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금연공익광고에 대한 대학생 수용자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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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문제제기
2. 문헌연구
1) 새로운 공익광고 소개
2) 이전의 공익광고와의 차이점
3) 새로운 공익광고가 등장한 이유
   ① 우리나라 인구의 높은 흡연율
   ② 흡연 인구 중 젊은층의 과반수 차지
   ③ KT&G 전략에의 대응책

4) 세계의 금연광고의 예 / 성과사례
   ① 세계 금연광고의 예
   ② 외국사례로 보는 금연광고의 효과
3. 연구대상 및 방법
1) 연구대상
2) 연구방법
   ① 조사계획
   ② 일지첨부
4. 연구결과 및 논의
1) 설문결과
2) 설문결과 분석
5. 마무리
본문내용

‘자학 시리즈’로 일컬어지는 금연 공익광고등장!

story-telling 방식의 뻔한 내용이 아닌 그 어느 때 보다도 자극적이고 색다른 모습으로 제작이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새롭게 바뀐 금연공익광고가 수용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효과를 얼마만큼 발휘 할 수 있을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2) 이전의 공익광고와 차이점
유명인의 설득적 메시지 – 줄거리위주의 전달
청소년, 흡연인 중심 – 비흡연/흡연인 모두
감정호소방식 – 객관적 나열
촌스러운 영상 – 예술성+새로운 촬영기법+BGM

1. 우리나라 인구의 높은 흡연율
-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흡연율 2위.

2. 흡연 인구중 젊은층의 과반수 차지
- 보건복지부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흡연자의 90%가 25세 이전에
흡연을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타겟의 범위를 전국민에서 젋은 층으로 좁히게 되었다.

3. KT&G 전략에의 대응책

* 민영화를 통해 새로 태어난
담배인삼공사.
* 힙합, 마술, 감각적 영상 + 음악
* KT&G를 친근하게! – 광고제작 목적!
* 젊은이들의 스타 캐스팅.
* 더 좋은 내일을 상상??

-- 보건복지부의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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