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gucci 구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3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구찌의 역사
구찌의 현황

2.외부환경분석
명품 산업의 분석
명품시장에서의 전략군분석
산업차원의 핵심성공요인
5 FORCE MODEL 분석

3.내부역량분석
SWOT 분석
구찌의 위기
위기의 대응
핵심역량 분석

4.전략대안
멀티브랜드 전략
Target Market의 변화
조직관리측면의 혁신
시사점
본문내용
구찌의 역사

도약기
1823년, GUCCIO GUCCI가 가죽제품 매장 Open

중흥기
1950년 이후, 국제적 사업확장으로 명성 확보

시련기
1970년 이후, 기업 내부 불화와 경영실패로 명성 저하

재도약
1990년대 후반 이후, 전문경영인 체제 확립과 새로운 디자이너의 영입으로 경영혁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구찌(Gucci Group N.V) 명품 산업특성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업전략
  • 전략유능 디자이너Marc Jacobs, John Galliano차별화된 디자인 다각화를 통한 성장과 위험 분산각 주요sector 로부터 안정된 수익창출LV중심의 synergy광고 비용의 규모의 경제다각화CF. LVMH의 다각화1030200 10 20 30 40876543210Sector 종류Brand 의 수GucciLVMH2. Competitor Analysis 92 93 94 95 96 97 98 99Sales 199 203 264 500 881 975 1042 1236가족 경영 (전문 경영인의 부재)생산과 유통의 컨트롤 실패디자인을 통한 Brnad Identity구축 실패위기 직면의 원인 3. Crisis of

  • 구찌(GUCCI GROUP) 경영전략 사례
  • GUCCI GROUP 사례발표목 차1부. 구찌 소개2부. 명품산업 분석3부. 구찌의 실패와 부활4부. 구찌의 새로운 도전(단일 브랜드에서 多 브랜드로)5포스 모델로 명품산업의 매력도와 명품산업에서 구찌가 갖고있는 위치구찌의 성공요인과 시사점90년대 후반 환경의 변화 : m&a이후 세계 명품업체의 양상구찌의 향후 전략방향98SUS 4000개 유럽기업을 제치고 U.P.E.F.E(European bussiness press federation)으로 선정GUCCI group1923년 이탈리아에서 Guccio Gucci가 설립초기 성공

  • [경영분석]`구찌(GUCCI)`경영전략
  • GUCCI GROUP 사례발표목 차1부. 구찌 소개2부. 명품산업 분석3부. 구찌의 실패와 부활4부. 구찌의 새로운 도전(단일 브랜드에서 多 브랜드로)5포스 모델로 명품산업의 매력도와 명품산업에서 구찌가 갖고있는 위치구찌의 성공요인과 시사점90년대 후반 환경의 변화 : m&a이후 세계 명품업체의 양상구찌의 향후 전략방향98SUS 4000개 유럽기업을 제치고 U.P.E.F.E(European bussiness press federation)으로 선정GUCCI group1923년 이탈리아에서 Guccio Gucci가 설립초기 성공

  • GUCCI 구찌 브랜드분석과 구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PPT
  • CONTENTS1. 구찌 기업소개About gucci (개요)Gucci`s history(구찌의 연혁)경영 전략세부 전략성과2. 환경분석1) 시장 분석2) 중국시장 분석3) 경쟁사 분석 (루이뷔통,프라다)3. 구찌 자사분석STP전략 -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마케팅 4P전략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SWOT분석4. 결론Who is he?hint- 1897년 16살의 사보이 호텔 짐꾼. - 마구(馬具)업자 아버지 밑에서 자란 청년. - 1921년 고향인 피렌체에 자기 이름을 딴 가게를 개시. - 피렌체 토스카나

  • [명품브랜드 Gucci의 성공전략] 명품브랜드 Gucci의 성공전략
  • Gucci 그룹 매출의 66%는 피혁, 기성복, 시계를 주력 상품으로 갖고 있는 Gucci가 창출하고 있음 2) 세계 명품시장에서 YSL은 창조적이고 파격적인 패션의 리더라는 기존의 명성을 잃고 표류하고 있었음. 그러나 YSL은 Gucci와 결합 후 활기를 되찾으며 매출이 증가하고 있음 ■제품생산,물류,유통을 인수합병한 브랜드를 위해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주력■구찌 그룹의 전략은 모회사에서 자회사로 명품패션 브랜딩 기술과 우위를옮기는 데에 집중■구찌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