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분석] 롯데호텔과 신라호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롯 데 VS 신라
종업원 수 및 연혁
주 요 주 주 매출액 /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단위 : 백만원) 객실 수 /
주요고객 /
운영 방식 /
주식 형태 /
객실료
시장 점유율 (호텔부문)
시장 점유율 ( 면세사업부문 )
부채비율/
자기자본 비율
NCSI지수
경 영 비 전
패 키 지
마 일 리 지
(주)호텔롯데와 (주)호텔신라의 공통점
롯데의 특징 & 바라는 AmEniTieS 풀지 못한 숙제….
본문내용
단체가 아닌 개인적으로 한번 방문시 이틀 이상 해당 호텔에 투숙해 본 경험이 있는 만 18세 이상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호텔 고객만족도 조사

롯데, 신라 호텔이 낮은점수를받고 있으며 신라호텔의 지수가 급격히 낮아짐.
호텔정보시스템을 각각 자체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 삼성SDS등

국내 특1급 호텔로서 대기업의 투자로 설립된 호텔이다. (개관일이 매우 비슷한시기에 이루어졌다.)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전체매출 중 면세점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다)


호텔의 온도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 사람이 가장 쾌적하게 느끼는 온도는 18ْC 내외.
그 온도를 어떻게 유지시키며 또한 사람마다의 차이를 위해 어떻게 컨트롤 하는지에 대한 의문

해외로 뻗어가는 호텔 롯데
- 러시아에 호텔롯데가 들어설 예정. 이는 롯데가 한국과 일본 뿐만이 아니라 세계에서 위상을 높이겠다는 의지로 보임. 그렇다면 호텔 롯데의 10년 20년 후의 청사진은 무엇일지? Chain화로 세계 호텔업계의 아성에 도전? 계속적인 소유직영 방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전략(A+리포트)
  • 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목 차Ⅰ. 서론1. 호텔 산업이란(1) 호텔 산업의 특성 (2) 호텔산업의 글로벌(Global)화Ⅱ. 본론1. 호텔 롯데에 대해서(1).호텔 롯데의 현재(2)롯데 호텔의 역사(3) 호텔롯데의 체인점2.경쟁사분석(1) 신라호텔(2) 파라다이스 호텔3.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eat)4. 호텔 롯데의 경영(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2) 고정비용 절감 비용(3) 아웃소싱(4) 지식경영5. 마케팅

  • 매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 성공전략분석과 향후전망
  • 롯데몰 김포공항 내 시티호텔 2호점인 객실 특화형 비즈니스 호텔 ‘롯데시티호텔김포공항’을 오픈하며 편안한 휴식 뿐만 아닌 쇼핑, 레저 등 엔터테인먼트를 원스탑으로 즐기실 수 있다. 롯데호텔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리딩 호텔로 성장한다는 장기적 비전 아래 지속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며 모든 부분에 걸친 Quality-Up을 위해 롯데호텔 전 직원이 지켜나가는 롯데호텔만의 정신이 있다. 4. 메리어트 호텔의 경영 철학1. 철저한 현장형 경영자

  • [호텔경영] 롯데호텔의 성공사례
  • 호텔경영정보론학 번: 이 름: 담당교수: 제출일자: 2005년03월12일목 차Ⅰ. 서론1. 호텔 산업이란(1) 호텔 산업의 특성 (2) 호텔산업의 글로벌(Global)화Ⅱ. 본론1. 호텔 롯데에 대해서(1).호텔 롯데의 현재(2)롯데 호텔의 역사(3) 호텔롯데의 체인점2.경쟁사분석(1) 신라호텔(2) 파라다이스 호텔3.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eat)4. 호텔 롯데의 경영(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2) 고정비용 절감 비용(3) 아웃소싱

  • [호텔경영] 세계의 리조트호텔
  • 세계의 리조트 호텔1) 리조트 호텔의 개념-리조트의 정의2) 리조트 호텔의 발달과정(1) 고대리조트 발달과정(2) 미국의 리조트 발달과정(3) 우리나라의 리조트의 발달과정3) 리조트 호텔의 분류4) 리조트 호텔의 종류5) 리조트 호텔의 경영특성6) 리조트 호텔의 사례(1) 세계의 리조트 호텔 (지역별)① -② 클럽메드 - ③ - Beach(2) 국내의 리조트 호텔 ① 신라호텔제주 ② 롯데호텔제주③ 용평리조트 7) 국내 리조트호텔의 S.W.O.T 분석8) 국

  • [호텔경영] 리조트호텔에 대해서
  • 호텔의 이론적 접근1) 리조트 호텔의 개념2) 리조트 호텔의 발전단계3) 리조트 호텔의 형태4) 리조트 호텔의 경영특성5) 리조트 호텔의 상품특성2. 리조트 호텔의 사례1) 국외 리조트 호텔 (특징별)① 반얀트리 - Spa② 클럽메드 - Sports & Entertain ③ 로얄 클리프 비치 리조트 - Beach2) 국내 리조트 호텔 (제주도지역중심) ① 롯데호텔제주② 신라호텔제주 3) 국내 리조트 호텔 운영의 문제점3. 리조트호텔의 S.W.O.T 분석III. 결론 ( 우리나라 리조트호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