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의류 위탁판매 사이트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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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1.1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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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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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사업계획서의 개요
1. 사업의 개요
2. 사업의 배경
3. 사업의 목적
4. 기대효과와 가치창출
II. 회사의 조직 및 인력현황
1. 일반현황
2. 조직도
III. 사업소개
1. 회사소개
2. SWOT 분석
3. 홍보활동
4. 소요설비의 규모
5. 홈페이지 구축
IV. 시장성 및 판매현황
1. 인터넷을 통한 중고판매의 인기
2. 동업계 및 경쟁회사 현황
VII. 사업추진 일정계획
VIII. 학기를 마친 소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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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업의 배경
경기침체, 소비하락의 사회분위기와 함께 중고 또는 재활용품의 사용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자는 ‘아나바다운동’이 또다시 붐을 일으키고 있는 이때, 소위 귀차니스트라 불리는 사람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그 이면에는 여전히 소비를 즐기려는 사람들의 숫자도 무시할 수 없다는 점에서 중고의류 위탁판매 사이트를 계획하게 되었다.
3. 사업의 목적
현재 온라인상에서 거래되는 중고 물품들은 그들을 대표하는 유명한 사이트들이 성행중이다. 그러나 중고 의류 분야에서만큼은 특별히 선두에 선 사이트가 없다는 것에서 착안, 보다 나은 질의 중고 제품을 취급하면서도, 이전의 중고 사이트의 개념을 넘어선 vintage shop 개념의 사업을 구상하였다.
4. 기대효과와 가치창출
사업의 배경에서 기술하다시피 중고 사업의 IMF 시기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하여 지금도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사업 중의 하나이다. 최근에는 의류 품목에 있어서 첫째로, 제품의 질이 높아져 수명이 길어졌고, 둘째로, 물건을 다 소비할 때까지 사용하는 사람도 많이 줄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셋째로, 네 가지만 다룬다는 점에서 마니아 지향성이 강함으로 인해 가격 파괴에 대한 리스크도 적고 안정된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자료평가
- ......................
- haty2***
(2009.12.02 01:3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