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해태음료 헬로팬돌이 리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 제품 선정 이유
Ⅱ.본론
1. 회사 개요
ⅰ. 회사 소개
ⅱ. 회사 연혁
ⅲ. 제품 소개
2. 제품 출시 과정
ⅰ. 시장 세분화
ⅱ. 포지셔닝
ⅲ. 마케팅 믹스
ⅳ. 경쟁 관계
3. 리콜 배경
4. 제품 회수 및 대처방안
5. 제 출시 전략
6. 새로운 제품 특성
7. 브랜드 파워 강화 전략
8. 제 출시 결과 및 해태 음료의 해외 수출 전략
9. 보도 자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사이트/ 논문 목록
- 본문내용
-
- 제품 선정 이유
<리콜 상처 딛고 재기에 성공한 브랜드 헬로 팬돌이!!>
외국의 경우는 리콜이라는 제도에 익숙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리콜 후에도 그 브랜드를 다시 런칭하는 경우가 가끔 있다. 미국의 경우 자동차의 리콜은 너무나도 흔한 일이기에 리콜보도가 있어도 소비자는 자동차가 리콜되는 것에 대해 크게 당황하지 않는다. 그러나 식품의 경우는 리콜 후 재런칭해서 성공한 예가 그리 많지 않다. 타이레놀과 에비앙 정도라고 할 수 있다.
한국의 제조기업은 여러 가지 환경변화에 대처해 나가야하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시장 환경과 기술 환경의 빠른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이 제시될 수 있겠으나 신제품을 개발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소개하는 일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하게 고려되고 있다. 한국생산관리학협회지 제7권 제 1호 1996년 6월
한국 제조 기업의 신제품 개발 전략, 구조와 성과 윤재홍 2page
우리나라에서는 리콜이라는 제도가 정착되지 않은 상황에서 새롭게 개발되어 리콜이라는 어려움을 겪고 재기에 성공한 해태음료 헬로 팬돌이의 사례가 있어 헬로 팬돌이를 우리 조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도서
현대경영학 윤휸현저, 청목출판사 www.htb.co.kr
현대품질경영 이순룡저, 법문사
신제품 개발과 연구개발의 경영전략 이순철저, 삼성경제연구소
논문
한국생산관리학협회지 제7권 제 1호 1996년 6월
한국 제조 기업의 신제품 개발 전략, 구조와 성과 /동아대학교 윤재홍 2page
신제품 개발 전략으로서의 Brand Identity에 관한 연구 1997년/ 동아대학교 이은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계관리] 항공운송업 분석
- 재무회계론 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 대한항공 아시아나
- 특정 기업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다운(각각 3년간) 받아서, 비율분석을 실시하여 유동성, 안전성, 수익성 등을 분석하시오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