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생활과건강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B.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 내용 2, 각각의 욕구 단계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B.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참고문헌1, 우울증과 건강2,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참고문헌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 내용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은 인간의 욕구가 다섯 가지 단계로 나눠 생각해볼 수 있다고 제시한다. 각 단계는 아래와 같이 서술될 수 있다.1) 생리적 욕구(Physiological Needs)이 단계에서는 생존에 필수적인 욕구가 포함된다. 식사, 수면, 숨쉬기, 체온 유지 등과 같은 생리적인 요구가 여기에 해당된다. 이러한 욕구는 인간의 기본적인 생존에 필수적이며, 만족되지 않으면 다른 욕구를 만족시키기 어렵다. 생리적 욕구는 인간의 생존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욕구로, 신체적인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중심으로 한다. 이러한 욕구는 매우 기본적이고 필수적이며, 다른 욕구들이 충족되기 위해서는 먼저 이러한 생리적 욕구가 충족되어야 한다.(1) 호흡산소 공급을 위해 호흡이 필요하며, 공기의 활동적인 이동이 호흡을 통해 이루어진다.(2) 음식영양소를 통해 에너지를 얻고 몸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3) 물체액을 유지하고 몸의 대사 활동에 필요한 수분을 섭취하기 위해 물이 필요하다.(4) 수면몸의 휴식과 회복을 위해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며, 정상적인 뇌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수면이 중요하다.5) 배설음식을 소화하고 체내에서 생성된 노폐물을 배설하여 몸을 정리하고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6) 피난처안전한 곳에서 생활하고 자기를 보호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생활과건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4.03.28 / 1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생활과건강, 방통대생활과건강, 방송대생활과건강, 당뇨, 우울증, 매슬로, 욕구계층이론, 생활과건강 매슬로

img

(생활과건강, 교양공통)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1. 서론II. 본론1. 삶의 질에 대한 연구 배경2. 매슬로 이론의 핵심3. 욕구계층이론(Hierarchy of Needs)3.1 욕구계층이론의 주요 개념3.2 욕구계층이론의 5단계3.2.1 1단계 : 생리적 욕구3.2.2 2단계 : 안전의 욕구3.2.3 3단계 : 소속감과 사랑의 욕구3.2.4 4단계 : 자기존중의 욕구3.2.5 5단계 : 자아실현의 욕구4. 욕구계층이론의 의미5. 욕구이론과 삶의 질6. 정신건강과 욕구이론의 연관성에 대한 견해III. 결론IV. 참고문헌심리학자 아브라함 매슬로(Abraham H. Maslow)는 인간의 욕구를 계층적으로 분류한 욕구계층이론을 제시하며 인간개발 이론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그의 이론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부터 자아실현에 이르기까지 다섯 단계로 구분되며, 각 단계의 욕구가 충족되어야만다음 단계의 욕구가 동기 부여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주장한다. 인간의 행동과 동기를 이해하는 데 있어서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기본적인 틀을 제공한다. 매슬로의 이론은 인간의 복잡한 내면세계와 행동의 동기를 단순화하여 설명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사회적, 개인적 노력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그의 욕구단계이론은 인간의 생리적 욕구부터 시작하여 안전의 욕구, 소속과 사랑의 욕구, 존중의 욕구를 거쳐 최종적으로 자아실현의 욕구에 이르는 과정을 설명하며, 이 과정에서 각 단계의 욕구가 충족될 때 인간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다고 보았다. 이 자료는 매슬로(Maslow)의 욕구계층이론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레포트이다. * 이성진, 박성수(2019). 교육심리학. 서울: 방송대출판부. * 송명자(201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 이훈구(역)(2013). 성격심리학. 서울: 법문사. * 조대봉(역)(2012). 인간의 동기와 성격. 서울: 교육과학사.

2024.03.27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매슬로, 욕구계층이론, 생활과건강, 인간의욕구, 욕구계층, (생활과건강, 교양

img

1. 2024년 방통대 글쓰기 중간과제물입니다.2. 좋은 글의 요건은 책의 내용을 간결하게 요약정리 하였습니다.3. 각 문장들의 차이와 예문을 각종 자료와 저의 분석을 통하여 작성했습니다.4. 참고하기 용이하도록 예문을 많이 추가시켰습니다.5. 참고하시어 멋진 학점 받으시길 바랍니다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1) ‘좋은 글의 요건‘을 요약2)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 설명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1) ’느라고‘와 ’노라고‘2) ’-데‘와 ’-대‘3) ’알맞은‘과 ’알맞는‘4) ’어떻게‘와 ’어떡해‘5) ’것‘과 ’거‘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1) 작다와 적다2) 정안수와 정한수, 전격적과 전면적으로, 갑절과 곱절, 염치 불구하고와 염치 불고하고3) 돋구다와 돋우다, 주위가 산만하다와 주의가 산만하다, 주위를 환기하다와 주의를 환기하다, 제끼다와 제치다, ‘젖히다’4) 주인공과 장본인, 사단과 사달, 모듬과 모둠, 탓과 덕분, 때문5) 역임하다, 수여, 접수하다, 봇물을 이루다6) 옛스럽다와 예스럽다, 와중에, 환송, 임신부와 임산부7) 영면을 기원하다, 홀몸과 홑몸, 구설수에 오르다, 아는 척하다, 넋을 기리다8) 신체가 줄었다, 성적이 상승하다, 안전을 보호하다9) 위험한 기회, 월등한 열세, 면모를 발휘하다, 하락세로 치닫다10) 일방적인 편견, 원고를 투고하다, 좋은 호평, 접수받다, 사사받다4. 참고문헌1) ‘좋은 글의 요건‘을 요약 좋은 글을 쓰기 위한 요건은 다음 네 가지가 있다. 첫째, 글의 목적과 독자의 수준을 맞추어야 한다. 글을 쓰는 목적에 따라서 글을 쓰는 방법이 달라진다. 설명, 논설, 정보제공, 인상 전달, 느낌 전달 등의 목적을 선택해야 한다.글을 읽는 대상을 고려하여 문체나 내용의 수준을 변경해야 한다. 독자의 나이, 교육수준, 독서능력, 관심도, 이념 등을 고려해야 한다. 독자의 입장으로 생각하여 글의 내용이 적합한지의 여부를 생각하면서 글을 써야 한다. 독자에게 글의 목적을 잘 전달할 때 표현이나 짜임새가 좋아질 것이다.둘째, 내용의 충실성이나 정확성이 있어야 한다. 글은 알맹이가 중요하다. 사실에 충실해야 이해도와 감동을 높여준다. 사실이 아니거나 애매한 글, 겉만 충실한 글은 신뢰를 주지 못한다. 내용의 정확성과 적절성이 요구된다. 실질적인 장소나 시간이 포함되는 글은 정확한 자료를 내세워야 한다. 통계자료가 필요하다면 최신 자료와 정확도가 중요하다.글의 종류에 따라 권위에 의지할 경우도 있다. 이미 인정받는 사람의 글을 인용할 경우 설득력이 더 올라가기 때문이다. 이 경우 인용의 형식을 사용한다. 인용한 글의 근거를 증명하면서 독자를 신뢰를 얻어 더욱 심화된 검토가 가능해진다. 이는 자신의 글에 대한 책임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이다.셋째, 글의 표현이다. 글의 작성 시 단어 선택이 중요하다. 정확한 정보를 제시하기 위하여 개념어를 사용할 때 오해가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여러 가지 의미가 있을 경우 문맥 상 오해의 소지가 있으므로 한자나 영어로 병기하여 사용한다. 어휘의 적절한 배치도 중요하다. 동의어의 반복은 피하고, 의미 없는 표현들, 필요 없는 부분을 없애고 상투적인 표현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글이다.문장 작성 시 길이는 적당하고 내용이 분명해야 한다. 그렇다고 긴 문장이나 모호한 내용이 항상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생각의 표현에서 긴 문장이 나올 수 있고, 그러다보면 모호해질 수도 있다. 문장을 다 읽은 후에 해설이 제대로 되면 상관없다. 이 경우는 전달을 위하여 어쩔 수 없는 과정인 것이다.모호하지 않도록 긴 문장에서 쉼표의 사용이 효율적이다. 단, 창조적인 글쓰기를 할 때는 모호한 표현이나 여러 가지 해석이 가능한 다의적인 단어를 선택하기도 한다. 이처럼 일부러 난해하게 적은 글과 부적절하게 어려운 글은 차이가 있다.고성환?이상진, 글쓰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9.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홈페이지

2024.03.26 / 1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글쓰기, 글쓰기 중간과제물, 좋은 글의 요건, 적절한 어휘의 선택, 느라고와 노라고, [글쓰기] 2024

img

2024년 1학기 한국사의이해 중간과제물 자료입니다.1. 이 한국사의이해 교재에서 발췌한 내용을 바탕으로 본인의 글로 바꿔 각각 21에서 23줄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2. 한국사 과제를 준비하는 데 있어 필요한 분량보다 약간 많게 작성되었으므로, 필요에 따라 조절이 가능합니다.3. 주어진 한국사 교재를 참조하여, 내용을 본인의 언어로 재구성하여 독창적인 글을 완성했습니다.4. 관련 한국사 문제에 대응하는 페이지 번호를 기록해 두었습니다.5. 이 한국사의이해 과제는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를 위한 우수한 참고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2024년 1학기 한국사의이해 중간과제물1.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2.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해주세요.3.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해주세요.4.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해주세요.5.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설명해주세요.6. 참고문헌2024년 1학기 한국사의이해 중간과제물1.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구석기 시대의 인류는 자연이 제공하는 공간인 동굴이나 바위 그늘에서 생활했다. 이는 자연환경에 크게 의존하며 변화하는 기후와 자연조건에 적응해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생계는 주로 수렵과 채집에 의존했으며, 동물을 사냥하고 숲에서 식물을 채취하는 방식으로 식량을 확보했다. 사용한 도구는 주로 석기로, 돌을 가공하여 만든 도구들이 주를 이뤘다. 이 시기의 사회 구조는 무리 단위로 형성되었으며, 이는 혈연관계를 기반으로 한 소규모 집단이다. 문화적 측면에서는 동굴 벽화나 조각과 같은 단순한 예술 활동이 이루어졌다.반면, 신석기 시대는 정착 생활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움집이라 불리는 주거 형태가 등장하며, 이는 땅을 파고 기둥과 서까래, 지붕으로 집을 만드는 기술을 발달시켰다. 식생활에서는 농경과 목축이 시작되었는데, 곡물을 재배하고 동물을 사육하여 식량 자원을 늘렸다. 도구 사용에서는 석기에서 발전해 간석기와 토기가 등장했다. 간석기는 보다 정교하게 가공된 돌 도구이고, 토기는 생활용품으로 널리 사용되었다. 사회 구조에서는 씨족 단위의 공동체가 형성되어 모계 혈연을 중심으로 한 조직화된 생활을 이루었다. 문화적으로는 빗살무늬 토기, 풍만한 여인상과 같은 다양한 예술 작품이 등장했다.이렇게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를 비교해 보면, 인류의 생활 방식, 사회 구조, 경제 활동, 문화적 표현 방식에서 현저한 차이를 볼 수 있다. 구석기 시대의 이동 생활과 자연에 대한 의존에서 신석기 시대의 정착 생활과 자연을 조절하며 살아가는 방식으로의 전환은 인류 역사에서 중대한 변화를 나타낸다. 또한, 도구송찬섭 외 공저(2017). 한국사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4.03.26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한국사의이해, 한국사의이해중간과제물,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 구석기시대, 신석기시대, 2024년 1학기

img

방송통신대 2024년 영어영문학과 4학년 1학기 영어문장구조의이해 과목의 중간과제입니다.아래한글, 글자크기11포인트, 줄간격 140% 로 양식 준수하였습니다.목차 :1.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모든 구성소 판별법을 각 문장에 적용하여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1) 구성소의 판별법 (2) 아래의 문장에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a) Eric will write a book in English. (b) Tonia met a person wearing a red coat.2. 각 문장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판단하고 그 이유를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성분통어(c-command)의 개념을 사용하여 기술하시오. (1) 성분통어(c-command)의 개념 (2) 각 문장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판단하고 그 이휴를 성분통어의 개념을 사용하여 기술하시오. (a) Tom’s mother cleaned herself. (Tom’s mother와 herself는 동일 인물) (b) He joined Dan’s soccer team. (he와 Dan은 동일 인물)3. 아래의 문장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판단하고 그 이유를 교재 20페이지에 있는 교차분지제약으로 설명하시오. (1) 교차분지제약의 개념 (2) 아래의 문장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교차분지제약으로 설명하시오. 4. 참고문헌1.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모든 구성소 판별법을 각 문장에 적용하여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1) 구성소의 판별법 구성소는 독립적으로 쓰일 수 있으며, 대형태(proform)로 대체될 수 있다. 또한, 구성소는 이동이 가능하며, 등위접속사 and, but, or로 연결될 수 있다. 이러한 네 가지 기준을 모두 만족할 필요는 없으며, 단 한 가지만 만족해도 구성소라고 볼 수 있다. (2) 아래의 문장에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a) Eric will write a book in English.4. 참고문헌 (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문장구조의이해 강의 PPT

2024.03.26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영어문장구조의이해, 2024-1 방송대

img

(A+ 세상읽기와논술, 2-1 교양공통) 윤석열 대통령은 2024년 1월 30일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거부권을 행사하였다. 대통령의 결정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라.I. 서론II. 본론1. 2022년 이태원 참사 개요2. 이태원 참사 특별법 개요2.1 법안의 주요 내용2.2 법안의 경과 및 현황3. 이태원 참사 특별법 거부권 행사 배경4. 이태원 참사 특별법 거부권 행사에 대한 의견4.1 특별법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4.2 거부권 행사에 대한 의견III. 결론V. 참고문헌I. 서론2022년 10월 29일, 서울 이태원에서 발생한 참사는 많은 인명 피해를 낳았습니다. 이에 따라 피해자 보호와 재발 방지를 위한 특별법 제정이 추진되었습니다. 2024년 1월 30일, 윤석열대통령은 이태원 참사와 관련된 특별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이 결정은 다양한 시각과 반응을 불러일으켰으며, 여기서는 이 사건의 배경, 대통령의 결정에 대한 분석, 그리고 이에 대한 나의 입장을 서론, 본론, 결론의 구조로 펼쳐보겠습니다.입법통합지식관리시스템이태원참사 특별법 - 입법통합지식관리시스템 - 대한민국국회한겨레,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대통령이 끝내 거부했다한겨레, 참사 1년3개월 만에쪼그라든 이태원 특별법 통과법률신문, 참사 438일 만에 이태원 참사 특별법 국회 통과공공뉴스. 이태원 참사 1년① 2022년 10월29일 저녁그날의 기억Wikipedia, 이태원 참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한겨레, 2022. 10. 29. 18:34이태원 참사 첫 신고 무시

2024.03.26 / 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상읽기와논술, 교양공통, 윤석열, 이태원참사, 이태원참사특별, (A+ 세상읽기와논

img

생활과건강 2024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B.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2024년 1학기 생활과건강 중간과제 작성하기에 편리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교재, 서적, 학술지, 논문 등을 활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참고자료는 각주를 활용해 출처를 표기하였습니다.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2) 각각의 중요성3)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2.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1)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2)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3. 참고문헌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1) 생리적 욕구 생리적 욕구에 해당되는 것으로, 매슬로는 성, 배고픔, 잠, 활동, 감각기관의 만족 욕구 등 신체의 화학적인 욕구를 포함 시키고 있다. 이들 욕구가 충족되지 못할 경우 개인은 그와 관련된 대상에만 정신을 쏟게 된다. 인간은 빵만으로 사는 것은 아니지만 정말로 굶주리는 사람에게는 빵 한 조각이 전부이다. 춥고 배고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다른 욕구는 모습을 나타내지 않는다. 이 욕구에는 생존에 필수적인 음식공급과 숨 쉴 수 있는 공기, 움직일 수 있는 최소한의 공간, 육체적 피로에 대학 휴식이 속한다. 5단계의 욕구 중 가장 강력한 동기로 작용하며 이에 대한 욕구가 충족되어 있지 않으면 다른 욕구들이 인간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데 제약을 받는다. 그러나 다른 욕구들에 비해 충족이 쉬우며 그에 대한 만족감도 빠르게 나타난다.(2) 안전의 욕구 안전의 욕구는 일단 생리적 욕구가 만족되면 개인은 재정적으로 안정되고 싶은 욕구와 같은 안전의 욕구(safety need)에 관심을 갖게 된다.정성희,박영숙(2020). 생활과 건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권육상(2005).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유풍출판사.에이브러햄 매슬로 저, 오혜경 역(2011). 동기와 성격. 21세기북스.김동배,안인경(2004). 한국인의 정신건강 개념에 관한 연구. 한국사회복지학.김윤희(2013). 한국선교사 우울증과 성경적 상담. 총신대학교 상담대학원 석사학위논문.남미희 외(2011). 우울증, 자살 그리고 한국사회. 대한의사협회지 제54권 제4호.대한의학회,질병관리청(2023). 나와 가족을 위한 우울증 예방과 관리 정보. 대한의학회,질병관리청.김주원(2005). 브랜드 아파트의 상품차별화 계획요소 설정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김지연(2012). 동화 속 아동 주인공의 욕망 양상. 경기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최나리(2009). 현대인의 욕망과 일탈 표현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24.03.26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생활과건강, 생활과건강 2024, 매슬로 우울증, 생활과건강 우울증, 매슬로 정신건강, 생활과건강) A.

img

방송통신대 2024년 영어영문학과 3학년 1학기 테스트영어연습 과목의 중간과제입니다.과제작성시 준수사항 모두 준수하여 작성하였습니다.I. Listening Comprehension (4문제) 1. 짧은 대화 2. 긴 대화 3. 질의응답II. Grammar (4문제) 1. 짧은 대화 2. 문어체 3. 대화문III. Vocabulary (3문제) 1. 구어체 2. 문어체IV. Reading Comprehension (4문제) 1. 빈칸 넣기 2. 내용 이해 3. 흐름 찾기V. 참고문헌I. Listening Comprehension 1. 짧은 대화문제1) 다음의 짧은 대화를 듣고 연결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응답을 고르시오.M : What’s wrong with you? You look so serious.W : (a) That would be great. (b) I understand completely. (c) The mirror is broken. I’m afraid something bad will happen. (d) Let’s go grab a bit.V. 참고문헌1. 테스트영어연습, 이동국이원주,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년

2024.03.25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테스트영어연습, 방송통신대, 2024-1 테스트

img

멀티미디어 영어 공통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자료입니다.- 교재 Unit 2의 41-44쪽의 Multiple Choice의 총 10개의 문제를 영어로 적고 모든 영어 문장을 한글로 해석한 후 해당 문제에 해당 보기가 답이 되는 이유를 설명하였습니다.- 교재 Unit 2의 Focus on Etiquette 부분 중 Etiquette at Parties or Social Gatherings 73쪽 처음부터 78쪽까지 모든 영어원문 적고 한글로 해석하였습나다.- True or False: True or False 총 11개 문장의 영어원문 적고 한글로 해석한 뒤 각 문장에서 중요한 단어나 구문을 한 문장마다 하나씩 설명을 첨부하였습니다.- Fill in the Blanks 총 10개 문항의 영어원문을 빈칸을 채워서 적고 이를 한글로 해석한 뒤 각 문장에서 중요한 단어나 구문을 한 문장마다 하나씩 설명하였습니다.- Multiple Choice 총 11개 문항의 문제와 보기를 모두 영어로 적고 모든 영어 문장을 한글로 해석한 후 해당 문제의 완성된 문장과 해석을 적고, 해당 보기가 답이 되는 이유를 설명하였습니다.- 과제 작성 시 편집하기 편하도록 영어문장과 해석, 그리고 설명 부분을 각기 다른 색으로 표기하였습니다.- 글자크기 11point, 줄간격 160%로 작성되었습니다.- 2024년 1학기 멀티미디어 영어 중간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1. 교재 Unit 2의 41-44쪽의 Multiple Choice 문제를 해석하고 설명하시오.2. 교재 Unit 2의 Focus on Etiquette 부분(73-82쪽)의 모든 문장과 문제를 해석하고 설명하시오.1) Etiquette at parties or social gatherings (73~78쪽)2) True or False (78쪽)3) Fill in the Blanks (79쪽)4) Multiple Choice (80~82쪽)※ 참고문헌멀티미디어 영어 1. 교재 Unit 2의 41-44쪽의 Multiple Choice 문제를 해석하고 설명하시오.01 Who is giving a New Years party? (누가 신년파티를 열고 있나요?)A Philip and LouB Peter and PhilipC Lou and Peter⇒ 대화 속에서 음식을 준비하는 사람이 Lou와 Peter인 것으로 보아 파티를 준비한 사람은 Lou와 Peter이다.02 Why does Sally think its a good time to arrive in Vancouver? (Sally는 왜 지금이 밴쿠버에 도착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까?)A She can see the Chinese New Years celebrations in Vancouver. (그녀는 밴쿠버에서 열리는 Chinese New Year의 축하 행사를 볼 수 있다.)B Its the ski season. (스키 시즌이다.)C She wants to learn more about Canadians. (그녀는 캐나다 사람들에 대해 더 많이 알기를 원한다.)⇒ Just in time for the ski season. (스키시즌에 딱 맞추었어) 라고 Sally가 이야기 하는 것으로 보아 그녀는 스키 시즌인 지금이 밴쿠버에 도착하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한다.이동국 멀티미디어영어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1

2024.03.25 / 1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멀티미디어 영어, Multiple Choice 문제, 해석하고 설명, Focus on Etiquette, 모든 문장과 문제를 해석, 멀티미디어영어 20

img

생활과건강 2024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B.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2024년 1학기 생활과건강 중간과제 참고에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여러 가지 다양한 서적, 학술지, 논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참고한 부분은 보기 편하도록 각주와 인용부호 등을 넣었습니다.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2) 각각의 중요성3)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2.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1)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 제시2)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3. 참고문헌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1) 생리적 욕구 인간들은 동물 본능을 가지고 있다. 생리적 욕구는 인간의 가장 원시적인 욕구이며 자신의 삶을 유지하기 위해 인간의 가장 기본적이고 그 것에 대한 수요가 가장 강렬하다. 인간의 정상적인 생리적 기능을 유지하는 공기, 물, 의복, 주택, 교통 등 필수품 중에 하나만 부족하면 신체가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없고 인간의 삶은 위협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생의 필수적인 호흡, 음식, 수면, 생리적 균형, 분비 등에 대한 욕구 사항은 생리적 욕구에 속한다. 이러한 욕구가 충족하지 못할 때 사람들은 자신의 최선을 다해 이를 추구할 것이다. 인간들은 자신의 호흡, 소화, 수면, 생리적 균형, 분비 등 정상적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 수준에 도달 안 되거나 위협을 지각할 때 본능적인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 추구하기 노력할 것이다. 이 의미에서 생리적 욕구는 사람의 행동에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며 생리적 욕구는 인간 욕구의 가장 낮은 단계로 나타나고 인간 생존의 기본 조건이다.(2) 안전의 욕구 생리적 욕구가 어느 정도 충족되면 안전에 대한 욕구가 생긴다. 안전, 안정, 의존, 보호, 불안이나 혼돈으로부터 해방되려는 욕구, 구조, 질서, 법, 한계를 추구하려는 욕구 등이 안전 욕구의 예이다.정성희,박영숙(2022). 생활과건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에이브러햄 매슬로 저, 오혜경 역(2011). 동기와 성격. 21세기북스.C. Emily Durbin 저, 지승희,주영아,김영혜 공역(2017). 우울증 101. 시그마프레스.안정훈(2012). 우울증, 자살 그리고 한국사회. 한국보건의료연구원.박정현(2014). 자아실현의 메타프락시스적 의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이광영(2008). 경찰공무원과 소방공무원의 직무만족도에 관한 비교연구. 계명대학교 정책대학원 석사학위논문.이지인(2008). Maslow 욕구이론을 통해 본 공무원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전미경(2012). 청소년의 학교생활스트레스와 욕구에 관한 연구 (Maslow의 욕구발달이론을 중심으로). 국제신학대학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우울증도 날리고정신건강에 좋은 식습관, 코메디닷컴, 2022년 5월 6일.세브란스병원 홈페이지.

2024.03.24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생활과건강, 생활과건강 2024, 매슬로 우울증, 매슬로 정신건강, 생활과건강 우울증, 생활과건강) A.

img

(A+ 세상읽기와논술, 2-1 교양공통) 2023년에 56조원 이상의 세수 결손이 발생하였다. 기업의 법인세가 1년 전보다 23조 2000억원 줄었고, 부가세도 7조9000억원이 감소했으며, 종부세도 2조2000억원이 줄었다. 이에 따라 부자감세에 대한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부자감세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라.I. 서론II. 본론1. 2023년 세수 결손의 규모와 구성1.1 법인세 감소1.2 부가세 감소1.3 종부세 감소2. 부자감세 논쟁2.1 경제 활성화 vs 사회적 불평등2.2 부자감세의 정의와 목적2.3 부자감세 논쟁의 양상2.3.1 부자감세와 경제 성장 촉진론: 낙수효과의 실제 사례 분석2.3.2 사회적 불평등 심화의 구체적 사례3. 부자감세에 대한 나의 입장III. 결론V. 참고문헌I. 서론2023년 대한민국은 56조원 이상의 세수 결손을 기록했습니다. 기업의 법인세가 1년 전보다 23조 2000억원 줄고, 부가세도 7조 9000억원 감소했으며, 종부세도 2조 2000억원 줄어든 결과입니다. 2023년 세수 결손은 경제와 사회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의 법인세 감소와 부가세, 종부세의 줄어든 수입은 정부의 재정 운영에 큰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부자감세 논쟁은 더욱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습니다 본 에세이에서는 이 문제에 대한 나의 입장을 서론, 본론, 결론의 구조로 펼쳐보겠습니다.나무위키, 부자증세경향신문, 정동칼럼 부자감세, 어떻게 대응할까한겨레, 논썰 역대급 세수펑크에도 또 부자감세, 나라 거덜낼 작정인가프레시안, 윤석열 정부를 초부자감세라고 비난하는 야당의 모순중앙일보, 금투세 논쟁1400만 투자자 혜택이냐, 15만 부자 감세냐중앙일보, 감세가 대기업 퍼주기? 尹이 불붙인 낙수 vs 분수효과 논쟁

2024.03.24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상읽기와논술, 교양공통, 부자감세, 세수결손, 부자감세논쟁, (A+ 세상읽기와논

img

2024년 1학기 글쓰기 공통형 중간과제물 자료입니다.- 2024년 1학기 글쓰기 과목 중간과제로 좋은 글의 요건에 대한 요약 및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이 포함된 자료입니다.- ‘좋은 글의 요건’에서,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소를 심도 있게 작성했습니다.- 2번 문제에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직접 작성하여 나타냈습니다.-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잘 기술했습니다.- 2024년 1학기 글쓰기 중간과제물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글쓰기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 요약2)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1) ’느라고‘와 ’노라고‘2) ’-데‘와 ’-대‘3) ’알맞은‘과 ’알맞는‘4) ’어떻게‘와 ’어떡해‘5) ’것‘과 ’거‘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4. 참고문헌글쓰기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 요약좋은 글쓰기는 글쓴이의 의도와 독자의 이해도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데 있다. 글쓴이는 글을 쓰기 전에,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 메시지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는지를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글의 형식, 내용, 그리고 접근 방식이 결정되며, 이는 독자에게 글의 내용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지를 좌우한다.① 글의 목적과 독자글쓰기에서 독자를 고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글의 어휘 수준, 문체, 내용은 독자의 나이, 교육 수준, 관심사, 독서 목적 등에 따라 조정되어야 한다. 이는 글쓴이가 독자의 요구와 수준을 이해하고 있어야만 가능하다. 글이 독자에게 올바르게 전달되려면, 글쓴이는 독자가 정보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고, 관심을 가질 만한 내용을 제공해야 한다.② 내용의 충실함과 정확성글의 내용은 무엇보다도 충실하고 정확해야 한다. 정확한 정보는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독자와 글쓴이 간의 신뢰를 형성한다. 충실한 내용은 독자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 인간과 세계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다. 따라서, 글에 포함된 모든 정보와 데이터는 최신이며, 정확하게 제공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출처를 분명히 밝히고,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③ 글의 표현글의 표현력도 글쓰기의 핵심 요소이다. 적절한 단어 선택과 문장 구성은 글의 이해도와 명확성을 결정짓는다. 특히 복잡한 개념이나 정보를 전달할 때, 이러한 요소의 중요성은 더욱 커진다. 글쓴이는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단어와 문장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며, 문장 내에서의 명확성과 가독성을 위해 문장 부호를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④ 글의 짜임나아가, 훌륭한 글은 명확하게 조직되고 짜임새 있게 구성된 글이다. 글의 각 부분은 전체적인 주제와 긴밀하게 연결되어야 하며, 중요한 정보는 독자가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야 한다. 글쓴이가 글의 목적, 독자의 이해도고성환, 이상진(2019). 글쓰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4.03.24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글쓰기, 방송대글쓰기, 글쓰기중간과제물, 방송통신대글쓰기, 좋은 글의 요건, 글쓰기 2024년

img

(A+ 세상읽기와논술, 2-1 교양공통) 2024년 2월 5일 서울중앙지법은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시세조종, 업무상 배임 등 혐의로 기소 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이 판결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라.I. 서론II. 본론1.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무죄 판결의 배경과 의미2. 이재용 회장 무죄 판결 내용 상세 분석3. 이재용 회장 무죄 판결에 대한 사회적 반응IV. 결론V. 참고문헌I. 서론2024년 2월 5일, 서울중앙지법은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시세조종,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게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이 판결은 한국 최대 대기업 집단인 삼성그룹 재계 3세 경영권 승계 과정이 합법적으로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법원의 첫 결정이라는 점에서 국내외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본 논술에서는 이 판결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상세하게 펼쳐보고자 합니다 세상읽기와논술, 교양공통, 삼성전자, 불법승계, 이재용, 이건희

2024.03.24 / 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상읽기와논술, 교양공통, 삼성전자, 불법승계, 이재용, 이건희, (A+ 세상읽기와논

img

(A+ 동서양고전의이해, 2-1 교양공통) 플라톤의(1) 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2) 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I. 서론II. 의 핵심 내용 요약1. 정의의 본질2. 이상 사회의 구성3. 철학자의 역할4. 플라톤의 정의 개념5. 플라톤의 영혼 불멸 증명III. 현대적 의의와 의미 경제 불평등의 이해1.정의와 사회적 책임2. 교육의 중요성3. 리더십과 윤리IV. 결론V. 참고문헌I. 서론플라톤의 『국가』는 철학과 정치학에 관한 그의 주저로, 기원전 380년경 소크라테스를 주인공으로 한 대화체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저서는 정의의 본질, 이상 사회의 구성, 철학자의 역할, 시가의 위상, 영혼의 불멸성 등을 다루며, 철학과 정치 이론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II. 의 핵심 내용 요약1. 정의의 본질플라톤은 정의를 개인의 덕과 국가의 이상적 구조를 통해 실현될 수 있는 상태로 봅니다. 그는 각자가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이루어지는 상태로 정의를 설명합니다. 이는 개인과 국가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플라톤 국가론 이병길 역 박영사 2007 이종환, 김영사, 2019

2024.03.24 / 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동서양고전의이해, 교양공통, 플라톤, 정의, 국가론, 국가, Nation, (A+ 동서양고전의

img

영화로 생각하기(문화, 영문 1학년)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자료입니다.- 영화로 생각하기 1~7장 중 제 1장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과 5장 : 레 미제라블을 선정하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두 영화를 감상하고 그 줄거리를 요약한 뒤, 감상과 해석의 내용을 세부적으로 분류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글자크기 11포인트, 줄간격 160%로 작성된 자료입니다.- 2024년 1학기 영화로 생각하기 중간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1. 1장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타인에 대한 이해, 공존의 지혜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줄거리 요약2)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감상과 해석① 모험을 통한 치히로의 성장② 가오나시의 등장과 그 의미2. 5장 : 레 미제라블 ? 구원을 위한 미완의 몸부림1) 레 미제라블 줄거리 요약2) 레 미제라블 감상과 해석① 벗어날 수 없는 사회적 굴레② 작은 온정으로 시작하는 큰 변화③ 자베르의 갈등의 의미3. 참고문헌영화로 생각하기1. 1장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타인에 대한 이해, 공존의 지혜2002년에 개봉한 은 일본의 애니메이션 감독인 미야자키 하야오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로, 국내외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을 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수많은 상을 수상하며 큰 평가를 받았다. 이 영화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창의적인 상상력과 풍부한 상징성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그의 독특한 애니메이션 스타일과 함께 아름다운 영상미와 음악이 어우러져 깊은 감동을 전해준다.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줄거리 요약어린 소녀 치히로는 가족과 함께 이사를 떠나는 시골 길에서 한 터널을 통과하면서 한 마을에 들어간다. 도착한 마을은 폐허가 된 놀이공원으로, 풍부한 음식이 한 상 차려져 있지만 인기척은 전혀 느낄 수 없다. 이러한 분위기에 치히로는 낯설고 이상하였지만, 부모님은 주인없는 식당에서 맛있게 음식을 먹기 시작한다. 그 때 갑자기 소년 하쿠가 나타나 자신이 시간을 벌어보겠다면서 어서 도망가라고 이야기한다. 두려운 치히로는 부모님에게 달려가지만, 부모님은 이미 돼지로 변해버린 후였다. 하쿠는 치히로를 유바바 마녀의 온천장으로 데려가게 되고, 유바바는 치히로의 이름을 센으로 바꾸어 버리고 치히로를 종업원으로 일하게 하는데, 부모님을 되찾아야하는 치히로는 유바바가 제시한 일자리를 받아들인다. 센이라는 이름으로 종업원으로 일하게 된 치히로에게 하쿠는 자신의 이름인 치히로를 잊으면 안 된다고 이야기한다.이정호, 강대진, 김은경, 백영경, 송찬섭, 이필렬, 이한규, 이혜령, 정준영, 최재인, 한길석 영화로 생각하기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0

2024.03.24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영화로 생각하기, 두 작품을 골라 감상, 각각의 작품에 대해, 줄거리요약, 본인의 감상과 해석, 영화로 생각하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