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코카콜라 그룹 소개

콜라산업의 특성

코카콜라 상황분석

전략적 의사결정의 딜레마

코카콜라의 전략적 선택

타산업에서의 양대 경쟁 구도 - 항공기
본문내용
콜라 산업의 특성

원액시럽을 탄산제조업자에게 공급
- 한 공장이 미국 전역에 공급할 수 있는 공급력 지님

기계경비나 인건비 등 다른 제품에 관련된 자본비용은 큰부분 차지하지 않음
보틀러의 납품회사와 직접 협상
탄산제조업자들에게 판매촉진 및 마케팅, 그들과 관계된 일련의 과정에
많은 비용 투자 – 총 비용 중 광고와 마케팅 비용이 39% 차지
규모의 경제를 통한 높은 수익성

양대 경쟁 체제 - Coke 와 Pepci와의 경쟁으로 소규모 독립 탄산음료제조업 감소


경쟁 관계

코카콜라

2차 대전 이후 유럽 진출
경쟁자 인식-> 마케팅 시작

해외시장 개척

다이어트 코크 대성공
뉴코크 실패, 클래식으로 만회
브랜드 중요성 인식

기존 거래 유지 위한 비용 발생
파운틴 채널 65% 점유

팹시

펩시 챌린지 : 젊은 세대 강조
국내시장 공격
-> 점유율 2배 향상

광고비 약 100% 인상
마케팅 강화

펩시 챌린지 재가동
파운틴 채널 공격적 침투
신시장 개척 집중
비탄산음료 부문 우위 선점

-> 두 기업의 콜라전쟁으로 75-95년까지 탄산음료 시장 연 10% 성장체계화된 마케팅과 판매촉진은 음료시장에서 콜라의 65% 선점에 기여콜라는 미국문화로 상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qhfaksf sadf qhf볼만해용
  • dky***
    (2009.11.29 20:39:3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visp***
    (2006.05.25 19:54:58)
회원 추천자료
  • 성공적인 마케팅,코카콜라마케팅전략,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성공요인
  • 코카콜라 보틀링 ㈜3 . 코카콜라 마케팅올 림 픽크리스마스월 드 컵코카콜라- 대중성, 범용성을 강조하는 특징- 케릭터를 통한 마케팅 전략4 . 경쟁기업 과의 차이펩 시- 유명 연에인, 스포츠스타 광고- 자사 상품이 뛰어나고 맛있다는측면을 강하게 어필하는 광고5 . SWOT분석강점 ( Strength )약점 ( Weakness )높은 브랜드 가치성공적인 현지화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표준화 전략의 한계조직의 문제점다단계 결제 시

  • 경영전략 코카콜라와펩시경영전략
  • -목차-Ⅰ.코카콜라 이야기Ⅱ.펩시 이야기Ⅲ.콜라시장 이야기Ⅳ.SWOT분석Ⅴ.전략엿보기Ⅵ.코카콜라vs펩시콜라Ⅰ.코카콜라 이야기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사랑 받고 있는 청량음료.코카콜라사는 세계 최대 청량음료 회사로서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의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인 코카콜라를 비롯 코카콜라 라이트(또는 다이어트 코크),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음료 중 4가지와

  • 코카콜라마케팅전략,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해외마케팅전략,펩시와코카콜라
  • 코카콜라 제조 중지, 뉴-코크만 생산미국 소비자들의 분노90일만에 다시 Coca-Cola Classic 생산SWOT & STP & 4P 분석SWOT 분석S(강점)W(약점)높은 브랜드 가치성공적인 현지화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안정적 판매량(200개 이상국가에서판매)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표준화 전략의 한계음료 외 판매상품 없음O(기회)T(위협)유통경로의 다양화신제품의 개발스포츠마케팅(각종행사 후원활동)다수의 경쟁업체 등장( Ex 펩시)경쟁업체의 경쟁상품 등장소

  • [코카콜라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연구]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코카콜라 글로벌전략(현지화,표준화전략) 분석및 시사점 PPT
  •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 분석1. 코카콜라 기업소개 2. 코카콜라 표준화전략- 제품군 - 브랜드이미지3. 코카콜라 현지화전략 -코카콜라의 사업구조-보틀링 시스템(Bottling System)-맛의 현지화-패키징의 현지화-유통의 현지화-프로모션의 현지화4. 결론 및 시사점CONTENTS코카콜라 기업소개 02030401코카콜라 기업소개 코카콜라 표준화전략 코카콜라 현지화전략 결론 및 시사점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음료회사, 코카콜라600,000,000→ 전세계에서

  • 코카콜라 경영전략
  • 목 차 1. 콜라의 유래 2. 코카 콜라사의 연혁3. 경영전략 및 방침4. 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 5. 펩시 와 코카콜라6. 결 론1. 콜라의 유래 콜라의 기원콜라는 코카나무의 열매에서 짜낸 액체를 탄산수에 섞은 음료라서 콜라라고 부르게 된 것이다. 1886년 애틀랜타에서 약국을 운영하고 있었던 J.S. 펨버턴(1831~1888) 박사가 소다에 갖가지 약재를 섞어 소화제 대신으로 판매한 것이 콜라의 기원이다. 펨버턴은 1888년에서 1891년 사이에 자신의 사업을 모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