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학기 경영분석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12 / 2017.06.13
  • 83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경영분석의 개요
제2장 비율분석의 기초
제3장 비율분석의 확장
제4장 영업위험과 재무위험
제5장 재무예측
제6장 기업부실분석
제7장 신용평가
제8장 경영성과분석
제9장 기업가치평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경영분석의 개요

1. 경영분석의 이해
1) 경영분석의 개요
① 경영 조직체인 기업의 건강 상태를 과학적으로 진단하고 합리적인 처방을 강구
② 기업의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필요한 계량적·비계량적 정보를 활용하여 기업 경영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

2) 경영분석의 종류
(1) 전통적 경영분석(1910년대~1960년대)
① 전통적 경영분석: 재무제표분석으로 재무제표 자료를 이용하는 재무비율분석
② 전통적 경영분석이 안고 있는 문제점
- 이론적인 평가 없이 경험에 기초하여 발전
- 정보이용자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지 못함
- 증권시장 관련 자료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함
- 재무제표에 반영되지 않는 질적 요인에 대한 분석이 부족
③ 이용자: 경영자 및 금융기관 등 한정
④ 활용목적: 실무적 경험에 기초한 단순한 활용

(2) 현대적 경영분석(1970년대 이후)
① 현대적 경영분석: 재무제표 이외에도 경제, 산업, 기업동향과 같은 모든 관련 요인들을 고려한 자료를 분석하여 기업실체를 파악하고 미래를 예측
② 현대적 경영분석의 특징
- 이용자에 따라 재무비율이 실제의 의사결정과정에 활용되는지를 중요시
- 기업부실예측, 채권평가, 신용분석, 기업가치평가 등 적용범위 확대
- 증권시장의 발달에 따라 증권시장 자료를 활용
- 증권시장의 발달에 따라 증권시장 자료를 활용
③ 이용자: 기업 내·외부의 다양한 이해관계자
④ 활용목적: 이용자의 다양한 의사결정과정에 활용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