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빙그레의 매운콩라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빙그레'의 3C 분석
Ⅱ. STP STRATEGY‘빙그레의 매운콩라면’
Ⅲ. SWOT 분석
Ⅳ. 4Ps
Ⅴ. 결과
Ⅵ. 참고 기사 및 문헌
본문내용
⑴ Product
① 매운 맛과 고소한 맛을 결합
② 제 3세대 기름이라고 할 수 있는 콩기름으로 만들
③ 건강을 고려한 제품
⑵ Price
① 제품의 강점에 가치를 부여하기 위하여 경쟁 상품인 농심의 ‘신라면’보다 높은 가격 책 정(약 20~30원 비쌈)⇒ 480원 결정
② 초기 시장 진입 상태에서 대형 유통점에서 가격 할인과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였다.
③ 농심에서 뒤늦게 출시된 ‘콩라면’ 보다 저렴한 가격(약 20~30원 저렴)
⑶ Place
① 매운콩 신드롬 일으키기 전략으로 대형 유통점을 통해 Boom-up 일으키기 전략
② A급 소매점을 집중 공략
③ 모든 점포에 조기 입점하도록 하는 매매확보 전략
참고문헌
▶ www. naver. com(검색 사이트 네이버)와 마케팅 네이버 카페
▶ www. daum. net(검색 사이트 다음)과 마케팅 다음 카페
▶ www.happycampus.com(해피 캠퍼스)
▶www.msrkorea.co.kr/(마케팅 전략연구소)
▶www.studybusiness.com
▶www.nongshim.com(농심)
▶www.bing.co.kr/(빙그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comma***
    (2015.11.28 13:40:5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전체적인 내용이 좀 부실하며 결론이 빈약
  • ny00***
    (2012.05.01 23:59:3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 농심신라면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I. 왜 농심의 국제 경영사례를 선택했는가?농심은 농심그룹의 모 기업으로서 주력제품인 라면/ 스낵/ 음료 등을 생산, 판매하는 동종업계 최대 식품 제조업체로서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등 전국에 5개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약 100여종의 라면, 스낵, 어린이 쥬스, 카프리 썬, 먹는 샘물(삼다수), 시리얼(켈로그)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현재 농심의 라면시장 M/S가 65%, 스낵시장 M/S는 33%를 점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 [마케팅] 빙그레 뉴면 사례
  • 빙그레는 냉동, 냉장, 상온(라면) 세 분야의 사업을 하는 종합식품회사가 되었음- 1996년 판매 비중도 아이스크림 40%, 냉장 40%, 라면 20% 차지- 빙그레의 라면시장 진출 이후 용기면의 판매부진으로 시장점유율 하락- 신라면의 강세로 인한 기존 제품의 잠식&신제품의 인지도 형성의 어려움- 한정된 자원을 바탕으로 상온제품의 매출 증대를 위해 마케팅 활동에 대한 투자 레버리지가 가장 큰 매운 맛 시장에 자원을 집중하기로 결정@ 새로운 제품범주 개

  • [국제마케팅]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사례
  • 라면 선정 이유2) 신라면 소개3) 신라면의 탄생4) 신라면의 인기5) STP(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4P 분석(1) Product (2) Price(3) 촉진전략(Promotion) (4) 유통전략(Place)7) SWOT분석 (1) S-Strength (2) W-Weakness(3) O-Opportunity(4) 위협(Threat) Ⅲ. 성과 및 내용요약Ⅳ. 리더의 위치를 지키기 위한 농심의 과제Ⅴ. 농심의 향후 전략 및 계획※ 농심 선정이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 [경영학] 브랜드마케팅
  • 사례를 통해서 성공적인 브랜드마케팅을 달성하기 위해서 전제되어야 하는 지침이나 조건들을 정리해 보았다. 물론, 절대적인 기준은 없지만 Team 토의 결과 일반인으로서 이해하기 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를 이해가 쉽도록 실례를 들어 정리했다.1.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라.→ 대한펄프의 두루마리 화장지 깨끗한 나라는 오염되지 않은 환경을 염원하는 소 비자들의 꿈을 담은 산뜻한 상표다. 빙그레의 매운 콩 라면은 콩기름을 100퍼센

  • 브랜드마케팅(Brand Marketing)
  • 사례를 통해서 성공적인 브랜드마케팅을 달성하기 위해서 전제되어야 하는 지침이나 조건들을 정리해 보았다. 물론, 절대적인 기준은 없지만 Team 토의 결과 일반인으로서 이해하기 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를 이해가 쉽도록 실례를 들어 정리했다.1.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라.→ 대한펄프의 두루마리 화장지 깨끗한 나라는 오염되지 않은 환경을 염원하는 소 비자들의 꿈을 담은 산뜻한 상표다. 빙그레의 매운 콩 라면은 콩기름을 100퍼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