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코카콜라 그룹 소개
콜라산업의 특성
코카콜라 상황분석
전략적 의사결정의 딜레마
코카콜라의 전략적 선택
타산업에서의 양대 경쟁 구도 - 항공기
- 본문내용
-
콜라 산업의 특성
원액시럽을 탄산제조업자에게 공급
- 한 공장이 미국 전역에 공급할 수 있는 공급력 지님
기계경비나 인건비 등 다른 제품에 관련된 자본비용은 큰부분 차지하지 않음
보틀러의 납품회사와 직접 협상
탄산제조업자들에게 판매촉진 및 마케팅, 그들과 관계된 일련의 과정에
많은 비용 투자 – 총 비용 중 광고와 마케팅 비용이 39% 차지
규모의 경제를 통한 높은 수익성
양대 경쟁 체제 - Coke 와 Pepci와의 경쟁으로 소규모 독립 탄산음료제조업 감소
경쟁 관계
코카콜라
2차 대전 이후 유럽 진출
경쟁자 인식-> 마케팅 시작
해외시장 개척
다이어트 코크 대성공
뉴코크 실패, 클래식으로 만회
브랜드 중요성 인식
기존 거래 유지 위한 비용 발생
파운틴 채널 65% 점유
팹시
펩시 챌린지 : 젊은 세대 강조
국내시장 공격
-> 점유율 2배 향상
광고비 약 100% 인상
마케팅 강화
펩시 챌린지 재가동
파운틴 채널 공격적 침투
신시장 개척 집중
비탄산음료 부문 우위 선점
-> 두 기업의 콜라전쟁으로 75-95년까지 탄산음료 시장 연 10% 성장체계화된 마케팅과 판매촉진은 음료시장에서 콜라의 65% 선점에 기여콜라는 미국문화로 상징!!!!!!
자료평가
- qhfaksf sadf qhf볼만해용
- dky***
(2009.11.29 20:39:39)
- ^^
- visp***
(2006.05.25 19:54: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