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Out Back steak) 글로벌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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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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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국내의 패밀리레스토랑 현황과 주제선정이유
Ⅱ. OUTBACK STEAK HOUSE
1. 미국 OUTBACK STEAK HOUSE
2. 한국 OUTBACK STEAK HOUSE
3. 한국OUTBACK STEAK HOUSE의 경쟁사 분석
Ⅲ. 한국 OUTBACK STEAKHOUSE 분석
1. SWOT 분석
2. S T P 분석
Ⅳ. 4P
Ⅴ. 성공요인
1. 내ㆍ외부 Promotion의 적절한 조화
2. 비용절감
3. 직원관리
Ⅵ.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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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수준의 향상과 주 5일제 근무의 시행 등으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 가족 중심의 생활 패턴, 소비욕구의 고급화 등으로 인해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해마다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 국내외의 장기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TGI.F 등의 대규모 패밀리레스토랑들은 지속적인 성장률과 높은 이익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투자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은 해외 프랜차이즈 브랜드 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10여개의 해외 브랜드가 각축을 벌이는 가운데 토종 브랜드로는 CJ푸드빌의 빕스가 홀로 분전하고 있다.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은 1988년 미도파백화점이 신사동에 코코스 1호점을 낸 것을 시작으로 TGI.F, 스카이락, 씨즐러, 베니건스, 토니로마스, 마르쉐, 빕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카후나빌 등이 잇따라 문을 열면서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규모는 1998년 2400억 원, 2002년에는 3800억 원, 2003년 4700억 원, 2004년 5500억 원, 2005년 6000억 원대(예상)로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장기화 된 국내외의 경기악화와 업체 간의 과다한 경쟁으로 인한 수익성의 악화로 성장속도가 매우 둔화 된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 현재 상위 4개 업체 패밀리 레스토랑의 수는 1999년 26개에서 2003년 87개로 3배가량 늘어났다. 그 반면에 일부업체는 할인 쿠폰의 수량을 확대하고, 카드사와의 제휴마케팅으로 할인을 하는 등 출혈 정책까지 쓰는 바람에 수익성이 나빠져 일부 기업들은 올해 들어 적자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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