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대학문화를 선도하는 대학 포털사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일반 현황
1. 사업 배경
2. 사업 목적
3. 단계별 사업 목표
4. 회사명
5. 사업 도메인
II. 시장 분석 및 목표 시장
1. 시장 상황 분석
2. 경쟁사 현황
3. 고객 분석
III. 기술 및 제품 계획
1. 기술 계획
2. 제품 계획
IV. 마케팅 계획
1. 마케팅 전략
2. 마케팅 분석
V. 조직 및 인력 계획
1. 創業 인력 소개
2. 사업초기 조직 구성도
3. 향후 조직도
4. 조직의 평가
VI. 자금 계획
1. 회원 수 π만명 당 연간 수익 예상
2. 회원 수 π만명 당 연간 비용 예상
3. 그 밖의 수익
4. 그 밖의 창업 초기 비용
5. 예상 재무제표
6. 자금 계획 분석
7. 손익분기점 분석
VII. 투자 제안
1. 자금 조달 계획
2. 투자 조건
3. 직면할 수 있는 위험

본문내용
1. 시장 상황 분석
(1) 현 시장상황
대학 포털로서의 시장은 아직 도입기에 있다. 여태까지 나타난 대학 포털을 목표로 하는 사이트 중 많은 회원 수를 확보하고 시장에 선도 기업으로 정착을 한 사이트는 없다. 그러나 리포트(해피캠퍼스)나 각 대학별 사이트(SNULife, Ewhaian 등) 등 개별적인 부분에서는 이미 어느 정도의 확고한 입지를 갖춘 성장기 후반의 사이트들이 있다.
거의 모든 대학생들은 인터넷을 사용한다. (인터넷 사용자 조사 세미나의 KNP(Korea Netizen Profile) 보고서 에 의하면 고졸 이상 대졸 이하 학력을 가진, 즉 대학생에 해당하는 계층의 인터넷 사용 기간은 98%가 1년 이상이다.) 그러므로 거의 모든 대학생들은 목표 시장으로 삼을 수 있다. 본 회사는 그 중에서 소비 수준이 일정 이상이고 인터넷 사용 시간이 일정 이상인 대학생을 주요 마케팅 대상으로 삼는다. (고객 분석 참조) 대학생은 인터넷 컨텐츠를 유료로 사용하는 것에 대한 저항감도 적다. 본 회사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자료 별첨) 리포트 등 필요한 정보는 유료로 사용하는 대학생들이 상당수 있다. 즉 적합한 정보를 제공할 시에는 소비가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아주 좋아요~~
  • kyoya***
    (2014.04.06 12:18:03)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노인을 대상으로 한 노인 전문 포털 사이트
  • Ⅰ 사업계획서 요약문최근 노인 인구의 증가와 여가를 찾는 노인들의 증가로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타운, 실버쇼핑몰 등의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인터넷을 통한 실버타운구축으로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여행ㆍ이벤트ㆍ쇼핑몰 등에서 중개수수료 및 판매수익을 추구한다. 초기의 노인을 위한 이벤트 & 여행 & 쇼핑몰 운영에서 좀 더 범위를 확대하여 노인 전문 포털 사이트를 운영한다. 포털의 형태를 취하지만 비즈니스

  • (사업계획서) 노인을 대상으로 한 노인 전문 포털 사이트 - 산업 기업 및 제품 분석, 경영전략, 소요자본 및 제품 개발 계획
  • Ⅰ 사업계획서 요약문최근 노인 인구의 증가와 여가를 찾는 노인들의 증가로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타운, 실버쇼핑몰 등의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인터넷을 통한 실버타운구축으로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여행ㆍ이벤트ㆍ쇼핑몰 등에서 중개수수료 및 판매수익을 추구한다. 초기의 노인을 위한 이벤트 & 여행 & 쇼핑몰 운영에서 좀 더 범위를 확대하여 노인 전문 포털 사이트를 운영한다. 포털의 형태를 취하지만 비즈니스

  • [경영학] 사업계획서- 웰빙산업[KU ‘쉼‘](SWOT,NPV,IRR)
  • 사업의 실행방안KU ‘쉼’은 크게 두 가지 공간으로 나눌 수 있다. 카페 공간과 회의 공간이 그것이다. 먼저 카페 공간에서는, 한국적인 인테리어를 비롯한 한국 전통차 위주의 음료와 떡, 한과와 같은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 전통 문화를 직접 접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다. 다음으로 회의 공간에서는, 무선인터넷을 비롯해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설치하여 다양한 회의 및 토론 활동을 가능케 할 것이며, 대학 교수와 학생뿐만 아니라 일

  • [사업계획서] 찾아가는 도자기
  • 문화사업의 일환으로서 다양한 이벤트나 교육 프로그램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1-2. 사업목적본 사업의 목적은 크게 세 차원으로 나눠볼 수 있다.1) 제품 및 인력 차원에서의 목적본 사업은 ‘도자기 제작’이라는 지적 재산권을 이용한 제품을 그 기반으로 하며, 제품의 제작에 있어 예술성과 실용성, 기능성에 각각 부합할 수 있는 도자기를 제작함을 목적으로 둔다.더불어 제품을 제작하는 인력 수급에 있어 각 대학의 전공자 및 대학생, 졸업

  • [사업계획서] MT 대행업체
  • 사업 비전다양한 EVENT를 통한 창조적 MT 문화 지향디지털 시대 다양한 MT문화를선도하는 꿈이 있는 기업 MT REVOLUTIONMT 커뮤니티 형성을 통한 수준 높은 MT 가치 창출국내 최고의 대학생 전용 포털 MT 서비스 기업6www.realpt.co.kr업종 / 사업 분석사업개요 및 분석현재 MT 현황신 MT 문화 창조7www.realpt.co.kr1. 사업 개요 및 분석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생 전문 MT 사이트 구축지역별 카테고리 형성출발에서 도착까지 맞춤형 서비스제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