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교보문고와 YES24의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마케팅 전략
교보문고와 YES24의 SWOT분석
목차
◇ 기업소개
교보문고
YES24
1.동일한 산업에경쟁서 관계에 있는 두 기업을 선정하여 각각 강점과 약점, 기회요인과 위험요인을 생각해보시오.
2.1번 문제에서 고려된 강점과 약점,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토대로 SWOT MATRIX를 작성해보시오.
◇ 교보문고의 SWOT 분석 및 SWOT Matrix
◇ YES24의 SWOT 분석 및 SWOT Matrix
3. 2번문제에서 작성된 SWOT MATIRX를 바탕으로 각각 O/S, O/W, T/S, T/W전략을 수립하여 보시오.
◇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
1) O/S(Opportunity/Strength)전략
2) O/W(Opportunity/Weakness)전략
3) T/S(Threat/Strength)전략
4) T/W(Threat/Weakness)전략
- 본문내용
-
◇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
1) O/S(Opportunity/Strength)전략
O/S전략은 시장상황에 많은 기회요인이 있고 내부적으로 그 기회요인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강점이 많은 상황으로 모든 기업이 추구하는 상황이다. 이 때 기업들이 추구할 수 있는 전략은 이러한 시장기회를 자사의 역량으로 선점하는 전략과 제품의 라인을 늘려가면서 시장을 확장해 나가는 전략이 있을 수 있다.
교보문고의 O/S전략
1. 넓은 매장을 활용한 문화콘텐츠의 제공
2. 오랜 서적판매경험을 활용한 해외판매시장의 개척
3. 높은 구매 교섭력을 통한 저렴한 가격의 책 제공
YES24의 O/S전략
1.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통한 신뢰의 확보
2. 새로운 사업 영역인 E-BOOK의 조기 선전 전략
3. 연관 사업 영역의 확대 전략
2) O/W(Opportunity/Weakness)전략
O/W는 시장상황이 자사에게 유리하게 조성되어 있으나 이 기회를 활용할 만하 자사의 핵심역량이 부족한 경우이다. 이 경우에는 이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자사의 역량을 강화시키거나 단기간 내에 이 기회를 활용하기 위하여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시장기회를 포착하고 내부적으로 서서히 핵심역량을 보완하는 전략을 택할 수 있다.
교보 문고의 O/W(Opportunity/Weakness)전략
1. 인터넷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2. 보수적인 조직문화의 혁신과 오프라인 판매노하우의 형식지화
3. 기존 인터넷업체의 마케팅 기법과 함께 오프라인의 판매 융합 전략
YES24의 O/W(Opportunity/Weakness)전략
1. 오프라인 서점과의 전략적 제휴 전략
2. 판매계층 확대 및 판매 영역의 다양화
3.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한 신뢰의 지속적인 구축
4. 적은 비용을 활용한 연계 사업영역의 확대 추구
3) T/S(Threat/Strength)전략
T/S는 시장에 상대적으로 많은 위협요인이 존재하지만,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역량이 자사 내부에 축적되어 있는 경우이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에서는 자사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기존에 경쟁하고 있던 시장에 더 깊숙이 침투함으로써 안정된 시장을 확보하거나 제품계열을 확충함으로써 위협요인에서 생겨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는 전략을 택할 수 있다.
교보문고의 T/S(Threat/Strength)전략
1. 자금력을 활용한 인터넷 서점의 흡수,통합
2. 구매 교섭력을 통한 유통마진의 확대
3. 기존 책이 갖고 있는 장점과 문화로서의 이미지 홍보
YES24의 T/S(Threat/Strength)전략
1. 신생조직이라는 강점을 활용한 지속적인 혁신과 가격의 우위 확보
2.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중소서점과의 제휴
3. 온라인만의 강점을 활용한 브랜드인지도의 유지 및 A/S의 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