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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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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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판매촉진의 수단과 효과
1. 판매촉진의 수단
2. 판매촉진의 효과
Ⅲ. 판매촉진의 중요성
Ⅳ. 판매촉진의 목적과 시행방법
1. 판매촉진의 목적
2. 판매촉진의 시행방법
Ⅴ.롯데리아의 가격할인 판매촉진
1. 목표고객
2. 시행방식
3. 예상되는 효과
4. 개선방안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판매촉진은 기업의 소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신제품의 경우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었음을 알리며, 가격이 얼마인지, 어디서 구매할 수 있는지 등을 알리거나, 제품의 편익(효용, 장점, 차별성)을 강조함으로써 잠재고객으로 하여금 제품에 대해보다 바람직한 태도를 갖게 하여 긍정적으로는 구매를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하게 된다. 기존제품의 경우는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거나 소비자에게 상표를 상기시키기 위한 활동을 수행한다. 촉진비용은 제품의 가격을 다소 높이는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동시에 효과적인 촉진활동은 가격 인상에 따른 수요의 감소를 막을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판매 촉진활동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격할인은 외식업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판매촉진 방법이고, 또 그 효과 또한 크다 하겠다.
본 내용에서는 우리나라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롯데리아"의 대표적인 판매촉진 방법인 가격할인 제도에 대해서 알아 보고, 롯데리아에서 시행되고 있는 가격할인제도의 목표고객, 시행방식등을 살펴보고, 그것에서 예상되는 효과와 개선방안 등을 연구해 보도록 하겠다.
Ⅱ. 판매촉진의 수단과 효과
1. 판매촉진의 수단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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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일기획마케팅연구소 (1997) 98한국인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행동, 경문사
2) 김성영, 최인혁, 박주영공저 (2002) 프로모션관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3) 김범종,신두휴,박승환 (2000) 디지털시대의 마케팅원리와 적용, 주식회사 대경
4) 김수동, 박상준, 김주영, 이형재공저 (2000)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 학현사
5) 김종수, 김성혁 (2000) 서비스마케팅, 형설출판사
6) 김기형 (2000) 촉진관리론, 학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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