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사업계획서- 웰빙업체[KU ‘쉼‘][A+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과제는 제가 경영수업시간에 작성한 사업계획서 입니다...
교수님이 까다로운분이여서 정말 열심히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교수님이 정말 많이 칭찬해주셨고여~
당근 A+ 나왔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도 꼭 A+ 받으세여^^
- 목차
-
< 목 차 >
Ⅰ. 사업의 개요
Ⅱ. 사업의 목적 및 기대효과
Ⅲ. 시장현황 및 전망
Ⅳ. 사업추진계획
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2. 시설 및 투자계획
3. 조직 및 인원계획
4. 마케팅 및 판매계획
5. 사업추진일정계획
Ⅴ. 자금조달 및 차입금 상환계획
Ⅵ. 추정재무제표 수립
- 본문내용
-
Ⅰ. 사업의 개요
- 사업의 선정 동기, 배경 및 가치 -
최근의 웰빙 열풍에서 엿볼 수 있듯이, 사람들은 먹을거리를 비롯한 생활의 전반에서 건강과 행복, 그리고 여유를 찾고 있다. 특히 고급인력이 풍부하고 유동인구가 많으며 젊음을 대표하는 대학가는 이러한 분위기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대학 주변에 늘어나고 있는 카페의 수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카페는 더 이상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장소가 아니라 만남의 공간이고, 자기계발의 공간이며, 삶에 여유를 주는 휴식처이다. 이렇듯 우리의 삶을 좀 더 풍요롭게 해줄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수요의 지속적인 증가에도 불구하고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우리는 여기에 초점을 맞춰, 카페라는 사업 분야를 선정하게 되었다.
공간에 대한 수요는 쉬기 위한 장소를 찾는 데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대학에 입학해서 많은 학생들이 겪는 것들 중 하나가 팀 과제이며, 팀 과제를 수행할 때 자주 겪는 어려움 중 하나가 마땅한 모임 장소를 찾기 어렵다는 점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일반 카페에 회의 및 토론 할 수 있는 공간을 추가하게 되었다. 이는 팀 과제뿐만 아니라 각종 토론, 학술 교류 장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및 교수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하여, 모임을 위한 공간 부족에 대한 문제를 다소간 해소하고자 하는 노력이다.
한편, 고려대학교는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Global KU’의 가치를 내세우며 세계 여러 나라의 우수한 대학들과 학술 교류를 맺고 있다. 그러한 예로 교환 교수 프로그램과 해외 우수 대학과의 학술 협정, 정부초청장학생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해외 대학 교수 및 학생, 그리고 각종 분야의 전문가들이 고려대학교를 방문하는 일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에게는 학술적 교류 외에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많이 부족하다. 우리는 그들의 주 활동 범위인 고려대학교 근처에 쉽게 한국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면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이득이 될 거라 생각하여, 다른 외국 브랜드와는 달리 한국적인 상품과 서비스 및 분위기를 콘셉트로 잡았다.
정리하자면, 현대인들에게 여유를 줄 수 있는 공간의 제공, 학생 및 교직원들의 회의 및 토론을 위한 공간의 제공, 외국인 교수와 학생들에게는 한국의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의 제공이라는 측면에서 [KU ‘쉼’] 이라는 차별화된 한국식 카페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Ⅱ. 사업의 목적 및 기대효과
① 사업의 목적
앞서 언급했다시피 이 사업의 목적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는 학생 및 교직원들의 회의 및 토론을 위한 공간의 제공이고, 둘째는 외국인 교수와 학생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의 제공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실행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② 사업의 실행방안
[KU ‘쉼’]은 크게 두 가지 공간으로 나눌 수 있다. 카페 공간과 회의 공간이 그것이다. 먼저 카페 공간에서는, 한국적인 인테리어를 비롯한 한국 전통차 위주의 음료와 떡, 한과와 같은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 전통 문화를 직접 접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다. 다음으로 회의 공간에서는, 무선인터넷을 비롯해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설치하여 다양한 회의 및 토론 활동을 가능케 할 것이며, 대학 교수와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을 유치할 계획이다. 이 외에 더욱 구체적인 사항은 사업 전개 방안에서 설명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