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전자 LCD총괄 사업부(기업탐방 및 인터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Prologue
# 삼성전자 기업소개
## 개괄적 소개
## 경영 이념
## 사업장 현황
## 사업 분야
## 삼성전자 LCD부분 기사 내용
# 인터뷰
# Epilogue

본문내용
## 사업장 현황

- 국내
삼성전자는 수원 사업장, 기흥 사업장, 화성 사업장, 온양 사업장, 구미1 사업장, 구미2 사업장, 탕정 사업장, 광주 사업장, 천안 사업장 등 국내 9개 사업장에서 모두 6만 9천명 임직원이 일하고 있음.

- 해외 법인현황
삼성전자는 세계 곳곳에 24개의 생산 및 생산/판매 복합법인, 40개의 판매법인, 15개의 지점 등 48개국에 총 90 개 거점을 갖추고 있고, 북미, 중남미, 구주, 동남아, 서남아, 중국, CIS 및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 모두 8개의 해외 지역별 총괄 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별로 차별화된 연구개발, 마케팅 및 서비스를 시행하여 명실 공히 Global 초일류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나가고 있음.

(6)LCD 총괄 → 인터뷰한 부서

- 노트북 PC, LCD 모니터와 LCD TV의 안정적인 수요에 힘입어 목표를 초과하는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하며 3년 연속 LCD업계 세계 1위를 기록. 이 같은 성과는 미래의 성장산업인 LCD에 대해 시의 적절한 과감한 투자 추진 및 차별화 기술개발을 위한 끊임없는 R&D를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한 결과. LCD 업계 세계 선두인 삼성전자는 국내의 중소형 중심의 기흥공장을 비롯하여 IT중심의 천안공장과 LCD-TV중심의 탕정 크리스탈 밸리, 모듈중심의 중국 소주 공장을 보유하고 있음. 2005년부터 가동되는 세계 최대 규모인 탕정공장은 일본의 소니와 제 7세대 TFT-LCD패널을 생산하기 위한 조인트 벤처로, 금년에 성공적인 가동을 시작하여 10월에는 월6만 매의 생산능력을 갖출 계획이며, 지난3월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82인치 HDTV용 TFT-LCD 패널을 세계최초로 개발한 바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삼성전자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자료를 조사・분석해 보았다.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 기업개요 삼성전자(三星電子, Samsung Electronics)는 대한민국의 삼성그룹 소속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인텔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반도체 기업이다. DRAM, SDRAM, 플래시 메모리, 하드디스크, 솔리드스테이트 드라이브, 액정 디스플레이 (LCD),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PDP), 유기발광다이오드 (OLED), 브라운관, DVD 플레이어, 블루레이 플레

  • [경영학] 삼성 SDI 기업 분석
  • 기업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현황삼성 SDI의 모기업인 삼성전자는 전 세계에 28개의 생산 및 생산/판매 복합법인, 36개의 판매법인, 18개의 지점 및 기타 거점 16개(지주 4, 연구소11 , 서비스1)등 총 98개 거점을 나누어 가지고 있고, 북미, 중남미, 구주, 아시아, 중국 및 CIS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 모두 7개의 해외 지역별 총괄체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별로 차별화 된 연구개발, 마케팅 및 서비스를 시행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무한히 발휘해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및 배경21세기에 들어서면서 이제 우리생활에서는 카메라, TV, 컴퓨터, 핸드폰 등, 여러 전자기기들이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따라서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 IT시장에서는 매일 매일 새로운 브랜드와 아이디어를 통해 다양한 상품들이 탄생하고 있고, 각 기업들의 경쟁 또한 엄청나다. 이 와중에도 끊임없이 앞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한 기업이 눈에 띄는 국내기업은 바로 삼성전자이다. 삼성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그 입지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삼성전자는 흑백 TV의 양산을 비롯해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를 생산하면서 가전제품을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함으로써 내수시장 기반확충을 통해 성장 기반을 마련하였다. 삼성전자는 1975년부터 수원의 판금, 도장, 컴프레서, 모터공장등의 확장공사에 착수하여 대단위 전자공업단지를 조성하였다. 이를 위해 1975년에 기업을 공개하고, 전환사채 및 보증사채를 발행하여 자금을 조달하였으며, 사업부제 및 예산관리회계제, 업무전산화를 추

  • 신입사원 교육훈련 한솔섬유신입사원 입문과정 사례 신입승무원교육과정 삼성전자
  • 삼성전기 도미노 쌓기엘지전자 퍼포먼스 교육- 9급 공무원 수습사원 멘토링 제도5. 교육훈련평가-인터뷰(태평양 방판사업부, 삼성전자 디지털 미디어 총괄, 조선호텔 비즈바즈)6. 현실에서의 교육훈련이 가진 문제점7. 교육훈련의 전개방향참고-설문조사 자료8. 결론1. 의의대졸신입 실무 투입까지 한사람 평균 1억 넘어대기업이 대졸 신입사원을 뽑아 실무 투입이 가능할 때까지 재교육시키는 데 1인당 평균1억 원이 넘는 돈이 들어가는 것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