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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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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Ⅱ. 본 론1. 인터넷 방송의 개념 1) 인터넷 방송의 개념2) 기존의 방송과 인터넷 방송의 차이점 3) 인터넷 방송 시스템의 구조 (1) 인터넷 방송국 (2) 인터넷 (3) 수신기 3) 인터넷 방송의 종류(1) 데이터캐스트(datacasts)와 워드캐스트(wordcasts)(2) 오디오캐스트(audiocasts) (3) 비디오캐스트(videocasts)와 애니마캐스트(animacasts)(4) 유니케스트(unicast)와 멀티케스트(multicast)2. 인터넷 방송뉴스 콘텐츠의 현황 1) KBS, 인터넷 24시간 뉴스서비스 시작2) 각 신문사 인터넷 뉴스의 실태3) 희망뉴스 인터넷방송 개국 P+TV 개국 준비 박차 3.

2010.04.08 / 1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영상제작입문3공통, 인터넷방송, 뉴스콘텐츠활용조사, 뉴스영상물제작방법, 효과적인 뉴스영상물, 대안매체로서 인터넷 방송, 뉴스 콘텐츠, , 영상제작입문3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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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Ⅱ. 본 론1. UCC 광고의 정의와 등장1) UCC의 정의 2) UCC의 등장2. UCC를 활용한 기업광고나 TV광고조사1) UCC광고의 실태2) 국내 유통 84%가 불법복제저작권 침해3) 삼성카드, 기업광고 UCC 적극 활용4) 현대차, UCC TV광고이벤트 실시5) 방송 불가’ 내용 보려 인터넷으로6) 재밌으면 바이러스도 괜찮아7) 방송, 언론, 통신의 UCC활용3. UCC 광고가 기존 광고와의 차이1) 투자대비 몇 배의 광고효과를 얻고 있다.2) 광고기법 속에 치밀한 고도의 전략이 숨겨져 있다.3) 기존광고에 비해 광고비가 저렴하다.4) 동영상 UCC는 새로운 광고 모델

2010.04.08 / 1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기업광고나 TV광고, UCC활용한 광고조사, 영상제작입문3공통, UCC 광고, 기존광고와 비교차이, UCC, 광고효과의 차이, , 영상제작입문3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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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Ⅱ. 본 론1. UCC의 의미2. 국내외 UCC 현황1) 동영상 UCC 전문 포털2) 대형 포털3) 방송, 언론, 통신4) 국내 동영상 UCC 수익 모델3. UCC의 이론적 함의1) 능동적 수용자 개념: 프로슈머로서의 수용자2) 기존의 미디어 연구에서의 수용자 개념(1) 강효과 이론: 수동적 수용자(2) 미디어 이용과 충족이론: 능동적 수용자(3) 문화연구: 능동적 수용자(4) 문화연구에서의 능동적 수용자 이론에 대한 한계(5) 대안매체와 수용자3) 개혁의 확산 이론(Diffusions of Innovation theory)과 개혁 채택 요인4) UCC 이용자의 사회참여성5) 최근 동영상 UCC 연구 경향4. UCC의

2010.04.01 / 1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국내방송사, UCC활용구체적사례, UCC의 저작권, UCC, UCC의 활용, 영상제작입문3공통, 미디어영상학과, UCC활용방안, , 영상제작입문3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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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영상학 영화기획제작)장편영화의 시놉시스를 제출하시오-해운대ok. 미디어영상학 영화기획제작 4 공통1. 영화의 제목과 장르1) 영화의 제목-해운대2) 영화의 장르-재난영화2. 영화의 줄거리와 주요 등장인물의 역할 및 성격3. 주된 관객층4. 해운대 영화 대중성에 초점을 맞춤. 5. 해운대 영화에서 느낀 소감 나는 평시에 영화에 관계되는 일에 종사하고 있어 좋은 영화가 나오면 반드시 영화를 보고 가는 경향이 있다. 한국형 블록버스터 영화가 제작되고 있다고 발표되었던 그 때부터, 그 영화가 개봉되면 함께 보러 가자고 약속한 친구와 함께 지난 월요일, 조조할인으로 영화를 보러 영화관에 갔다. 평일 아침 이른 시간인데

2009.09.29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해운대 영화, 영화기획제작, 장편영화의 시놉시스, 장편영화, 시놉시스, 영화의 줄거리와, 등장인물의 역할성격, 해운대, , [방통대 미디어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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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1. 장애인 대상 미디어 교육 1) 장애인 미디어교육이란1) 장애인의 조건을 고려해야 하는 장비 및 편집 프로그램의 문제2) 장애인 영상의 미학적 실험3) 기술교육으로 잘못 초점이 맞추어지는 장애인 미디어교육4) 장애인 미디어교육의 접근방법5) 교육과정 안에서 어떻게 관점을 변화시키는 내용을 담을 수 있을 것인가?2. 인터넷 관련한 미디어교육 중 장애인 사례중심의 예1) 싸이 월드 미니홈피 일촌맺기를 통한 정신장애인의 친구 만들기2) 장애인 방송을 통한 장애인의 문화향유에 대한 갈증 해소3) 장애인에 대한 정보 통신의 자유로운 이용권 부여Ⅲ. 결론- 장애인 미디어 교육의 방향참고 자료Ⅰ. 서 론 우리가

2009.04.06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장애인 미디어 교육, 장애인 대상 인터넷, 장애인대상미디어교육, 미디어교육, 장애인 인터넷 교육, , 장애인미디어교육방향, 인터넷 미디어교육, , , [방송대]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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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1. 성인대상 미디어 교육 1) 미디어교육의 의의2) 성인 미디어교육의 필요성2. 인터넷 관련한 미디어교육 중 사례1) IPTV 통안 성인미디어 교육 2) 미디어 교육을 통한 성인 미술치료 3)원격교육 학점은행제 내년 도입3. 미디어교육 중 사례중심으로 교안을 작성1) 대상업무 및 추진체계 다) 정보연계교안 2) 인터넷 교육 콘텐츠 교안작성(1)인터넷 교육 콘텐츠 제작 (2) 추진방향 (3) 정보연계교안4. 성인미디어 교육의 대안 및 종합Ⅲ. 결 론참고 자료 Ⅰ. 서 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의 시대는 정보와 지식이 사회의 기틀이 되고 원동력이 되기에 정

2009.04.06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성인미디어 교육, , 사례중심교안작성, , 인터넷관련미디어교육, 미디어교육, 성인대상 미디어교육, 성인 대상인터넷, 미디어영상학과, 인터넷 미디어교육, , [방송대]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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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1. 고등학생 미디어 교육 2. 고등학교 미디어 교육에서 사례중심으로 교안을 작성1) 다른 기본 컨셉2) 고등학교 선택 교육과정 보통 교과 3. 고등학교 미디어 교육의 문제점1) 미디어 교육에 대한 외적 환경의 변화에 대한 대처가 필요하다. 2) 미디어 교육의 개념, 목적을 합의가 필요하다.3) 체계화된 미디어 교육과정 연구의 필요성이다. 4. 고등학교 미디어 교육의 평가와 전망Ⅲ. 결 론참고 자료 Ⅰ. 서 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의 시대는 정보와 지식이 사회의 기틀이 되고 원동력이 되기에 정보화 사회라고 부르고 있다. 정보 활용 능력은 기초적 기능으로 여겨지며, 지식과 정부 습득에 적합한 도구로서 인

2009.04.06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고등학교 미디어 교육, 미디어 교육, , 미디어영상학과, 사례중심 교안작성, 고등학교선택 교육과정, 고등학교 인터넷 교육, 고등학생 대상 인터넷, , [방송대]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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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1. 중학생 미디어 교육 1)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2) 미디어교육 모둠(조, 소그룹) 만들기① 모둠을 나누는 방법② 역할 분담 ③ 모둠 세우기④ 자리배치3) 학습 구조 3. 중학생 미디어 교육안과 평가1) 중학생 미디어 교육안2) 학교 미디어 교육에 대한 평가3) 우리나라 미디어 교육의 전망Ⅲ. 결 론참고 자료 Ⅰ. 서 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의 시대는 정보와 지식이 사회의 기틀이 되고 원동력이 되기에 정보화 사회라고 부르고 있다. 이러한 정보화 사회에서는 과학과 기술이 급격히 발달하며 사회의 진화속도 또한 상상을 초월하는 속도를 가지게 되는 특성으로 인하여 다른 어느 때보다 사회와 교육 사

2009.04.06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미디어교육, 사례중심 교안작성, 중학생대상 인터넷, 인터넷관한미디어교육, , 교안작성, 미디어교육, [방통대]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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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전략과 요소들을 설명하시오0k 광고기획제작 미디어영상학과 4 공통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전략과 요소들을 설명하시오0k Ⅰ. 서 론Ⅱ. 본 론1. 크리에이티브란?2. 크리에이티브 전략이란?1) 크리에이티브 팀2) 크리에이티브 팀의 구성원① 카피라이터(copywriter)3) 무엇이 훌륭한 광고를 만드는가?① 공명의 차원(resonance dimension)② 관련성 차원(relevance dimensions)4) 광고전략의 4가지 요소5) 크리에이티브 브리프 6) 광고 크리에이티브 컨셉트3. 크리에이티브의 전락과 전술1) 크리에이티브의 전략(1) 브랜드 이미지 전략.(2) 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 전략(3) s.m.p.(single minded proposition) 전략(4) 포지셔닝 전략2) 크리에이티브의 전술4. 크리에이티브 전략-광고 요소로서의 유머 5. 크리에이티브의 요소1) 상관관계(relevance) 3) 독창성(originality) 3) 충격성(impact) 6. 크리에이티브의 구성요소1) 광고모델선호도2) 모델 유명도3) 유머도구Ⅲ. 결 론참고자료 Ⅰ. 서 론1997년에 처음으로 한국 광고계는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하였으며, 성장의 시대를 마감하고 불황에 따른 침체와 불확실성의 세대를 맞게 되었다. 이에 따른 매체사들은 다양하고 탄력적인 광고 스페이스 등을 창출하기 위하여 5단통, 전면광고 등 정형화된 틀을 벗어나 세로, 내리닫이 광고, 돌출 광고를 시도하였으며, 일부 신문사는 광고 게재비의 직접 광고 마일리지제를 시행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한편 신문 광고비가 96년에는 4대매체 중 가장 낮은 8.3%의 성장률을 기록하였으나 97년에는 마이너스 8.3%의 성장을 보이며 가장 많이 폭이 떨어진 매체로서 절박한 현실에 놓이게 되었다. 이러한 큰 하락은 단가파괴, 시장위축으로 인한 기업PR광고가 상당히 적어졌으며, 전자, 백화점, 자동차등 주력 업종의 물량 감소가 인쇄매체 광고시장을 상쇄시킨 요인이었다. 잡지광고 또한 96년에 비해 97년에 2.5%의 성장은 미혼 여성지의 광고물량 증가가 상승요인으로 작용함에도 불구하고 잡지광고 역시 크게 감소된 한 해였다. 아울러 시대적 경향과 유행에 민감한 광고의 속성은 불황의 한파에서 자유롭지 못한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따른 대안을 찾아야만 하겠다. 이러한 미궁과 과도기 속에 변화를 모색하는 크리에이티브 경향과 차별화 전략의 시도는 크리에이터들의 뛰어난 기획과 마케팅에 버금가는 크리에이티브 조화 능력이 부족한 현실이었으며, 광고회사 간의 크리에이티브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자체의 독자적인 아이덴티티의 결여는 매너리즘에 빠져 버리기도 하였지만 반면 웰콤의 경우는 이러한 현실을 잘 극복해가는 광고회사로 나타났으며, 이는 장점이 될 수도 있으며, 단점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강승구, 「모던 애드버 타이징」, 참미디어, 1998. 리대룡, 송용섭(1985). 현대 광고론. 서울: 무역 경영사.손영석 나운봉 편저, 광고실무론 학현사, 2003.송용섭 리대용, 「현대광고론」, 무역경영사, 1989. 이견실(1998). 인쇄매체 광고디자인, 서울: 나남출판사. 양영종강승구, 「광고기획 제작」, 한국방송대학교,1999.전영우, 「현대 광고학」, 참미디어, 1997. 킴라츨 저, 한상필, 김대선 역(1995). 현대사회와 광고. 서울: 한나래.한민희, 장대련 , 광고 경영론 학현사, 2005.한국독어독문학회, 카피의 해석에 있어서 그림의 역할을 중심으로,『독일문학』 제 84집, 2002년.

2017.03.25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크리에이티브의 전락, 광고 크리에이티브, 크리레이티브의 전술, 크리이티브의 요소, 크리에이티브란, 광고기획제작4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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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에 대해 논하시오0k Ⅰ. 서 론Ⅱ. 본 론1. 광고카피란 1) 카피2) 카피라이터2. 광고카피의 의미와 특성1) 광고카피의 의미2) 광고카피의 특성3) 광고 커뮤니케이션과 광고의 기능 3. 성공적인 광고카피의 제작 방법1) 카피를 걷어내라2) 사회적 이슈를 풍자해라.3) 황당한 에피소드를 만들라.4) 니즈를 최대한 과장하라.5) 1등과 정면 대결을 해라.6) 몰려다니면 죽는다 네 길을 가라.7) 보여주지 말고 상상하게 하라.8) 단점을 뒤집으면 매력이 된다.9) 카피를 비주얼로 만들어라.10) 제품을 다른 시선으로 보라.Ⅲ. 결 론참고자료 Ⅰ. 서 론

2009.04.05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성공적인 광고카피, , , 광고카피 제작방법, 광고카피, 광고카피의 특성, 카피라이터, 카피, 광고기획제작, 미디어영상학과, , [방송대]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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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1. 인쇄광고 종류1) 신문(1) 신문광고의 언어적 표현 방법가. 반복기법 ①수구반복(anaphora) ②결구반복(epistrophe) ③대구법 (parallelism) 나. 대용형 (2) 신문광고의 특징 2) 잡지(1) 잡지광고의 장단점 (2) 잡지의 특별한 가능성 ① 블리드(bleed) ② 표지위치(cover positions)③ 소단위(junior units)④ 기사내 광고(island halves)⑤ 접지광고(gatefold)⑥ 맞춤광고(custom magazines)3) 다이렉트 광고DM2. 인쇄광고 제작 아트1) 인쇄광고 디자인하기2) 레이아웃 이용3) 광고 디자인과 제작: 크리

2009.04.05 / 1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쇄광고 제작방법, 인쇄광고, 인쇄광고 디자인, 인쇄광고 종류, 인쇄광고효과적인제작, 인쇄광고기획서, , 광고기획제작, 잡지광고 신문광고, [방송대] 인쇄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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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Ⅱ. 본 론1. 초등학교 미디어 교육의 실태2. 대상별로 어떠한 교육을 실시해야 하는지 사례1) 미디어 알아보기와 미디어 세상보기2) 특별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미디어 교육4) 정규 교과교육 속의 미디어 교육5) 방과후 특기 적성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미디어 교육6) 사례를 중심으로 교안을 작성Ⅲ. 결 론참고문헌 Ⅰ. 서 론영상과 미디어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그리고 변화하는 환경에 따라 영상과 미디어의 구분이 모호해지거나 구분 자체가 별 의미를 가지지 못하는 경향마저 있다. 그리고 영상미디어교육과 관련한 지난 몇 년간의 연구보고서들은 미디어교육 자체의 패러다임이 변화해야 하며 영상과 미디어가 통

2009.04.04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초등학교 미디어교육, 미디어교육, , 초등학생 대상, , 사례중심 교안작성, 초등학생 인터넷교육, [방통대] 초등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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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저자 및 책소개1. 레이첼 카슨(Rachel Carson) 2. 책소개Ⅱ. 책 내용 요약1. 인간의 위력?2. 생명체의 특성, 생명체와 환경의 상관관계에 대한 이해의 필요성3. 몸 속에 계속 축적되는 화학물질들4. 물과 토양의 오염5. 식물들의 수난6. 업적의 대가Ⅲ. 《침묵의 봄》을 읽고서 느낀 점1. 레이첼 카슨(Rachel Carson) 레이첼 카슨은 지가 뽑은 20세기를 변화시킨 100인 가운데 한 사람으로서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는데 큰 공헌을 한 자이다. 1907년 펜실베니아 주 스프링데일에서 태어났으며 펜실베니아 여자대학(오늘날의 채텀 대학)에서 공부하던 중 전공을 문학에서 생물학으로 바꾸었는데, 1929년 졸업당시 이 학교에서 과학 전공으

2008.12.05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침묵의 봄, 동서양고전의이해, 레이첼 카슨, 동서양고전, 침묵의 봄 독후감, [동서양고전의이해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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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학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 B형 사회공익 차원에서 PR의 중요성을 논하시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Ⅰ. 서 론Ⅱ. 본 론 1. PR이란?1) PR의 정의2) PR의 기능2. 사회공익차원에서 PR의 중요성 1) 공중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등을 변화시킨다.2) 투명하고 공개적이고 참여적이어야 한다.3) 공중 각자의 정체성 확립에 일조한다. 4) 경제적 활성화를 가져온다.5) 공중과의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한다. 6) 사회공헌적 기업PR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III. 결 론참고자료 2008년 2학기 방통대 Ⅰ. 서 론19세기초 미국 신문들은 흔히 뉴스란에 `자유 광고`라는 고정란을 마련해 광고주들에게 할애했다. `문예 소개란`도 일종의 광고란으로 고안되어 개발되었다. 20세기초 뉴욕과 다른 여러 대도시에는 전직 저널리스트였던 광고대행업자들이 대거 생겨나기 시작했다. 기업은 기업PR을 통하여 기업이미지 광고를 통하여 기업문화, 기업 구성원의 특징, 최고경영자의 가치관 등 기업과 관련된 바람직한 연상을 불러 일으켜 소비자와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최고의 품질, 혁신성, 고객지향성, 일류기업 등의 메세지를 이용하여 기업에 대한 호의적인 이미지와 관심을 제고시킨다. PR이라는 것은 궁극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더 많이 팔기 위해서 하는 것으로. 결국 마케팅 수단이라 할 수 있다. 더구나 지금같이 변화의 속도도 빠르고 변화의 방향이 종잡을 수 없는 환경 속에서, 기업이 생존해가야 하는 방법으로서 기업의 모든 자원은 마케팅을 중심으로 구성될 수밖에 없고, 기업과 소비자간의 관계를 형성해 가는 커뮤니케이션일 수밖에 없다. 우리나라 PR시장의 규모는 1997년 12월말 기준 약 5조3,769억원에 이르고 있다. 하루 평균 약 147억원이 대중매체와 뉴미디어의 PR 시간과 지면을 사기 위해 쓰이고 있다는 말이 된다 1. 오택섭,강현두,최정호, 미디어와 정보사회, 나남출판, 2000. 2. 박경욱,『PR PR』, 서울: 인간사랑, 1999.3. 최윤희,『현대PR론』, 서울: 나남출판, 2002.4. 이재호, 대중매체와 사회, 양지사, 2003. 5. 조계현,『PR실전론』,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2008.09.30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PR의 기능, PR의 정의, PR, [방송대] 사회공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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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Ⅱ. PR의 개관1. PR의 정의 2. 현대사회에서 PR의 발달 이유Ⅲ. 사회공익 차원에서의 PR의 중요성1. PR의 주체측면2. PR의 대상측면3. PR의 수단측면Ⅳ. 결 론2008년 2학기 방통대이벤트라는 매체 자체가 직접적인 체험이 요구되어 전달자와 수신자가 직접 대면하게 되므로, 공익성․공공성을 가질 수밖에 없다. 영상이나 인쇄매체는 전달자와 수신자가 직접적으로 부딪치지 않기 때문에 전달자의 이익 추구나 수신자의 흥미나 관심에 영합하여 공익성․공공성을 외면하고 반문화․반공익적 경향으로 흐를 수도 있다.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 이벤트도 기획자가 기업이미지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으며, 개인이벤트는 회사가 영리추구를 목

2006.09.30 / 1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PR, 사회, 기업, 조직체, 정부, 활동, 소비자, 지역, 지역사회, 대한, [홍보론] 사회공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