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 옥션의 CRM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RM 이란 무엇인가?

2. e-CRM

3. 인터넷 경매사이트 옥션의 CRM사례
1) 옥션 소개
2) 옥션의 e-CRM전략
3) 옥션의 CRM 성과
본문내용
1. CRM 이란 무엇인가?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이란 고객관계유지이다.
기업의 입장에서 새 고객을 이끌어 유치하는 것은 기존 고객을 보유하는 것 보다 10배나 더 많은 비용을 초래하기 때문에 항상 보다 높은 고객 만족도 및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서 기존 고객을 붙잡아 두는 것이 기업 입장에서는 이익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고객들은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은 고객관계를 좀더 효율적으로 관리, 유지 할 필요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에는 고객관계마케팅이 필요한 것이다.
CRM은 One to One marketing과 이론적 틀을 같이 한다. 기본적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에 진정한 가치를 주는 고객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계(Relationship)를 형성함으로써 고객이 해당 기업 제품에 대하여 창출하는 생애 가치(LTV :Lifetime Value)를 극대화 한다는 개념이다. 여기서 관계란 기업과 고객과의 관계로 장기적인 신뢰를 기반으로 한, 친구와도 같은 정도의 친밀감을 형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관계의 형성은 개인적인 친밀감의 수준이 아니면 불가능하다. 따라서 기업은 개별 소비자에 대하여 일대일 관계를 맺고,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이해하고 개별 고객에 대한 차별적인 대응을 통하여 고객과의 신뢰를 형성할 수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 CRM이란 선별된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를 가능케 함으로써 보다 높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RM, SCM도입 적용 사례
  • CRM`SCM도입적용사례목차♣ ‘CRM’의 정의‘e-CRM’ 이란?사례-1(e-CRM): 옥션사례-2: SK Telecom ♣ ‘SCM’의 정의사례-1: 해태제과사례-2: 스타벅스‘CRM’이란 무엇인가?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그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 개발하기 위한 마케팅의 한 분야로 고객과의 관계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두는 활동이다.고객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 분석한다.미래에 대한 목표를 결정한다.목표를 수행하기 위한 전략을 세운다.전략대

  • [졸업][마케팅관리]백화점 고객관계관리와 DM(Direct Mail)사례분석-현대백화점
  • 목 차서 론31. 백화점 Promotion의 전략적 선택32. 고객관계관리(CRM)6(1) CRM(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의 정의6(2) CRM의 등장배경6(3) CRM의 목적73. 현대백화점의 CRM 도입 사례7(1) 도입배경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CRM도입에 관한 분석 -321. 고객 유형에 따른 세분화 -322. 기존 고객 유지관리 323. T.G.I Fridays 의 사례분석 331)외부환경분석 -332)내부분석 353)STP전략분석

  • 옥션의 CRM 사례
  • 고객의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며, 불량률을 줄여가는 활동을 벌였다. 그 결과 옥션은 사이버 거래의 단점인 거래안정성의 불안감을 극복하고, 안전성과 신뢰성이 높은 사이버 경매 공간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성공하였다. 우리조원들은 이러한 고객관계관리(CRM)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차별화된 이미지를 굳혀가고 있는 쇼핑몰 ‘옥션’이 취하는 CRM전략의 분석을 통하여 한국 e비즈니스 환경의 CRM현황과 옥션 사례가 주는 시사점을 알아

  • [경영전략]CRM 구축 현황과 발전 전략
  • CRM 구축 현황과 발전 전략요약21세기 지식 정보화의 시장 경제에서 고객의 요구 사항은 다양해지고 기업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고객의 정보를 얼마나 잘 관리하고 잘 정제하였는지가 핵심 요인이 된다. 본 연구에서는 효율적인 고객 관계 관리를 위해 국내외 CRM의 구축 현황과 구축 사례들을 살펴보고 여러 가지 문제점을 분석하여 CRM을 구축하는데 있어 새로운 발전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1. 서론21세기는 지식 정보화 사회로 정보를 지식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