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과경제적및사회적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학습목표**
**Introduction**
1.경제개발에 있어 관광의 역할**
2. 관광의 경제적 효과 및 영향
1) 관광의 경제적 효과
2)관광의 부정적 영향
3. 관광의 사회문화적 영향
1)관광지의 사회경제적 구조변화
2)사회적. 문화적 가치의 변화
4. 관광의 경제적 효과의 극대화
1) 성장 철학: 균형성장이론, 불균형성장이론
2)경제누출의 최소화 전략
5.요 약
- 본문내용
-
**Introduction**
서기 2000년대가 되면 관광은 석유부문 다음으로 국제간의 거래에서 큰 몫을 차지하게 될 것임에 틀림없다. 이에 따라 많은 개발도상국들은 국제상품시장의 수렁에서 탈피하기 위한 수단으로 관광분야에 진출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많은 관광학자들이 관광은 제 3세계의 사회적 및 도덕적인 구조를 파괴시킬 가능성이 큰 위험스러운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광은 더욱 세계 도처에서 뚜렷이 성장추세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특히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있어 세계 각 지역의 두드러진 특징으로 규정되엉Tejs 정치적인 대변혁과 국가 간의 갈등 , 세계적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 목적과 관광차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의 열망은 실로 대단하였다.
위 인용문은 관광이 수용국에 미칠 영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해야 할 근거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또 경제적 공헌자로서의 관광은 긍정적인 효과를 유발시킴과 동시에 부정적인 영향도 발생시킴을 시사해 주고 있다.
관광은 善으로서 뿐만 아니라 惡도 될 수 있음을 상기시켜 주는 것으로, 우리들의 관광에 대한 시각을 보다 새롭게 하고 또 성숙한 이해가 있어야함을 환기시켜 주고 있다. 관광은 현재 상대적인 침체현상을 보이고 있지만 그것이 회복되어 지속성을 견지해 나간다면 분명히 수용국의 경제 각 분야의 순환을 한층 강화시키는데 기여하게 될 것임이 틀림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