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전략 분석) TTL의 IMC 성공사례와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ituation analysis 상황분석
① 제품과 회사 분석
② 시장분석
③ 소비자 분석
④ 경쟁사 분석

2. SWOT 분석
①strengths
②weaknesses
③opportunities
④threats

3. 캠페인 전략
①“일곱개의 특권,20살의 011”-1차 캠페인
②“Made in 20"- 2차 캠페인
-Positioning

4. 커뮤니케이션 전략

5.미디어 전략
①Media mix
1)TV광고
2)인쇄광고
3)인터넷광고

6. Other marketing communication activities

7. 성과평가
본문내용
20살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많은 사람들이 무엇보다도 TTL이라는 브랜드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될 것이다. 이제 TTL은 하나의 상품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넘어서 현 시대의 20대를 대표하는 젊은 문화의 하나로 포지셔닝 되었다. 현재 광고되고 있는 "TTL제공입니다“의 광고 시리즈는 역시 20대가 요즘 가장 관심있어 하는 주제들을 소재로 정보를 주는 광고로 20대 문화의 현주소를 대표하고 있다. 이러한 TTL이 지금의 위치까지 자리 잡는데에는 무엇보다도 IMC전략이 가장 큰 공 이었음이 분명하다. TTL의 초기 런칭단계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전략들이 있었는지 분석해 보도록 한다.1.Situation analysis 상황분석① 제품과 회사 분석
당시 이동 통신 시장에서 스피드 011은 업계 리더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었다. 하지만 스피드 011은 우월한 브랜드 자산을 확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잠재고객인 10대 후반 및 20대 초반의 젊은 층 사이에서는 시장 선도력을 상실하였다. 이와 같은 특정 세분시장에서의 열세가 궁극적으로 전체 시장에서의 열세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하는 멀티 브랜드 전략을 통해 스피드 011의 브랜드 자산을 강화하고 재활성화하지 않을 수 없었다. ② 시장분석1999년 당시 이동 통신 업계상황은 이동 통신 이용자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었으며 10대 후반까지 이동 통신 보급률이 확대 되었고 그에 따라 각 이동 통신 브랜드별 경쟁이 심화 되어갔다. 011은 가장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었지만 10대 20대에서의 011 이미지는 ‘고가 이미지‘ ‘아저씨 이동전화‘라는 부정적 이미지 때문에 저렴하고 부가서비스가 많은 016PCS에 밀려 경쟁력이 약화된 상태였다. 따라서 011은 10대 20대에 맞는 새로운 상품 및 브랜드 이미지를 개발해야 했다. ③ 소비자 분석 TTL의 주요 고객은 이동전화 시장의 잠재 고객층이자 011로서는 최대 취약 계층인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에 이르는 젊은층이었다. 20대 초반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한 결과 그들은 경제적 자립 능력은 부족하지만 활동량은 많다는 특징을 발견하엿다. 이를 근거로 젊은 층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결합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이동전화 서비스가 개발되었다. ④ 경쟁사 분석
이동통신011016017018019점유율42%15%17%15%11% 1)“서비스 회사별 시장 점유율”2)“10대, 20대 가입자 성향 비교”이동통신011016017018019점유율37%51%62%54%53%→ 전체적인 면에서는 011시장 점유율이 42%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나 10대와 20대에서는 시장점유율 37%로 경쟁사에 비해 열세를 보이고 있다. 2. SWOT 분석①strengths TTL은 당시 이동통신 이용자들의 브랜드 선호도 1위로 최다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었다. 또한 다른 PCS경쟁사들보다 기술적으로 뛰어난 노하우를 가지고 있었다.②weaknesses 약점으로는 경쟁사에 대비하여 높은 가격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러한 인지가 소비자들 속에 자리잡고 있었다. 또한 중년층이 사용한다는 old한 이미지도 약점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었다.③opportunities 당시 이동 통신 시장은 세분화 되어 있지 않았고 단일화된 시장이었기에 특정 고객층인 20대만을 겨냥한 타겟마케팅을 도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④threats
PCs라는 경쟁 상대가 등장하면서 그에 따른 신선한 이미지에 젊은 고객층이 PCs로 이탈하고 있었다.3. 캠페인 전략①“일곱개의 특권,20살의 011”-1차 캠페인 (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분석18∼21두 산보 해대 선금복주소비자 분석22자사환경 분석22∼27연 혁기업철학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분석1) 휴대폰 시장의 초고속 성장2) 해외시장 분석3) 국내시장의 국경 없는 경쟁(2) 내부 환경 분석1) 휴대폰 단말기의 선두주자2) 성공적인 이미지 구축3) 독보적인 기술력4) 우수인력5) 서비스 차별화(3) 애니콜의 문제점 및 극복방안1) 애니콜의 문제점2) 극복방안(4) 애니콜 SWOT 분석 1) Opportunity (기회)2) Threat (위협)5. 소비자 분석(1) 미국의 주 소비층(teenager-Y세대)(2) 한국의 주 소비층(Y세대에서 N세대까지) 6.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 [광고경영]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
  • TTL과 KTF의 Na의 IMC 전략 수립 및 실천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두 이동통신사가 브랜드 자산 구축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했다.본 조가 이번 팀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얻고자 하는 바는 아래와 같다.첫째, SKT의 TTL과 KTF의 Na를 분석함으로써, 기업이 수익성과 효율성의 극대화를 위해 시장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SWOT분석과 STP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해 이해정도를 높인다. 둘째, 기업이 강력한 상표

  • 참이슬 마케팅 사례분석-(참이슬 제품분석*성공요인*마케팅 SWOT,STP,4P전략, 참이슬 미래 마케팅전략제안*향후전망)
  • 참이슬 마케팅사례 연구INDEX1. 하이트진로 기업소개(1) 참이슬 (하이트진로)(2) 주요 제품소개2. 참이슬 시장환경분석 (5 FORCE 모델분석)3. 참이슬의 성공요인(1) 영업전략의 성공 (밑바닥 시장부터 공략)(2) 저도수 마케팅의 성공4. 참이슬 마케팅상황 분석5. 참이슬 SWOT분석6. 참이슬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 7. 참이슬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8.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9. 결론(1) 참이슬 향후전망(2) 느

  •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경영전략 -삼성 애니콜을 통하여
  • 전략에 관한 연구 : 첨단 정보 통신 분야 성공사례의 조형적 요소를 중심으로 -이소현, 2004, 홍익대 석사학위, 제품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이미지의 일치성에 관한 연구 : 휴대폰 브랜드 S사 애니콜을 중심으로 -http://www.cheil.com/library/newspaper.asp -http://land.anycall.com ; 애니콜랜드-http://www.sec.co.kr ; 삼성전자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함주한 지음, 길벗-현대마케팅론, 유필화지음, 박영사-매일경제신문 기사 참조-한국경제신문 기사 참조 -제일기획의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