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 일본의 대외 대중 정책-메이지유신 전후 구분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19세기 일본의 대외 • 대중정책 변화의 중심이 된 메이지 유신을 기점으로, 크게 이전과 이후로 나누어 살펴본다.
■ 본 론
● 메이지 유신 이전
● 메이지 유신
● 메이지 유신 이후
■ 결 론
● 19세기 일본의 대외 •대중 정책
- 본문내용
-
일 본 국 내 상 황
■ 에도 막부 시대
● 가마쿠라 시대에 성립되기 시작한 봉건사회체제가
마무리를 거쳐 확립된 시기
● 봉건적 지방분권 정치
● 상인과 상업에 대한 통제로 200여년간 쇄국정책
● 엄격한 신분제 사회로 사농공상(士農工商) 중 인구
5~6%의 무사 계급이 80% 이상의 농민과 5~6%의
공상을 지배
● 에도시대 말기 미국의 페리 제독, 러시아의 푸탸틴
제독 등의 내항으로 열강의 압력
중 일 관 계
■ 19세기 초반 쇄국정책
● 고대 1천년간 일본은 중국의 영향이 큼
● 중국은 중화사상으로 일본을 소국으로 생각
● 일본은 중국에 대한 경외감
● 1842년 청의 아편전쟁 패배
● 서구 열강과의 전쟁에서 잇따른 청의 패배
● 동아시아 종주국으로서의 지위가 약해짐
메 이 지 유 신
■ 배 경
● 1853년 페리의 내항으로 불평
등 조약을 맺으면서 개항
● 58년 미국을 비롯한 영, 러, 네,
프와 역시 불평등 조약 체결
● 이러한 자본주의 열강에 의한 외압으로 양이(攘夷)를 주장 “오랑캐를 몰아내기 위해서는 우선 그들의 대포 쏘는 기술을 배워야 한다”
● 양이와 더불어 무능력한 막부
타도의 움직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철학의 개념과 마케팅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4주차 1강에서는 RFID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RFID 기술의 개념 및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하고 국내외 사례 및 도입 전 후 효과를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역량강화모델(권한부여모델 또는 임파워먼트모델)에 대해 간략히 정리하시오.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
- 경영통계학 - 연속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
- 청소년 지도 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
- 인간발달의 원리와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발달단계 중 성인기(21~40세) 발달과업에 대해 본인의 성인기 경험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어려움에 대해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 지 기술하시오
- 주제 우리나라에서 추진하는 커뮤니티 케어 민관협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민간복지, 공공복지 전달체계에 대한 각각의 개념과 특징, 예를 상호 비교설명하고 민관협력을 통한 문제점과 발전방안에 대한 나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노인을 위한 효과적인 지역사회통합 돌봄 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