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1장 SHRD의 기초제2장 역량모델링제3장 학습조직 구축제4장 경력개발제5장 문화중심의 조직개발제6장 SHRD 인증사례Ⅰ제7장 SHRD 인증사례Ⅱ제8장 SHRD의 진단평가사례제9장 학습조직화 컨설팅 사례제10장 경력개발제도 컨설팅 사례제11장 전략적 인적자원개발 컨설팅 사례제12장 평생학습사회와 SHRD*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강 SHRD의 기초1. SHRD의 등장배경과 개념정의 1) SHRD의 등장배경신기술- 생산과정과 정보 시스템에서의 기술 변화 - 경영 작업의 재설계 - 기술과 일반관리의 차이를 없애는 의사 지원 시스템 - 낮은 직급 사람들이 이전 보다 많은 정보, 권력, 지식을

2017.06.12 / 13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방통대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방송대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요약, ,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재무회계의 의의와 제도적 환경제2장 재무보고 개념체계제3장 재무제표제4장 자산평가와 이익측정제5장 금융자산제6장 재고자산제7장 유형자산 및 투자부동산제8장 무형자산제9장 금융부채제10장 충당부채와 기타비금융부채제11장 자본회계(Ⅰ)제12장 자본회계(Ⅱ)제13장 수익·비용과 회계변경·오류수정제14장 법인세회계제15장 현금흐름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재무회계의 의의와 제도적 환경1. 재무회계의 의의1) 회계의 정의① 회계는 한자로는 ‘會計’, 영어로는 ‘accounting, accountancy, account ’라고 쓰며, 기업에서는 ‘경리(經理)’ 또는 ‘계리(計理

2017.06.12 / 10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중급재무회계, 방통대중급재무회계, 방송대중급재무회계, 중급재무회계요약, 중급재무회계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경영분석의 개요제2장 비율분석의 기초제3장 비율분석의 확장제4장 영업위험과 재무위험제5장 재무예측제6장 기업부실분석제7장 신용평가제8장 경영성과분석제9장 기업가치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경영분석의 개요1. 경영분석의 이해1) 경영분석의 개요① 경영 조직체인 기업의 건강 상태를 과학적으로 진단하고 합리적인 처방을 강구② 기업의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필요한 계량적·비계량적 정보를 활용하여 기업 경영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2) 경영분석의 종류(1) 전통적 경영분석(1910년대~1960년대)① 전통적 경영분석: 재무제표분석으로 재무제표 자료를 이

2017.06.12 / 8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경영분석, 방통대경영분석, 방송대경영분석, 경영분석요약, 경영분석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IMC제2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모형과 전략제3장 IMC 효과 측정제4장 소비자 정보처리과정과 태도변화제5장 광고관리의 의의와 과정제6장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제7장 광고제작제8장 매체전략과 스케줄링제9장 판매촉진의 의의와 과정제10장 소비자 대상 vs. 중간상 대상 판매촉진제11장 POP 커뮤니케이션제12장 인터넷과 인터랙티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제13장 인적판매와 판매관리제14장 PR과 퍼블리시티제15장 스폰서십 마케팅-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IMC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의의(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개념① 1960년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

2017.05.18 / 10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방통대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방송대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과목명요약, 프로모션,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재무관리의 개요제2장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제3장 위험과 수익률제4장 투자의사결정제5장 자본구조 의사결정제6장 배당의사결정제7장 장기자본조달과 운전자본관리제8장 국제재무관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재무관리의 개요1. 재무관리의 영역(1) 재무관리의 개념① 의미: 기업 및 증권가치의 평가와 가치증대를 위한 의사결정을 연구하는 학문. 논리적 ․ 체계적 특성. 경제학적 기본원리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재무경제학 또는 재무학이라 불림② 구성 ㉠ 기업재무- 기업을 분석하여 기업의 가치극대화를 위한 경영목표의 달성을 목적으로 하는 재무의사결정을 다룸- 재무의사결정의 종류: 투자의사결정, 자본조달

2017.05.18 / 5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재무관리, 방통대재무관리, 방송대재무관리, 재무관리요약, 재무관리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부 e-비즈니스 배경과 정의제1장 디지털 경제제2장 디지털 세상으로의 변환제3장 e-비즈니스 정의와 모델제2부 e-비즈니스 관련 기술과 환경제4장 정보통신기술 및 인터넷 응용기술제5장 e-비즈니스 실현기술제6장 무선 인터넷과 유비쿼터스제3부 e-비즈니스 적용을 위한 사항들제7장 e-비즈니스 통합 업무환경제8장 가치사슬과 지식경영제4부 e-비즈니스 유형과 분류제9장 B2C와 전자쇼핑몰 관련 기술제10장 전자무역 및 비즈니스제11장 경영혁신과 기업 간 거래 시스템제12장 e-마켓플레이스제5부 e-비즈니스 전략과 인터넷 마케팅제13장 e-비즈니스 전략과 실행제14장 인터넷 마케팅과 광고제15장 e-비즈니스 활성화, 법률적 정비와

2017.05.18 / 11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e-비즈니스, 방통대e-비즈니스, 방송대e-비즈니스, e-비즈니스요약, e-비즈니스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부 경영, 경영마인드, 경영학제1장 경영의 이해제2장 경영학의 이해제2부 지속가능경영과 리더십제3장 지속가능경영제4장 비전의 리더십제3부 계획과 관리제5장 계획과 통제제6장 개인행동의 관리제7장 의사결정과 위험관리제8장 의사소통제9장 조직을 효과적으로 만들기제4부 21세기 현대경영의 핵심제10장 경영윤리와 지식경영제11장 창의성과 혁신, 그리고 기술사업화제12장 창업 및 중소기업/벤처기업제5부 경영의 기능활동제13장 마케팅제14장 재무관리제15장 회계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제1장 경영의 이해1. 개요(1) 경영의 개념① 경영학: 일을 잘 하기 위한 학문② 경영: 좋은 조직과 성

2017.05.18 / 11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경영학개론, 방통대경영학개론, 방송대경영학개론, 경영학개론요약, 경영학개론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서론1. 그래프 / 2. 자원의 희소성 / 3. 생산가능곡선 / 4. 경제체제제2장 수요와 공급1. 수요 / 2. 공급제3장 시장의 균형1. 균형가격과 균형생산량의 결정 / 2. 수요 및 공급의 변화와 그에 따른 가격과 생산량의 변화3. 가격통제 정책제4장 수요와 공급의 탄력성1. 탄력성의 개념 / 2. 수요의 가격탄력성 / 3. 가격탄력성과 총수입4. 다른 수요탄력성 / 5. 공급의 가격탄력성 / 6. 수요와 공급 탄력성 응용 사례제5장 소비자의 선택 이론1. 예산제약 / 2. 소비자의 선호: 무차별곡선 / 3. 소비자의 선택: 효용극대화제6장 비용1. 비용이란? / 2. 단기비용 / 3. 장기비용제7장 완전경쟁시장1. 완전

2017.05.18 / 6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기초미시경제론, 기초미시경제론요약, 기초미시경제론핵심, 기초미시경제론시험, 방통대기초미시경제론, 방송대,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부 경영통계의 기초개념제1장 통계학의 개념제2장 집중경향과 분산도제3장 확률이론의 기초제4장 확률변수의 분포제5장 이항확률분포의 기대치와 분산제6장 정규분포의 기대치와 분산제7장 Excel을 이용한 통계분석(1) - 자료의 특성치 분석 제2부 추정 및 검정제8장 모집단과 표본제9장 표본평균의 분포와 확률계산제10장 모평균에 관한 통계적 추정제11장 모평균에 관한 통계적 가설검정제12장 Excel을 이용한 통계분석(2) - 추정 및 검정 제3부 수요예측제13장 수요예측의 개념 및 유형제14장 회귀분석을 이용한 수요예측제15장 시계열자료를 이용한 수요예측제16장 예측오차의 측정과 예측기법의 선택제17장 Excel을

2017.05.18 / 8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 방통대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 방송대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 경영분석을위한기초,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 1 장 인적자원관리의 기초개념제 2 장 인적자원관리의 개념모형제 3 장 직무 분석과 평가 및 분류제 4 장 인사고과 제 5 장 인적자원의 확보관리제 6 장 인적자원의 개발관리제 7 장 인적자원의 활용관리제 8 장 인적자원의 보상관리제 9 장 인적자원의 유지관리제 10 장 인적자원 정보시스템과 인적자원감사제 11 장 인적자원관리의 글로벌화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인적자원관리의 기초개념1. 인적자원관리의 의의와 성격(1) 인적자원관리의 정의 (현대적 의미) 조직의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직의 목적달성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게끔 함으로써 조직의 발전과 함께 개인의 안정과 발전도 아울러 달성케 하는, 조직에서의 사람을 다루는

2017.05.18 / 8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적자원관리, 방통대인적자원관리, 방송대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요약, 인적자원관리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국제경영학의 기초 제2장 국제경영의 단계 제3장 국제경영학의 여러 이론제4장 국제경영의 제도와 환경제5장 국제경영과 문화제6장 국제경영과 해외생산제7장 현대기업의 등장과 경영사학의 발전제8장 미국 현대기업의 등장과 수직적 통합제9장 미국현대기업과 경영조직의 발달제10장 미국전문경영자 기업의 성립 제11장 유럽 현대기업의 등장 제12장 유럽 대기업의 조직과 관리제13장 일본 대기업의 등장제14장 일본 대기업 체제와 재벌-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제1장 국제경영학의 기초 1. 국제경영의 의의(1) 국제경영의 정의 ① 국제경영에 대한 이견이 부분한 가운데 학자들의 의견을 종합하면 국경선을 넘어서거나 2개국 이상에서

2017.05.18 / 4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국제경영학, 방통대국제경영학, 방송대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요약, 국제경영학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 1 부 노사관계의 기초제1장 현대사회와 노동제2장 노사관계의 본질과 형태제3장 노사관계의 주요 이론제4장 각국의 노사관계제5장 한국의 노사관계제 2 부 노사관계제도제6장 노동조합과 사용자조직제7장 단체교섭 및 단체협약제8장 쟁의조정과 부당노동행위제 3 부 경영참가 및 근로자복지제9장 경영참가제10장 임금제도와 성과참가제11장 근로자복지와 사회보장제도제 4 부 노사관계의 과제제12장 무노조기업의 노사관계제13장 공공부문의 노사관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제1장 현대사회와 노동1. 산업화와 임금노동(1) 산업사회와 노동문제① 경제의 급속한 발전 및 취업구조의 중대한 변화 촉발: 가내수공업 단계에 머

2017.05.18 / 7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노사관계론, 방통대노사관계론, 방송대노사관계론, 노사관계론요약, 노사관계론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생산관리의 개념제2장 생산의사결정제3장 제품 및 기술의 선택제4장 생산시설계획제5장 총괄생산계획제6장 생산일정계획제7장 프로젝트의 일정관리제8장 자재소요계획제9장 공장재고관리제10장 작업인력의 관리제11장 설비의 보전제12장 품질관리제13장 생산관리의 주요 이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제3장 제품 및 기술의 선택1. 신제품도입의 기본전략(1) 시장에서 원하는 제품을 만드는 전략(market-pull strategy) ① 판매 가능한 제품만을 생산해야 한다는 견해 ② 신제품은 기존 기술과 생산과정과는 거의 관계없이 시장에 따라 결정됨(2) 기술적 가능성에 의한 전략(technology-pull str

2017.05.18 / 7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방통대, 방송대, 방통대시험, 방송대시험, 생산관리시험, 생산관리요약, 생산관리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부 소비자행동 이해의 기초제1장 소비자와 소비자행동제2장 소비자행동과 관여도제3장 저관여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제2부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제4장 노출과 주의제5장 지각과 해석제6장 기억과 망각제3부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제7장 문제인식과 정보탐색제8장 대안평가와 구매제9장 구매 후 행동제4부 소비자 태도와 학습제10장 태도의 형성제11장 태도변화제12장 학 습제5부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제13장 개인적 영향요인제14장 사회문화적 영향요인제15장 상황적 영향요인*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소비자와 소비자행동1. 소비자에 대한 이해(1) 소비자가 없다면 기업은 존재의 가치가 없으며

2017.05.18 / 6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소비자행동론, 방통대소비자행동론, 방송대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핵심, 소비자행동론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비영리조직의 본질, 유형 및 규모제2장 비영리조직의 특징제3장 비영리조직의 경영과정제4장 비영리조직의 경영계획제5장 비영리조직의 사명관리제6장 비영리조직의 경영통제제7장 비영리조직의 운영관리제8장 비영리조직의 마케팅관리제9장 비영리조직의 인적자원관리제10장 비영리조직의 재무관리제11장 비영리조직의 회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제1장 비영리조직의 본질, 유형 및 규모1. 비영리조직경영론의 필요성1) 제3부문의 출현(1) 사회구조(social framework)①2분법 : 공공부문 (public sector) 과 민간부문 (private sector). 편의성, 주로 통계적 편의상의 기준- 공공부문 : 정

2016.12.21 / 9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비영리조직경영론, 비영리조직, 비영리조직경영론시험, 비영리조직경영론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