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학기 e-비즈니스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18 / 2017.05.19
  • 119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부 e-비즈니스 배경과 정의
제1장 디지털 경제
제2장 디지털 세상으로의 변환
제3장 e-비즈니스 정의와 모델

제2부 e-비즈니스 관련 기술과 환경
제4장 정보통신기술 및 인터넷 응용기술
제5장 e-비즈니스 실현기술
제6장 무선 인터넷과 유비쿼터스

제3부 e-비즈니스 적용을 위한 사항들
제7장 e-비즈니스 통합 업무환경
제8장 가치사슬과 지식경영

제4부 e-비즈니스 유형과 분류
제9장 B2C와 전자쇼핑몰 관련 기술
제10장 전자무역 및 비즈니스
제11장 경영혁신과 기업 간 거래 시스템
제12장 e-마켓플레이스

제5부 e-비즈니스 전략과 인터넷 마케팅
제13장 e-비즈니스 전략과 실행
제14장 인터넷 마케팅과 광고
제15장 e-비즈니스 활성화, 법률적 정비와 조세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본문내용
제1부 e-비즈니스 배경과 정의

제1장 디지털 경제

1. 디지털 경제의 특징
1) 산업사회 경제의 기반과 형성과정
자본과 노동의 효율적 배분을 거쳐 상대적으로 자본의 가치가 커졌음

2) 디지털 경제의 기반과 형성과정
컴퓨터와 통신의 발달이 초래한 인터넷을 기반으로 정보가 배분되고 부가가치를 창출

3) 디지털 혁명 → 유통과 소비과정의 변혁
① 주체 : 창조적인 지식인과 기업
② 계층구조 : 수평구조
③ 범위 : 기술, 산업, 경제, 국가간 관계


2. 디지털 경제와 새로운 패러다임
1)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경영환경
① 네트워크 경제 환경
- 생산과정의 분업 및 협업의 범위 확대
- 인터넷 기반 기업의 정보공유로 인한 이점: 전 세계 소비자 대상 판매, 전 세계 제품 비교 구매
- e비즈니스: 기업 간 경쟁 격화, 세계적 차원의 독과점 가능성, 물류혁신 등
② 지식기반의 경영
- 지식기반 경제의 핵심: 지식의 축적 ․ 확산 ․ 활용으로, ‘사회적 인프라’는 경제효과와 외부효과를 극대화하는 네트워크
- 지식기반 사회로의 전환 촉진: 정보통신의 발전으로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의 출현
③ 글로벌 경영
- 규제완화, 민영화, 자유화 등으로 효율을 높임
- 시장 범위: 국내시장 중심 → 세계 전체로 확대
- 기업 활동의 글로벌화
④ 전자사이버 경제: 전통적인 제조업과 서비스업 등이 사이버경제에 포함
⑤ 새로운 산업패러다임의 변화
- 산업 간의 융합과 분할이 활발히 진행
- 기업생산의 변화: 소품종 대량생산 → 다품종 소량생산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