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보유세 개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보유세란 무슨 세금인가
2.보유세를 왜 개편하나
3.개편의 주요내용.
4. 쟁정사항 및 문제점.
4-1.쟁점사항 관련 문답.
4-2.문제점
5. 부동개편안에 따른 실례적용
6. 개편안에 따른 일반인들의 반응.
- 본문내용
-
1.보유세란 무슨 세금인가
현재 토지를 소유한 사람은 매년 10월에 종합토지세를 해당 시,군,구에 납부하고 있다. 또 건물소유자는 건물분에 대해 매년 7월에 재산세를, 부속토지에 대해서는 매월 10월에 종합토지세를 건물 또는 토지소재지 시·군·구에 납부한다. 보유세는 이와 같이 부동산소유자가 납부하는 재산세나 종합토지세를 말하며, 이는 시·군·구청에서 거둬들여 사용하는 지방세에 해당한다.
2.보유세를 왜 개편하나
가장 큰 이유는 현재는 보유세 부담이 낮은 반면, 거래세 부담은 높아 보유세에 의한 투기억제나 과다보유 억제기능이 실효성을 거두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게다가 부동산 매매시 부담하는 거래세율(취득액의 5.8%)이 높기 때문에 주택거래가 활성화되지 못하고 건설경기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 땅값이나 집값이 비싼 수도권과 지방간 세수의 불균형이 심화돼 부익부·빈익빈 현상이 지속화되고 있다. 이와 함께 현행 보유세제의 과표책정상의 문제, 경제적 실질에 맞지 않는 과세방법, 비합리적 세율체계 등으로 인해 보유세 부담의 불공평 문제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