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금연공익광고에 대한 대학생 수용자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제기
2. 문헌연구
1) 새로운 공익광고 소개
2) 이전의 공익광고와의 차이점
3) 새로운 공익광고가 등장한 이유
① 우리나라 인구의 높은 흡연율
② 흡연 인구 중 젊은층의 과반수 차지
③ KT&G 전략에의 대응책
4) 세계의 금연광고의 예 / 성과사례
① 세계 금연광고의 예
② 외국사례로 보는 금연광고의 효과
3. 연구대상 및 방법
1) 연구대상
2) 연구방법
① 조사계획
② 일지첨부
4. 연구결과 및 논의
1) 설문결과
2) 설문결과 분석
5. 마무리
- 본문내용
-
‘자학 시리즈’로 일컬어지는 금연 공익광고등장!
story-telling 방식의 뻔한 내용이 아닌 그 어느 때 보다도 자극적이고 색다른 모습으로 제작이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새롭게 바뀐 금연공익광고가 수용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효과를 얼마만큼 발휘 할 수 있을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2) 이전의 공익광고와 차이점
유명인의 설득적 메시지 – 줄거리위주의 전달
청소년, 흡연인 중심 – 비흡연/흡연인 모두
감정호소방식 – 객관적 나열
촌스러운 영상 – 예술성+새로운 촬영기법+BGM
1. 우리나라 인구의 높은 흡연율
-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흡연율 2위.
2. 흡연 인구중 젊은층의 과반수 차지
- 보건복지부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흡연자의 90%가 25세 이전에
흡연을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타겟의 범위를 전국민에서 젋은 층으로 좁히게 되었다.
3. KT&G 전략에의 대응책
* 민영화를 통해 새로 태어난
담배인삼공사.
* 힙합, 마술, 감각적 영상 + 음악
* KT&G를 친근하게! – 광고제작 목적!
* 젊은이들의 스타 캐스팅.
* 더 좋은 내일을 상상??
-- 보건복지부의 대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론에 관한 여러 이론적인 접근들 중에 임파워먼트 접근 방법의 개념과 그 특성, 그리고 실천 과정에 대한 내용 및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가정폭력상담사례
- 여성과 가족을 관련시킨 사회복지실천영역 중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하여 선택한 유형에 따른 여성복지 도모를 위한 프로그램을 한 가지씩 만들어 제시하시오
- 복지법제론] 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의 권리성 조항을 설명하고, 기본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수정 또는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논하시오
- 기상학 - 기후 변화에 관한 조사
- 주제 우리가족의 문제를 체계론적 시각에서 분석해보고 문제해결을 위한 과정을 계획하시오 (1)
- 매체 TV,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본인의 경험 중 건강하고자 하여 어떠한 실천을 한 경우 또는 건강에 대한 특정한 신념과 태도를 기반으로 건강행위를 결정한 경우가 있다면 건강신념모델(Health Belief Model)을 적용하여 그러한 건강행위를 실천하게 된 이유와 그 때 의료사회복지실천에서 개입할 사항은 무엇이었는지를 분석하여 제출하시오
- 식생활과 건강 - 영양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