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이종격투기와 스포츠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4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종격투기의 개요
2) 이종격투기의 정의
3) 이종격투기의 구분
ⅰ입식타격기
ⅱ그래플링(Grappling)
4) 이종격투기의 종류
ⅰ K-1
ⅱ PRIDE(프라이드)
ⅲ UFC
5) 이종격투기의 마케팅 가치
ⅰ 동아대 정희준씨 의견
6) 이종격투기의 환경분석
7) SWOT 분석
ⅰ K-1
ⅱ PRIDE(프라이드)
ⅲ Spirit MC
8) STP 분석
9) 4P 분석
10) 한국시장의 현황
11) 이종격투기가 한국시장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가?
12) 성장해 나가기 위한 요인 분석
13) 이종격투기에서 배울 수 있는 스포츠 마케팅의 발전 방안
14) 결론
15) 참고문헌
16) 발표를 마치며..
- 본문내용
-
이종격투기의 개요
요즘 우리나라의 케이블 방송의 스포츠 채널에서는 해외 및 국내에서 벌어지는 여러 이종격투시합의 방영을 많이 하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방송들이 요즘 인기가 치솟아 사회 전반적으로 이종격투기란 스포츠가 대화의 화제가 되기도 한다. 이러한 이종격투기엔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떠한 마케팅 전략으로 대중에게 접근하는 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종격투기의 정의
서로 다른 종목 선두들 간 대결을 벌이는 새로운 스포츠
실전 격투 최강자를 가리기 위해 무술 및 각종 격투 스포츠의 종목을 가리지 않는다는 의미
대중적으로 이종격투기라는 말이 보편적으로 사용되긴 하나 종합격투기라는 용어가 더 적합
1) 입식타격기
- 말 그대로 서서 주먹과 발(혹은 무릎까지)을 이용해 상대를 가격하는 경기
- 넘어졌을 경우 다운으로 인정돼 경기가 중단
- 93년 일본에서 시작한 K-1(가라테, 킥복싱, 쿵후 등의 첫 글자인 알파벳 K를 대표 이니셜로 사용)이 대표적
2) 그래플링(Grappling)
- 무규칙 경기에 가까우며 ‘엉켜 싸우기’란 뜻이다.
- 그라운드 기술, 즉 넘어져서 뒤엉켜 싸우는 것이 가능한 경기
- 미국의 UFC(Ultimate Fighting Champonship)와 일본의 프라이드FC가 대표적
- 국내의 스피릿MC, 네오파이트, K.O.Kings 등이 모두 MMA(그래플링) 이종격투기에 속한다.
이종격투기의 종류
요즘 이종격투기가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으며 이미 일본과 미국에서는 엄청난 인기를 과거부터 현재까지 누려오고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점차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고 있고 인기를 얻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 국내에서도 좀 미흡한 점이 있으나 여러 이종 격투대회를 열고 있는 실정이다.
다음에서 세계에서 열리는 이종격투대회들 중에서 가장 유명한 K-1, PRIDE, UFC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 http://www.fighting-sports.net/
◎ http://www.pridefc.com/ (Pride FC 공식 홈페이지)
◎ http://www.ufc.tv/ (UFC 공식 홈페이지)
◎ http://www.jiu-jitsu.or.kr (대한 유술협회)
◎ http://www.k-1gp.net/ (K-1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1gp.net/ (Sprit MC 공식 홈페이지)
◎ 박수정,정희준(동아대학교), 한국체욱학회지 43권 제4호 p115-125 이종격투기의 세계화:
탈근대와 전근대의 만남
자료평가
- 괘찮네요 정리 잘 되있구요 ㅎ
- falcon***
(2009.12.03 09:45:13)
- 다운로드 받았는데.. 파일이 열리지가 않내요. 현금만 날렸습니다.
이건 어떻게 해주는건가요.
그리고 이런건 확인하지 않나요.
내용을 보 질 못해서 어떤지는 모르겠내요 - cul***
(2006.03.31 13:18: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