한 1차 조사 실시하고 거기서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10대들만을 대상으로 싸이월드 이용행태 및 불만과 니즈를 알아보는 2차 조사를 실시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