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철학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A형(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0 / 2016.09.21
  • 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A형 [철학의 이해] 교과서 가운데
제1강 서론 : 철학이란 무엇인가?, 제2강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가?
제13강 나는 논리대로 사고하고 행동할까?
위 3개 강(講) 끝에 있는 <참고문헌>들 중 한 권
목차
한국철학사상연구회,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동녘, 2010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리뷰.hwp
2.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리뷰2.hwp
3.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리뷰3.hwp
4.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 독후감.hwp
5.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 본문발췌.hwp
본문내용
Ⅰ. 본문발췌

1. ‘인권’을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 인권은 ‘인간이 인간이라는 종에 속하기 때문에 가지는 권리’를 뜻하며, 성별․인종․국적․경제적 배경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평등하게 가지는 권리를 말한다. 인권의 의미는 하나로 규정되기보다는 오랜 역사 속에서 지속적으로 변화해왔다. 따라서 인권의 올바른 정의를 알려면 그 역사적 배경을 가장 함축적으로 담고 있는 인권선언문의 역사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12 페이지)

2. 인권의 사각지대를 없애려면, 다수와 소수를 이분법적으로 나누고 다수가 소수를 지배하고 억압하는 구도에서 벗어나야 한다. 진정한 인권의 틀은 그러한 이분법적 틀을 넘어서서 모두가 소수자가 되는 모델 소에서 확립되어야 마땅할 것이다. (19 페이지)

3. 우리는 인류 가족 모든 구성원이 존엄성과 동등한 권리 그리고 남에게 빼앗길 수 없는 권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인정함으로써, 이러한 사항들이 전 세계의 자유와 정의와 평화의 기초가 된다는 것을 알았다. / 오늘날 인류가 바라는 지고한 열망은 모든 인간이 언론의 자유, 신념의 자유, 공포와 결핍으로부터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세상일 것이다. (23 페이지)

4. 프랑스 혁명은 ‘평등’을 명분으로 내걸었지만 구주가 보기에 이혼권, 상속권, 시민권, 교육권 등에서만 부분적인 개선이 이루어졌을 뿐, 민법이나 형법, 공공 업무 등에서 행해지는 여성에 한한 차별은 본질적으로 변한 것이 없었다. 구주는 프랑스 혁명이 강조한 박애정신이 남성들만의 형제애에 불과하다고 신랄하게 비판했다. (32 페이지)

5. 사람들은 심리적으로든 사회적으로든 타인보다 능력이 있다는 걸 인정받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사람은 본성적으로 타인에게 인정박고 싶어 하는 욕구가 있다. 인정받으면 가슴이 뿌듯하고 자부심도 생긴다. 그리고 인정받으면 실생활에서 대우가 달라지고 삶이 편해진다.(46 페이지)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화와 글로벌 리더 총정리[기축통화]
  • 중간업자, 즉 대리인이나 대리점역할2.도매유통업자(distributor)*자신의 책임 하에 직접 물품을 구입하여, 일정의 마진을 붙여 다른 중간상이나 최종 소비자들에게 재 판매하는 업자*판매위험부담을 가지는 동시에 재고관리, 촉진, 신용관리, 물류관리, 제품유지 및 수리 등의 업무부담도 지게 됨.3. 현지판매지사 및 법인(foreign branch/subsidiary)*현지에서 본사를 대리하여 오파, 계약, 판매촉진 등의 수출업무를 직접 수행직접수출의 장.단점*직접수출의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다. 그만큼 쉽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다는 이야기다.중국어 성조는 리듬 타기에 달렸다< 중국어 성조도 >중국어를 중국어답게 만드는 게 무얼까. 성조(聲調)가 아닐까 싶다. 현재 중국어 표준어에는 음의 높낮이와 길고 짧음에 따라 네 가지 성조가 존재한다. 모든 한자에 따라붙는 이 네 가지 성조를 어떻게 익히는 게 좋을까.예전에 텔레토비라는 어린이 프로그램이 있었다. 그저 몇 개 안 되는 단어를 활용해 아주 어린아이들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것이다. 이 같은 독서의 중요성을 부정하는 사람들은 아무도 없을 것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나라의 교육현장에서 독서교육이 충실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역시 아무도 없을 것이다. 독서교육이 충실하게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원인에 대해서는 예를 들어 입시위주 교육 등 여러 가지 논의가 가능할 것이지만, 그 원인이 무엇이든 우리는 현재의 독서교육 실태에 대해 우려를 금할 수 없다. 이러한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2학기)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괴테)’을 근간으로 사랑의 감정을 구조적으로 분석한 ‘사랑의 단상(롤랑 바르트)’을 읽고, 인간 관계, 사회 조직, 감정, 사물의 존재 양식 등이 다층적으로 해석될 수 있음을 이해함. 짝사랑에 빠졌거나 사랑의 상대가 있는 친구의 행동을 ‘사랑의 단상’의 방식으로 분석한 글을 씀. ‘사랑의 단상’에 자극받아, ‘파우스트(괴테)’, ‘이탈리아 기행(괴테)’과 같은 책을 더 읽음. 90. (2학기) ‘소설 속의 철학(김영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인간과교육,후기현대철학적인간이해의 관점,과학적인간관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인간과교육
  • 인간관,콜버그도덕성발달이론인간과교육논 제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인간과교육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017년 2학기 방송대 인간과교육 공통, 3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 위 논제로 충실하게 작성된 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입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