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목차 -Ⅰ. 들어가며Ⅱ. 영화 ‘양철북’에 대한 이해1. 영화 줄거리2. 영화 해설3. 영화사적 의미Ⅲ. 개인적인 평가<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뉴 저먼 시네마 의 특성과 의의.hwp2. 뉴 저먼 시네마의 태동.hwp3. 양철북의 감독 폴커 슐렌도르프.hwp4. 주요 감독 및 작품소개.hwp5. 양철북의 줄거리.hwp6. 양철북에 관한 평가.h

2016.09.20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뉴저먼시네마사조, 대중영화의이해, 방통대대중영화의이해, 방통대과제물, 대중영화의이해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목차 -Ⅰ. 들어가며Ⅱ. 채플린 영화 ‘위대한 독재자’에 대한 이해1. 영화 줄거리2. 영화 해설 (1) 영화 속 은유 (2) 상징3. 영화사적 의미Ⅲ. 개인적인 평가<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영화 위대한 독재자의 시대 배경.hwp2. 위대한 독재자 영화의 줄거리 및 인물별 특징.hwp3. 찰리 채플린의 위대한 독재자 분석.h

2016.09.20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채플린영화, 대중영화의이해, 위대한독재자, 찰리채플린영화, 방통대과제물, 대중영화의이해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목차 -Ⅰ. 들어가며Ⅱ. 영화 ‘사이코’에 대한 이해1. 영화 줄거리2. 영화 해설 (1) 시각적 속임수 (2) 시청각적 속임수3. 영화사적 의미Ⅲ. 개인적인 평가<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히치콕의 현대 영화에의 영향.hwp2. 히치콕 영화 사이코 장면 분석.hwp3. 페미니즘 시각으로 본 영화 사이코.hwp4. 히치콕 감독의 사이코를 보고 미장센 중심의 장면 분석.hw

2016.09.20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알프레드히치콕, 사이코, 히치콕영화, 알프레드히치콕영화, 대중영화의이해, 방통대대중영화의이해, 대중영화의이해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전통적 인습에 맞서는 경희(단편 &#65378;경희&#65379;), 진채선(장편&#65378;사랑의 향기&#65379;), 강민주(장편&#65378;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65379;) 의 여성성격을 비교분석해 보시오.- 목차 -Ⅰ. 서론Ⅱ. 본론 1. 단편 <경희> 2. 장편 <사랑의 향기> 3. 장편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4. 소설에 나타난 여성성격Ⅲ.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강민주’의 여성 성격 분석.hwp2. ‘진채선‘의 여성 성격 분석.hwp

2016.09.20 / 1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국문학연습, 방통대국문학연습, 방송대국문학연습, 국문학연습과제물, 국문학연습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목차 -Ⅰ. 들어가며Ⅱ. 채플린 영화 ‘위대한 독재자’에 대한 이해1. 영화 줄거리2. 영화 해설 (1) 영화 속 은유 (2) 상징3. 영화사적 의미Ⅲ. 개인적인 평가<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영화 위대한 독재자의 시대 배경.hwp2. 위대한 독재자 영화의 줄거리 및 인물별 특징.hwp3. 찰리 채플린의 위대한 독재자 분석.h

2016.09.20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채플린영화, 대중영화의이해, 위대한독재자, 찰리채플린영화, 방통대과제물, 대중영화의이해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목차 -Ⅰ. 들어가며Ⅱ. 영화 ‘사이코’에 대한 이해1. 영화 줄거리2. 영화 해설 (1) 시각적 속임수 (2) 시청각적 속임수3. 영화사적 의미Ⅲ. 개인적인 평가<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히치콕의 현대 영화에의 영향.hwp2. 히치콕 영화 사이코 장면 분석.hwp3. 페미니즘 시각으로 본 영화 사이코.hwp4.

2016.09.20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알프레드히치콕, 사이코, 히치콕영화, 알프레드히치콕영화, 대중영화의이해, 방통대대중영화의이해, 대중영화의이해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목차 -Ⅰ. 들어가며Ⅱ. 영화 ‘네 멋대로 해라’에 대한 이해1. 영화 줄거리2. 영화 해설3. 영화사적 의미Ⅲ. 개인적인 평가<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네 멋대로 해라 영화평.hwp2. 누벨 바그와장뤽고다르.hwp3. 영화 네 멋대로 해라 해석.hwp4. 장뤽 고다르의 영화 역정.hwp5. 네 멋대로 해라의 새로운 시도.hwp6. 누벨바그 사조에 대하여.hwp7. 영화감상평.hwpⅠ. 들어가며 감독 장뤽 고다르 1930년 12월 3일 파리에서 출생하였다. 개인병원을 가지고 있는 의사 아버지와 스위스의 유력 은행가 가문 출신인 어머니의 둘째로 태어났다. 세계2차대전 중 스위스 국적으로 귀하하고 스위스 니용에서 성장한다. 40년대 후반 그의 부모님의 이혼 뒤에 파리로 돌아와 소르본느 대학에서 인류학을 전공한다. 그는 영화클럽에서 활동하고 앙리 랑글르아가 운영하던 시네마 테크에 참가하게 된다. 여기에서 그는 “카이에 뒤 시네마”라는 프랑스의 누벨 바그의 시초이자, 가장 영향력을 발휘하는 영화잡지를 만드는 앙드레 바쟁과 그의 동료들을 만나는데 프랑스와 트뤼포, 에릭 로메르, 자크 리베트등 60년대 영화계를 바꿔버린 거장들이였다. 50년에 고다르는 리베트와 로메르와 함께 “가제트 뒤 시네마”를 창간하고 그 해 5월에서 11월까지 5호를 발행한다. 1952년 그는 “카이에 뒤 시네마”에 자신의 이름을 독일어화한 이름인 한스 루카스 Hans Lucas라는 이름으로 영화비평을 쓰기 시작했다. 1954년에 스위스에서 그는 그랑 디장스 댐 건설현장에 노동자로 취업해, 거기서 번 돈으로 그의 첫 영화인 단편 다큐멘터리 Operation Beton“콘크리트 작전”을 제작한다. 1956년 고다르는 아메리카대륙여행과 스위스에서의 취업등으로 2년정도 그만 두었던 “카이에 뒤 시네마”에의 집필활동을 파리로 돌아와 재개한다. 그는 “카이에 뒤 시네마”와 “아르 Art”지에 평론가로서 활동했으며, 1957년 예술가협의회의 출판직원으로 취직해 생활비를 마련한다. 몇몇의 잡지등에 계속 글을 쓰면서, 그는 몇 개의 단편들을 제작하였으며 1960년 파리에서 개봉되어 세계영화사에 한 획을 그을 장편 “네 멋대로 해라”를 준비한다. 본 과제물에서는 알누벨바그 사조의 대표작으로 불리는 영화‘네 멋대로 해라’에 대한 평가를 하도록 하겠다. < 감상포인트 >1960년 무렵 할리우드에는 적은 제작비로 공포영화를 만드는 풍조가 유행했다. 자신이 영화를 얼마나 싸게 만들 수 있는가 스스로 증명해보고 싶었던 히치콕은 80만 달러라는 저예산으로 <사이코>를 기획했다. - 중략 -

2016.09.20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누벨바그사조, 누벨바그, 누벨바그사조영화, 네멋대로해라, 대중영화의이해, 방통대대중영화의이해, 대중영화의이해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목차 -Ⅰ. 들어가며Ⅱ. 영화 ‘양철북’에 대한 이해1. 영화 줄거리2. 영화 해설3. 영화사적 의미Ⅲ. 개인적인 평가<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뉴 저먼 시네마 의 특성과 의의.hwp2. 뉴 저먼 시네마의 태동.hwp3. 양철북의 감독 폴커 슐렌도르프.hwp4. 주요 감독 및 작품소개.hwp5. 양철북의 줄거리.hwp6. 양철북에 관한 평가.h

2016.09.20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뉴저먼시네마사조, 대중영화의이해, 방통대대중영화의이해, 방통대과제물, 대중영화의이해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한국사회의 어떤 특징들이 엄마되기와 엄마노릇을 더 어렵게 하는지, 엄마와 자녀, 사회 전체가 모두가 조금 더 자유롭고 건강한 존재로 살아갈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변화가 있어야 할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엄마되기와 엄마노릇의 어려움1) 사교육비2) 맞벌이 가정3) 자녀양육문제2. 변화해야 할 인식1) 부부의 역할2) 가정 환경3) 자녀 양육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한국사회의 어떤 특징들이 엄마되기와 엄마노릇을 더 어렵게 하는지.hwp2. 엄마와 자녀, 사회전체가 자유롭고 건강한 존재로

2016.09.20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성사랑사회, 방통대성사랑사회, 방송대성사랑사회, 성사랑사회과제물, 성사랑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과학에서의 성차별이란 어떻게 드러나는지, 나아가 여성을 대등한 존재로 인정하는 것이 왜 과학 자체의 발전에도 중요한지 구체적인 인물이나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여성의 성차별2. 과학에서의 성차별1) 여성의 교육 차별2) 여성 CEO의 사례3. 성평등 사회를 향하여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과학에서의 여성 성차별이란 어떻게 드러나는지.hwp2. 사회에서의 여성의 성차별.hwp3. 성차별 이겨내고 과학 자체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 여성 과학자.hwp4. 여성과학자를 성차별 없이 육성하기 위한 방

2016.09.20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성사랑사회, 방통대성사랑사회, 방송대성사랑사회, 성사랑사회과제물, 성사랑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페미니즘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되, 본 교과목을 공부하고 참고문헌이나 기타 도서를 참고하여 과제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페미니즘에 대한 나의 생각은 어떻게 변화했는지를 구체적으로 적으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페미니즘이란 무엇인가1) 페미니즘의 개념2) 페미니즘의 주장2. 페미니즘에 대한 생각1) 편견2) 성별 불평등3) 문제의식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페미니즘에 대한 나의 생각의 변화.hwp2. 페미니즘의 개념.hwp3. 페미니즘이란 무엇인가.hwp4. 시사점.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2016.09.20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성사랑사회, 방통대성사랑사회, 방송대성사랑사회, 성사랑사회과제물, 성사랑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여성이 하는 많은 일들이 사회적으로 정당한 인정을 받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이며, 일하는 여성들이 겪는 어려움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경험과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여성노동의 현황2. 정당한 인정을 받기 어려운 이유1) 전통적 성역할의 인식2) 노동시장참여의 불연속성3. 일하는 여성들이 겪는 어려움1) 자녀양육과 교육2) 가사노동3) 역할 갈등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여성이 하는 많은 일들이 사회적으로 정당한 인정을 받기 어려운 이유.hwp2. 일하는 여성들이 겪는 어려움.hwp3. 일하는 여성들이 겪

2016.09.20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성사랑사회, 방통대성사랑사회, 방송대성사랑사회, 성사랑사회과제물, 성사랑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여성에 대한 고정관념이 억압적인만큼, 남성을 여성보다 우월한 존재로 여기는 관념 역시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폭력적이고 억압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적되, 남성과 여성이 각기 더 자유롭고 행복한 존재가 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모색하는 내용을 담아서 서술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고정관념이란2. 여성/남성의 차이에 대한 고정관념1) 가정에서의 고정관념2) 직장에서의 고정관념3. 더 자유롭고 행복할 수 있는 방법1) 직업구조와 직업환경의 변화2) 가족원들의 이해와 협조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남성과 여성이 각기

2016.09.20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성사랑사회, 방통대성사랑사회, 방송대성사랑사회, 성사랑사회과제물, 성사랑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8228;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차 -Ⅰ. 들어가며Ⅱ.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의 비교·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1. 주입식교육관2. 자연주의 교육관3. 진보주의 교육관4. 실존주의 교육관Ⅲ.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1. 개념2. 발달의 원리3. 발달단계4. 교육적 시사점Ⅳ. 나가며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교육

2016.09.20 / 1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간과교육, 방통대인간과교육, 방송대인간과교육, 인간과교육과제물, 인간과교육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한국철학사상연구회,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동녘, 2010<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리뷰.hwp2.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리뷰2.hwp3.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리뷰3.hwp4.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 독후감.hwp5.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 본문발췌.hwpⅠ. 본문발췌1.‘인권’을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 인권은 ‘인간이 인간이라는 종에 속하기 때문에 가지는 권리’를 뜻하며, 성별&#8228;인종&#8228;국적&#8228;경제적 배경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평등하게 가지는 권리를 말한다. 인권의 의미는 하나로 규정되기보다는 오랜 역사

2016.09.20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방통대철학의이해,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철학의이해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