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구찌(Gucci Group)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Gucci Group 역사?
2. 명품시장 분석
3. 구찌의 새로운 도전
4. 생각해볼 과제
- 본문내용
-
Gucci Group의 몰락
1차 경영권 분쟁(80년대)
- 수익성 악화 및 극동아시아내 가짜 상표 남발
- 회사운영방식 차이에서 비롯된 2세와 3세간 경영권 분쟁
전환점
- 89년 - 3세 Maurizio와 투자회사 Intergroup 경영권 인수
- 유능한 경영진 출범
2차 경영권 분쟁(90년대초반)
- 전 세계 50개국에서 벌어진 3세간의 특허권 분쟁
- Maurizio의 경영실패 및 이로인한 Intergroup간 2차 경영권 분쟁
Gucci Group의 부활
부활(90년대 중반 이후)
- 투자회사 Intergroup의 경영권 인수
- CEO : Domenico De Sole
- Creative Desiner : Tom Ford 체제 출범
- 극적인 회생
* 매출액 기준 세계 2위
* 1996. 3 : New York, Amsterdam증시
이탈리아 패션업체 최초로 100%상장
* 1998 : “올해의 유럽 기업으로 선정”
최근 명품 업체들의 전략
브랜드 가치 제고
- Story Telling 광고, 품질향상, 직영매장
운영비 절감 노력
- 경기 침체에 대비한 운영비 절감 중요
- M&A를 통한 규모의 경제로 시너지 효과 노림
글로벌화
- 루이비통 매출의 40%가 일본 및 일본관광객
9.11테러로 인한 유럽/미주시장에서의 손실을 아시아에서 만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럽 프랑스 기업]유럽 프랑스 기업 루이비통(루이뷔통), 유럽 프랑스 기업 샤넬(Chanel), 유럽 이탈리아 기업 베네통, 유럽 이탈리아 기업 구찌, 유럽 독일 기업 아디다스, 유럽 스위스 기업 스와치
- [경영전략] gucci 구찌 경영전략
- [경영분석]`구찌(GUCCI)`경영전략
- 패션브랜드 구찌(Gucci), 패션브랜드 베네통, 패션브랜드 스와치(Swatch), 패션브랜드 나이키(Nike), 패션브랜드 루이비통(루이뷔통), 패션브랜드 샤넬(Chanel), 패션브랜드 리바이스, 패션브랜드 빈폴
- 구찌 GUCCI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구찌 현 문제점 해결위한 경영전략제안및 구찌 마케팅 실행방안연구 PP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