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제1부 소비자행동 이해의 기초제1장 소비자와 소비자행동제2장 소비자행동과 관여도제3장 저관여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제2부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제4장 노출과 주의제5장 지각과 해석제6장 기억과 망각제3부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제7장 문제인식과 정보탐색제8장 대안평가와 구매제9장 구매 후 행동제4부 소비자 태도와 학습제10장 태도의 형성제11장 태도변화제12장 학 습제5부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제13장 개인적 영향요인제14장 사회문화적 영향요인제15장 상황적 영향요인*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소비자와 소비자행동1. 소비자에 대한 이해(1) 소비자가 없다면 기업은 존재의 가치가 없으며
제1부 인적자원관리의 기초개념과 모형제1장 인적자원관리의 기초개념제2장 인적자원관리의 개념모형제2부 직무와 인간의 특성 분석제3장 직무 분석과 평가 및 분류제4장 인사고과제3부 인적자원관리의 주요 활동제5장 인적자원의 확보관리제6장 인적자원의 개발관리제7장 인적자원의 활용관리제8장 인적자원의 보상관리제9장 인적자원의 유지관리제4부 인적자원의 전반적 관리제10장 인적자원 정보시스템과 인적자원감사제11장 인적자원관리의 글로벌화제12장 인적자원관리의 주요 이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부 인적자원관리의 기초개념과 모형제1장 인적자원관리의 기초개념1. 인적자원관리의
인적자원관리, 방통대인적자원관리, 방송대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요약, 인적자원관리시험, 인적자원관리핵심, 2019년 1학기
제1장 환경 변화와 마케팅제2장 마케팅 전략제3장 소비자행동 1: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제4장 소비자행동 2: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 및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제5장 마케팅 정보와 조사제6장 STP 1: 시장세분화제7장 STP 2: 타기팅과 포지셔닝제8장 제품관리제9장 신제품 및 제품수명주기 관리제10장 브랜드 관리제11장 가격관리제12장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제13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관리 1: 광고와 PR제14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관리 2: 판매촉진, 인적판매, 디렉트마케팅제15장 마케팅 경로관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환경 변화와 마케팅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1) 마
제1부 경영통계의 기초개념제1장 통계학의 개념제2장 집중경향과 분산도제3장 확률이론의 기초제4장 확률변수의 분포제5장 이항확률분포의 기대치와 분산제6장 정규분포의 기대치와 분산제7장 Excel을 이용한 통계분석(1) - 자료의 특성치 분석 제2부 추정 및 검정제8장 모집단과 표본제9장 표본평균의 분포와 확률계산제10장 모평균에 관한 통계적 추정제11장 모평균에 관한 통계적 가설검정제12장 Excel을 이용한 통계분석(2) - 추정 및 검정 제3부 수요예측제13장 수요예측의 개념 및 유형제14장 회귀분석을 이용한 수요예측제15장 시계열자료를 이용한 수요예측제16장 예측오차의 측정과 예측기법의 선택제17장 Excel을
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 방통대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 방송대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 경영분석을위한기초, 2019년 1학기
제1장 회계의 의의와 체계제2장 재무보고의 개념체계와 회계기준제3장 재무제표제4장 거래의 기록과 회계순환과정제5장 결산(Ⅰ)제6장 결산(Ⅱ)제7장 현금및현금성자산제8장 수취채권과 지급채무제9장 재고자산(Ⅰ)제10장 재고자산(Ⅱ)제11장 유형자산과 감가상각제12장 무형자산제13장 증권형 금융자산제14장 부채제15장 자본*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부 회계의 기초제1장 회계의 의의와 체계1. 회계의 의의1) 용어① 영어: accounting or accountancy② 유사 용어: 경리(經理), 계리(計理)③ 한자: 會計 ⇒ 어원: 史記(卷二 夏本紀 贊), “會稽者, 會計也”④ 주례(周禮
제1장 서론1. 그래프 / 2. 자원의 희소성 / 3. 생산가능곡선 / 4. 경제체제제2장 수요와 공급1. 수요 / 2. 공급제3장 시장의 균형1. 균형가격과 균형생산량의 결정 / 2. 수요 및 공급의 변화와 그에 따른 가격과 생산량의 변화3. 가격통제 정책제4장 수요와 공급의 탄력성1. 탄력성의 개념 / 2. 수요의 가격탄력성 / 3. 가격탄력성과 총수입4. 다른 수요탄력성 / 5. 공급의 가격탄력성 / 6. 수요와 공급 탄력성 응용 사례제5장 소비자의 선택 이론1. 예산제약 / 2. 소비자의 선호: 무차별곡선 / 3. 소비자의 선택: 효용극대화제6장 비용1. 비용이란? / 2. 단기비용 / 3. 장기비용제7장 완전경쟁시장1. 완전
기초미시경제론, 기초미시경제론요약, 기초미시경제론핵심, 기초미시경제론시험, 방통대기초미시경제론, 방송대, 2019년 1학기
제1편 회사법 총론제1장 회사법의 기초제2편 주식회사제2장 주식회사의 개념제3장 주식회사의 설립제4장 주식과 주주제5장 주주총회제6장 이사회와 이사제7장 감사제도제8장 신주발행제9장 정관변경과 자본금 감소제10장 회사의 회계제11장 주식회사의 합병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편 회사법 총론제1장 회사법의 기초1. 회사의 개념1) 영리성 - 회사가 상행위 기타 영리활동을 하여 얻은 이익을 사원(주주)에게 분배하여야 한다는 의미① 기업의 사회적 책임부각: 회사기업의 공공적 성격과 사회적 성격에 주목하기 시작② 기업의 사회적 책임론: 기업재산 및 소유의 공공성, 이해관계 및기
제1장물류의 개념과 영역제2장전통적 물류관리의 주요분야제3장공급사슬관리제4장재고관리의 합리화제5장운송관리의 합리화제6장생산계획의 합리화제7장물류시설의 구축과 운용계획의 합리화제8장수요예측기법제9장 국제물류제10장 국제운송제11장 구매관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물류의 개념과 영역1.1 물류의 개념1. 물류란 무엇인가 ① 물류의 영역공급자 ->공장(생산) ->물류거점 >고객 (원재료, 부품) (조달)(공정간 물적흐름)
제1장 금융투자와 자본시장제2장 수익률과 위험제3장 포트폴리오 분석제4장 자산가격의 결정제5장 자본시장의 효율성제6장 주식제7장 채권제8장 펀드와 단기금융상품제9장 옵션제10장 선물과 파생결합증권제11장 투자성과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금융투자와 자본시장 1. 금융투자의 개념1) 금융투자와 실물투자① 넓은 의미의 재무관리는 크게 기업재무와 투자론으로 나뉨② 금융투자는 보유하고 있는 자금을 금융상품으로 운용해서 미래에 예상되는 수익을 얻고자 하는 해위라고 포괄적으로 말할 수 있음③ 실물투자와 금융투자 모두 해당 자산에 투자하여 발생하는 현금흐름을 평가하여 투자의사결정을 해야 함 ④ 금융투자의 현금흐름은 실물
금융투자의이해, 방통대금융투자의이해, 방송대금융투자의이해, 금융투자의이해시험, 금융투자의이해핵심, 2018년 2학기
제1장 생산관리의 개념제2장 생산의사결정제3장 제품 및 기술의 선택제4장 생산시설계획제5장 총괄생산계획제6장 생산일정계획제7장 프로젝트의 일정관리제8장 자재소요계획제10장 공장재고관리제11장 작업인력의 관리제12장 설비의 보전제13장 품질관리제14장 생산관리의 주요 이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생산관리의 개념1. 생산 활동의 개념1) 생산 활동의 정의 ① 생산 활동: 부가가치의 창출을 가져오는 모든 활동 ② 부가가치: 고객이 향유하게 되는 효용가치 ③ 생산의 대상: 단순이 물건을 만드는 제조만이 아닌 사후 서비스까지를 의미 ④ 생산전력과 마케팅 전략, 인재유성전략 등 타 부문 전략과의 밀접성
생산관리, 방통대생산관리, 방송대생산관리, 생산관리핵심, 생산관리요약, 생산관리시험, 생산관리기출, 2018년 1학기
제1부 인적자원관리의 기초개념과 모형제1장 인적자원관리의 기초개념제2장 인적자원관리의 개념모형제2부 직무와 인간의 특성 분석제3장 직무 분석과 평가 및 분류제4장 인사고과제3부 인적자원관리의 주요 활동제5장 인적자원의 확보관리제6장 인적자원의 개발관리제7장 인적자원의 활용관리제8장 인적자원의 보상관리제9장 인적자원의 유지관리제4부 인적자원의 전반적 관리제10장 인적자원 정보시스템과 인적자원감사제11장 인적자원관리의 글로벌화제12장 인적자원관리의 주요 이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부 인적자원관리의 기초개념과 모형제1장 인적자원관리의 기초개념1. 인적자원관리의
인적자원관리, 방통대인적자원관리, 방송대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요약, 인적자원관리시험, 인적자원관리핵심, 2018년 1학기
제1장 정보사회의 이해제2장 정보사회의 이론적 관점제3장 정보사회의 정부모델제4장 전자정부론제5장 전자민주주의론제6장 정보윤리론제7장 제4차 산업혁명과 행정의 미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정보사회의 이해1. 정보사회의 개념적 스펙트럼1) 정보사회를 이해하기 위한 기초용어(1) 정보① 정보의 어원: 중세 라틴어‘infomatio (주어진 어떤 형상, 구성 또는 교시 등의 의미)② 정보재 (information good) - 디지털화할 수 있는 모든 것 - 특성: 규모의 경제, 파괴 불가능성, 재생산 가능성, 공공재의 성격(비경합성, 비배제성), 경험재적 특성, 편리한 수정 및 보완③ 정보의 본질적인 특성 - 매
정보사회와행정, 방통대정보사회와행정, 방송대정보사회와행정, 정보사회와행정요약, 정보사회와행정핵심, 2018년 1학기
제1장 정보사회의 이해제2장 정보사회의 이론적 관점제3장 정보사회의 정부모델제4장 전자정부론제5장 전자민주주의론제6장 정보윤리론제7장 제4차 산업혁명과 행정의 미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정보사회의 이해1. 정보사회의 개념적 스펙트럼1) 정보사회를 이해하기 위한 기초용어(1) 정보① 정보의 어원: 중세 라틴어‘infomatio (주어진 어떤 형상, 구성 또는 교시 등의 의미)② 정보재 (information good) - 디지털화할 수 있는 모든 것 - 특성: 규모의 경제, 파괴 불가능성, 재생산 가능성, 공공재의 성격(비경합성, 비배제성), 경험재적 특성, 편리한 수정 및 보완③ 정보의 본질적인 특성 - 매
정보사회와행정, 방통대정보사회와행정, 방송대정보사회와행정, 정보사회와행정요약, 정보사회와행정핵심, 2018년 1학기
제1장 정보사회의 이해제2장 정보사회의 이론적 관점제3장 정보사회의 정부모델제4장 전자정부론제5장 전자민주주의론제6장 정보윤리론제7장 제4차 산업혁명과 행정의 미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정보사회의 이해1. 정보사회의 개념적 스펙트럼1) 정보사회를 이해하기 위한 기초용어(1) 정보① 정보의 어원: 중세 라틴어‘infomatio (주어진 어떤 형상, 구성 또는 교시 등의 의미)② 정보재 (information good) - 디지털화할 수 있는 모든 것 - 특성: 규모의 경제, 파괴 불가능성, 재생산 가능성, 공공재의 성격(비경합성, 비배제성), 경험재적 특성, 편리한 수정 및 보완③ 정보의 본질적인 특성 - 매
정보사회와행정, 방통대정보사회와행정, 방송대정보사회와행정, 정보사회와행정요약, 정보사회와행정핵심, 2018년 1학기
제1장 정보사회의 이해제2장 정보사회의 이론적 관점제3장 정보사회의 정부모델제4장 전자정부론제5장 전자민주주의론제6장 정보윤리론제7장 제4차 산업혁명과 행정의 미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정보사회의 이해1. 정보사회의 개념적 스펙트럼1) 정보사회를 이해하기 위한 기초용어(1) 정보① 정보의 어원: 중세 라틴어‘infomatio (주어진 어떤 형상, 구성 또는 교시 등의 의미)② 정보재 (information good) - 디지털화할 수 있는 모든 것 - 특성: 규모의 경제, 파괴 불가능성, 재생산 가능성, 공공재의 성격(비경합성, 비배제성), 경험재적 특성, 편리한 수정 및 보완③ 정보의 본질적인 특성 - 매
정보사회와행정, 방통대정보사회와행정, 방송대정보사회와행정, 정보사회와행정요약, 정보사회와행정핵심, 2018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