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2024년 1학기 세계의역사 출석수업대체과제 참고자료입니다.1. 실라 피츠패트릭, 『아주 짧은 소련사』 (롤러코스터, 2023)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완벽하게 서술했습니다.2. 과제에서 제시하는 것보다 길게 요약하고 자신의 의견도 단락을 나누어 작성되어 참고하기에 좋습니다.3. 글자크기 11point, 줄간격 160%로 작성된 자료입니다.4. 2024년 1학기 세계의역사 출석수업대체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2024년 1학기 세계의역사 출석수업대체과제1. “아주 짧은 소련사“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요약1) 레닌의 볼셰비키 정권 수립과 중앙집권체제 강화2) 경제 정책의 전환과 신경제정책(NEP)의 시행3) 레닌의 이념과 사회주의 정책의 실천4) 후계자 선정 문제와 내부 권력 투쟁2. “아주 짧은 소련사“ 중요부분에 대한 자신의 의견1) 레닌의 리더십과 현대 정치의 교훈2) 경제 개혁의 필요성과 정책의 유연성3) 이념과 실용주의의 균형3. 참고문헌2024년 1학기 세계의역사 출석수업대체과제1. “아주 짧은 소련사“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요약제2장 레닌의 통치와 후계 투쟁’1) 레닌의 볼셰비키 정권 수립과 중앙집권체제 강화1917년 10월 혁명을 성공적으로 이끈 레닌은 볼셰비키 당을 중심으로 러시아 내에서 권력을 단단히 장악한다. 이 과정에서 그는 지체 없이 중앙집권적인 정치 시스템 구축에 착수하며, 불안정한 혁명의 여파를 안정시키기 위한 강력한 조치들을 취한다. 국가의 보안과 안정을 확보하기 위해 설립된 비밀경찰 조직인 체카는 반대 세력에 대한 감시와 탄압의 주요 도구로 활용되며, 레닌 정권의 보호막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한다.레닌은 이러한 강력한 국가 통제가 혁명 후의 불안정한 상황을 극복하고, 사회주의 체제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는 데 필수적이라고 판단한다. 체카는 내부적으로는 반혁명 요소를 척결하고, 외부적으로는 외세의 침략이나 간섭을 방지하는 역할을 맡아, 소비에트 권력을 효과적으로 지키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레닌의 이러한 정책들은 그가 소비에트 러시아 내에서 권력을 확고히 하고, 볼셰비키 당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결정적인 기반을 마련해 준다.더불어, 레닌의 통치는 단순히 권력의 집중에 그치지 않고, 이를 통해 소비에트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주의 이념에 기반한 제도적, 구조적 변화를 추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을 제공한다. 이런 과정들은 레닌이 궁극적으로 구상한 사회주의 사회의 초석을 다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그의 정치적 유산과 이상을 러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확산시키는 기틀을 마련한다.실라 피츠패트릭(2023). 아주 짧은 소련사. 롤러코스터박종희. (2005). 스탈린 시대 소련의 농민 정책: 집단화 정책을 중심으로. 러시아구소련연구.이명환. (2010). 1930년대 소련의 대숙청: 원인과 경과. 한국현대사연구.경민. (2012). 1920년대 소련의 문화 정책: 아방가르드 운동을 중심으로. 예술학연구.

2024.04.18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출석대체, 세계의역사출석수업대체과제, 방송대세계의역사, 아주 짧은 소련사, 2024년 1학기

img

지역사회교육론 2024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 참고자료입니다.1. 지역사회교육론 과제에 맞게 지역에서 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데 연계의 필요성과 사례를 완벽하게 제시했습니다.2. 연계를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제시했습니다.3. 서론 본론 결론 형식으로 작성된 자료입니다.4. 글자크기 : 11포인트 줄간격 : 160%로 작성되었습니다.5. 지역사회교육론 2024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지역사회교육론 2024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Ⅰ. 서 론Ⅱ. 본 론1. 지역주민 주체적 참여의 특징1) 자율성: 주민 스스로의 참여2) 책임성: 결과에 대한 공동의 책임3) 협력: 공동 목표를 향한 협력적 참여4) 지속가능성: 장기적 참여의 유지2. 지역에서 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데 연계의 필요성1) 지역교육과 지역사회 연계의 중요성2) 지역 기관 및 자원과의 협력3) 교육 결과의 지역 사회 환원3. 주민 주체적 참여 연계 사례1) 주민 주체적 참여 연계 사례 ①2) 주민 주체적 참여 연계 사례 ②3) 주민 주체적 참여 연계 사례 ③4. 지역에서 지역사회교육에 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데 지역사회 연계를 활성화 하는 방안1) 주민 참여 동기 부여 방안2) 교육 프로그램 개발3) 교육 리더 양성4) 지역 사회와의 긴밀한 연계Ⅲ. 결 론Ⅳ. 참고문헌지역사회교육론 2024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Ⅰ. 서 론지역사회교육은 그 중요성과 효과가 점차 강조되는 시대적 요구 속에서 지역사회의 발전과 직결된다. 지역사회 내에서 교육의 역할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서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내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교육의 성공은 지역사회 내 다양한 주체들과의 효과적인 연계에서 시작된다.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교육 내용의 결정과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때, 교육 프로그램은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주민 주체적 참여의 중요성을 논의함에 있어서, 주민들이 자신의 필요와 문제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지역사회와의 연계는 필수불가결하다. 이러한 연계는 교육 프로그램이 지역의 실제 상황에 적합하게 개발되도록 하며, 교육이 실제 생활에 적용될 수 있도록 만든다. 더 나아가, 교육 결과의 지역 사회로의 환원을 통해, 교육이 지역 발전에 구체적으로 기여하는 방식을 명확히 한다. 이 과정에서 주민들은 단순한 수혜자에서 교육 과정의 활동적인 참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이는 교육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 과제에서는 이러한 지역사회교육의 연계 필요성을 다루고, 주민 주체적 참여를 활성화하는 구체적인 연계 사례를 제시하였다. 또한, 지역사회교육에 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데 필요한 연계 활성화 방안을 탐구하였다. 이러한 논의를 통해 지역사회교육이 지역 내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지, 그리고 주민들이 교육 과정에 어떻게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지역사회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주민 참여를 독려하는 교육 리더의 양성, 그리고 지역 기관과의 협력 강화 등은 지역사회교육의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이러한 요소들이 어떻게 조화롭게 작용하는지를 분석함으로써, 지역사회교육의 효과적인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Ⅱ. 본 론1. 지역주민 주체적 참여의 특징1) 자율성: 주민 스스로의 참여지역사회교육에서 주민 주체적 참여의 첫 번째 특징은 자율성이다. 주민들은 자신들의 필요와 욕구에 따라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며, 교육 과정의 계획 및 실행에 직접 참여한다. 이 과정에서 주민들은 자신들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교육 내용과 방법에 대한 결정권을 가진다. 이러한 자율성은 주민들이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참여자들의 동기 부여를윤여각(2013). 지역평생교육 사례와 관제. 에스피테메김수경 (2020). 지역사회교육에서 지역사회 연계 활성화 방안: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한국지역사회교육학회지.이정희 (2021). 지역사회교육에서 지역사회 연계의 중요성과 활성화 방안: 문헌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교육학연구.박지영, 김선희, & 김영희 (2022). 지역사회교육에서 지역사회 연계의 효과성 분석: 메타분석 연구. 한국교육학연구.이명희, 김은정, & 김현미 (2023). 지역사회교육에서 지역사회 연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 모색: 비교 분석 연구. 한국교육학회지.

2024.04.18 / 1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지역사회교육론, 지역사회교육론출석수업대체과제, 방송대지역사회교육론, 연계를 활성화하는 방안, 교육학과지역사회교육론, 지역사회교육론 20

img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대중문화와 영화비평 간의 관계 작가주의 비평에 대해 설명하고 그 비평이론바탕으로 실제 영화 드라마 비평을 작성하시오0미디어영상학과 대중문화와영화비평21. 20점 대중문화와 영화비평 간의 관계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2. 30점 작가주의 비평에 대해 설명하고, 그 비평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이나 드라마 비평을 작성하시오.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20점 대중문화와 영화비평 간의 관계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1) 대중문화와 영화비평 간의 관계2) 대중문화와 영화비평 간의 관계에 대해 사례 2. 30점 작가주의 비평에 대해 설명하고, 그 비평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이나 드라마 비평을 작성하시오. 1) 작가주의 비평 정리2) 실제 영화비평이나 드라마 비평을 작성-김순옥-‘펜트하우스’의 작품 3) 나의 제언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새로운 드라마나 영화가 나와 대중들이 그 작품을 감상한 후에는 반드시 그 영화에 따른 비평이 따르게 된다. 비평이 존재한다는 것은 그 작품에 대한 대중들의 지대한 관심의 방영결과로 볼 수 있다. 역으로 보면 그 작품이 재밌기 때문에 다양한 의견의 표출이라고 생각한다. 건전한 비평은 좀 더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으니 잘 받아드리고 수용하면 작품의 발전을 꾀할 수 있을 것이다. 영화나 티비드라마를 보면 작가와 감독의 성향이 대체로 드려나게 된다. 그 작가와 감독이 추구하는 스타일은 절대로 부인할 수 없다는 점이다. 스틸버그 감독의 경우 인간이 보통 생각할 수 없는 상상의 세계를 잘 표현하여 ‘주라기공원’이라는 영화를 세계적으로 히트 시켰다. 김기덕 감독의 경우에는 보통 사람의 생각과는 다른 독특한 주제를 가지고 베를린 영화제에서 2번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의 작품을 통하여 내 자신을 새롭게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30프로 이상 고공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펜트하우스는 김순옥 작가의 작품성향이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아찔하게 높고, 아득하게 먼, 당신들의 천국으로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한 드라마로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돈나,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부동산과 교육 전쟁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한국의 강남권 상류층의 모습을 재연시킨 드라마로 볼 수 있다.이 장에서는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대중문화와 영화비평 간의 관계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작가주의 비평에 대해 설명하고, 그 비평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이나 드라마 비평을 작성하기로 하자-공용, 2021, 대중문화와영화비평,작가주의 비평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고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피력-김선영, 2021, TV 칼럼니스트, 김순옥 월드의 종합판 펜트하우스-박현민, 2021, 칼럼니스트, 펜트하우스,비평이 무의미한 퀸 김순옥의 마력-안남연, 한국어문학회,1997, 한국문학에서의 포스트 모더니즘 고찰 : 포스트 모더니즘 작가의 작품 분석을 중심으로-전영백(대학교수) 역 | 조형교육 | 2005후기구조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 마단 사럽 저 |-장일윤상길(2021). 대중문화와 영화비평. KNOU PRESS.

2024.04.18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대중문화와영화비평간의관계, 작가주의비평에 대해설명, 비평이론바탕, 영화드라마비평, 작가주의비평,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img

사회변화와미디어트렌드2 알고리즘의 개념을 심화해서 제시하고 긍정적인영향과 부정적인영향 예를 들어 설명한 후 미래를 전망해 보시오0미디어영상학과 사회변화와미디어트렌드2알고리즘의 1) 개념을 심화해서 제시하고, 2)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예를 들어서 설명한 후, 3) 미래를 전망해 보시오. (배점: 5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알고리즘의 개념 심화 제시1) 복잡성 분석2) 정렬 알고리즘의 심화 이해3) 동적 프로그래밍4) 그래프 알고리즘5) 확률적 알고리즘2. 알고리즘의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 예1) 긍정적인 영향2) 부정적인 영향3. 알고리즘의 미래 전망1) 머신 러닝과 딥 러닝의 발전2) 클라우드 컴퓨팅 및 분산 시스템3) 자율주행 및 로봇 기술4) 데이터 개인화와 인공 지능의 진화5) 윤리적 고려와 규제4. 나의 제언Ⅲ. 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제4차산업 혁명의 시기를 맞이하여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업경영에 필요한 많은 자료를 확보하기도 한다. 보험상품고객맞춤형 개발, 광고타켓 설정, 농업용 빅데이터 활용, 제조업 생산성 향상 지원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빅데이터의 활용도는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통계학과 관련된 것으로 과거에는 인간의 수작업으로 통계가 진행되었지만 지금은 슈퍼컴퓨터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여 인간이 분석하는 것보다 훨씬 정밀하고 객관적이라고 할 수 있다. 쇼핑 추천에서부터 금융 서비스, 질병 진단 등 구독자의 선택과 결정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알고리즘이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은행 대출 심사나 입사 면접 등 자신의 삶에 일정하게 영향을 미치는 일에 대한 판단을 컴퓨터 알고리즘이 판단하여 감성적인 면을 배제하는 경향이 있다. 알고리즘은 연산, 데이터 마이닝(기계 학습) 또는 자동화된 추론을 수행한다. 산법(算法), 셈법, 계산절차(計算節次)라고도 한다. 알고리즘은 9세기 페르시아의 수학자인 무함마드 알콰리즈미의 이름을 라틴어화한 알고리스무스(Algorismus)에서 유래한 표현이다. 영어로 Algorithm의 발음 기호는 ?æl?????ð?m 또는 ?æl?????ðm?이며 Algorithm을 알고리즘으로 표기하는 것은 This를 지스로, Rhythm, r?ð?m을 리즘으로 표기하는 것과 마찬가지의 잘못된 것이라는 주장이 있다. 하지만 실제 생활에서는 알고리즘이라는 표기가 알고리듬이라는 표기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발견(finding)’이 소비의 결정적 순간으로 작용하는 분야에서도 추천 알고리즘은 적극 채택되어 왔는데, 관련된 대표 산업이 온라인 쇼핑, 즉 e-커머스(e-commerce)다. 제한된 쇼핑 시간 동안에 이용자의 소비 행동을 극대화하기 위해 선택될 가능성이 높은 품목을 선별해서 전달하는 능력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커머스 산업의 승패를 가르는 요인이다. 디지털 환경에서는 양극단의 규모가 사람이 일일이 관리하기에는 벅차다. 공급되는 상품도, 관리해야 할 고객 규모도 너무 많기 때문이다. 추천 알고리즘은 이러한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는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본래 취지에 맞게 ‘적합한 추천’을 제공함에 따라 활용 폭이 확대되고 있다. 이로 인해 커머스 외 뉴스, 유튜브와 같이 영상 콘텐츠를 매개하는 미디어 플랫폼도 뉴스 배열 및 전달의 역할을 ‘인간 에디터’가 아닌 ‘알고리즘’에 맡기고 있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사회변화와미디어트렌드2 알고리즘의 1) 개념을 심화해서 제시하고, 2)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예를 들어서 설명한 후, 3) 미래를 전망하기로 하자-공용, 2020, 데이터과학입문, 데이터 분석에 기계학습과 같은 알고리즘 접근방법이 도입된 이유-김상혁, 2016, 유튜브 알고리즘이란?-문향남, 2021, 아주경제, 알고리즘의 순기능과 역기능-김방룡 외 (2014), 특허분석을 통한 빅데이터 기술개발 동향, 한국전자통신연구원-김사혁 (2013), 빅데이터 산업 생태계 분석 동향, 방송통신정책,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제25권13호, 통권 558호.-손상영 (2013), 빅데이터, 온라인 마케팅과 프라이버시 보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SIDIPremium Report.-정용찬(2012). 빅데이터 혁명과 미디어 정책 이슈, KISDI Premium Report.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긍희, 함유근, 김용대, 이준환, 원중호, 빅데이터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4.-이은주,2021, 서울신문, 이은주의 비하인드 컷 알고리즘이 뭐길래-최대우, 장영재, 이석호, 데이터과학입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6.-정명섭, 2020, 아주경제, 한국인이 가장 오래 쓰는 앱 1위 ‘유튜브’. 카카오 2위, 넷플릭스 9위

2024.04.18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사회변화와미디어트렌드2, 알고리즘, 개념을 심화해서 제시, 인공지능, 긍정적인영향과 부정적인영향, 예를 들어 설명, 미래를 전망, 사회변화와미디어트렌

img

- 교재에 근거하여 제2장 플라톤의 행복론, 제3장 아리스토텔레스의 행복론, 제4장 스토아 학파의 행복론, 제5장 에피쿠로스의 행복론의 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을 명확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교재를 중심으로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정확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행복하세요~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2,3,4,5장을 공부하고 각 장마다 A4지 1매씩 총 4매로 서술하되, 내용은 행복론의 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합니다 (A4지 총 4매, 50점)1. 제2장 플라톤의 행복론1) 행복론 요약2) 본인의 감상과 해석2. 제3장 아리스토텔레스의 행복론1) 행복론 요약2) 본인의 감상과 해석3. 제4장 스토아 학파의 행복론1) 행복론 요약2) 본인의 감상과 해석4. 제5장 에피쿠로스의 행복론1) 행복론 요약2) 본인의 감상과 해석5. 참고문헌1. 제2장 플라톤의 행복론1) 행복론 요약플라톤은 서양의 윤리학, 행복론의 체계를 최초로 다져 놓은 인물이다. 모든 사람들은 행복을 원한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복은 ‘잘되는 것이며 좋은 것을 얻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흔히 재산, 외모, 사회적 지위 등을 좋은 것으로 여기지만, 플라톤은 이러한 것들이 그 자체로 선하거나 악하다고 판단할 수 없으며, 그것들을 사용하는 사람의 태도와 지혜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진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하여 플라톤의 ‘에우뤼데보스’에는 다음과 같은 대목이 있다.“클레니아스, 우리가 처음에 좋은 것이라 말했던 모든 것은 이런 것 같군. 만약 무지가 그것들을 인도하는 경우에는 더욱더 큰 나쁜 것이 될 것이고, 분별과 지혜가 인도한다면 더욱더 큰 좋은 것들이 되겠지만, 그것들 그 자체로 가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이야.” 즉, 통념상 우리가 좋다/나쁘다라고 생각하는 것들 그 자체에 가치 부여를 할 것이 아니라, 이들을 대하는 인간의 영혼의 상태가 선악을 가르는 관건이 되는 것이다. 플라톤은 또 다른 대화편 『고르기아스』에서도 통념상의 좋음에 대한 욕구를 제대로 조절하는 성품을 길러낼 때 행복도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한다. 아울러 우리에게 최악의 사태란 가난도 질병도 아니고, 불의와 방종 같은 병든 영혼이라고 부언한다. 따라서 플라톤에 따르면, 우리가 진정으로 경계해야 할 것은 물질적 결핍이나 질병이 아닌, 불의와 방종에 빠진 병든 영혼이다. 이에 우리의 주된 과제는 외부 요인들에 가치를 부여하고 추구하기에 앞서, 건강한 영혼을 기르는 데 집중하는 것이 된다. 영혼을 잘 돌보며 살아가는 것은, 그냥 사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사는 것이며, 이것은 결국 정의롭게 사는 것과도 동일한 말이다. 플라톤의 『국가』에서는 정의와 행복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소피스트인 트라 쉬마코스는, 정의란 다름 아닌 강자의 이익이라고 대담하게 주장한다. 그에 따르면 정의는 사실 다른 사람들에게나 좋은 것이고 불의야 말로 자신에게 좋은 것인데, 불의가 발각되어 벌을 받을까 두려워 선뜻 하지 못하는 것이니, 지혜를 써서 불의를 탄로나지 않게 막고, 발각된다면 용기를 써서 남들을 이겨 버리는 것이 탁월함이라는 것이다. 이에 대해 소크라테스는 정의가 왜 좋은 것이고 정의로운 사람이 왜 행복한지 『국가』 전체를 통해 설명한다. 이준석, 김율, 이정호, 정진범, 최도빈, 현영종(2021), 행복에이르는지혜, 출판문화원.유재민(2021), 아리스토텔레스의 니코마코스 윤리학, EBS BOOKS.에피쿠로스(2022), 에피쿠로스 쾌락(그리스어 원전 완역본), 현대지성.

2024.04.18 / 1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행복에이르는지혜, 방송대행복에이르는지혜, 방통대행복에이르는지혜, 2024년 1학기

img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디지털 교육, 공통)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였습니다.2.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를 제시하고,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에 대해 기술하였습니다.3.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본인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였습니다.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1-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매체 제시1-2. 제시한 디지털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장단점 분석1) 디지털 동화책의 장단점2) 스마트폰 및 태블릿 앱의 장단점3) 인터랙티브 보드게임의 장단점2.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를 제시하고,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1) 인공지능의 개념 2) 인공지능의 원리3) 일상생활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4) 교육 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3.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1)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2)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디지털 역량3) 본인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 수립4. 참고문헌1-2. 디지털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장단점 분석1) 디지털 동화책의 장단점디지털 동화책은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매우 유용한 교수매체 중 하나이다. 이는 전통적인 종이책과는 달리 디지털 플랫폼에서 제공되며, 다양한 인터랙티브 기능과 멀티미디어 요소를 포함한다. (1) 장점①시각적 풍부함: 디지털 동화책은 그림, 애니메이션, 사운드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요소를 활용하여 이야기를 시각적으로 풍부하게 보여준다. 이는 유아들의 관심을 끄는 데 큰 도움이 된다.②인터랙티브 기능: 디지털 동화책은 터치 기능이나 음성 인식 등의 인터랙티브 기능을 제공하여 유아들이 이야기에 직접 참여하고 (2) 단점①화면 시간 관리: 디지털 동화책은 화면 시간을 필요로 하기에, 너무 많이 사용하면 유아들의 신체 활동이 감소할 수 있다. 즉, 지나치게 많은 화면 시간은 유아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②사회적 상호작용 부족: 디지털 동화책은 개인적으로 이용되기 때문에, 다른 친구들과 함께 김정숙유구종문가영(2023),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김현진 외(2020), 학교교육에서 AI 활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 교육부.박미래(2024). 어린이집 전문성 지원환경이 유아교사의 디지털역량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박창현 외(2023). 미래환경대응 유치원,어린이집 조성방안 연구(2). 육아정책연구소서정아(2016). 유아의 기본생활습관 교육을 위한 통합적 스마트기기 교육모형 디자인 개발. 한양대학교조운주최일선(2022). 유아교사의 디지털 역량 평가도구 타당화 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김태훈(2023). 생성형 AI의 수업 활용 방안. 전북교육정책연구소.

2024.04.18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유아 디지털 교육, 교수매체,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 인공지능의 개념, 인공지능의 원리, (2024학년도 1

img

평생교육론1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교육학과 평생교육론1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에 의미와 장점2.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 평생교육의 현황과 과제3.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4. 나의 제언Ⅲ. 결 론-시사점참고문헌Ⅰ. 서 론인간은 항상 배우고 연구하고 생각하며 노력을 평생 동안 하면서 살아가는 ‘호모사피언스’, 즉, 생각하는 동물인 것이다. 따라서 평생학습을 지속적으로 해야 할 것이다. 한국민족은 평생교육의 오랜 역사와 문화적 전통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평생교육의 등장배경을 1970년 유네스코가 세계교육의 해에 평생교육의 원리를 기본이념으로 채택하면서 평생교육이 교육의 중심개념으로 보편화되었다고 알려지고 있지만, 한국사회에서의 평생학습의 개념은 서양보다 더 오래 전에 정립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한민족은 관직에 오르지 않고 일생을 마친 모든 남자를 사후(死後)에 모두 학생이라고 부른다. 그 증거는 옛날부터 지금까지 고인(故人)을 지칭할 때 학생(學生)이라고 표기하는 것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선친의 제사 때 모시는 지방을 “현고학생부군 신위(顯考學生府君 神位)”라고 쓰는 것에서부터 평생학습의 전통을 찾아볼 수 있는 것이다.평생교육의 개념은 60년대 후반 쿰즈, 랑그랑 등의 학자들에 의해 제창되어 UNESCO에 의해 전 세계에 전파되어 세계 교육의 개혁을 위한 기본 개념이 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헌법 제31조 5항에서 국가는 평생교육을 진흥하여야 한다고 규정함으로써 교육체제의 기본 이념으로 삼고 있으며 또한 21C를 대비하는 교육개혁의 골간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평생교육은 새로운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교육이념이자 새로운 교육제도로 요청되고 있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늦게 고등 학교졸업 자격검정고시를 통과하여 대학에 입학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방송통신대를 졸업하여 대학원을 진학하기도하고, 고등학교 졸업 후 독학으로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자신의 인생을 새롭게 개척하기도 한다. 또한 사설학원을 통하여 자격증을 취득하여 미용실을 개업하기도 하고, 직장을 다니며 학위를 취득하여 대학강단에 서는 사람도 있고, 퇴직 후 노인대학에 다니며 젊은 시절에 하지 못한 스포츠나 취미에 전념하여 삶을 즐기기도 한다.최근에는 평생교육의 의미가 더욱 확장되어 마을평생교육이 활성화 되고 있다. 마을의 구성원을 평생교육을 시켜 구성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구성원의 의식구조를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필자가 아는 80대 노인의 경우 글도 거의 모르는 문맹이었으나 마을단위 평생교육을 통하여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하교 과정을 마스트 하여 대학진학을 꿈꾸고 있는 만학도의 모습을 보이고 있어 주위사람들의 존경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평생교육론1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공용(2021), 평생교육론, 우리나라에서 국가차원에서 마을평생교육의 사례를 하나 선정하여 조사분석-이숙원. (2003). 대학부설 평생교육기관 성인학습자의 참여지속 결정요인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윤여각 외(2013). 지역평생교육: 사례와 과제. 서울: 에피스테메.-윤여각 외(2021). 평생교육론(1개정판).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윤여각(2021). 평생교육론의 시선. 파주: 교육과학사.-정미경, & 김승용. (2009). 마을 평생학습지도자 양성프로그램 효과성에 관한 연구. 한국지역사회복지학,31, 99-118.- 한성근. (2009). 평생학습마을 만들기에 나타난 평생교육사의 직무분석: 경기도 시흥시 참이슬평생학습마을 사례 중심으로. 한국방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홍은진. (2015). 세 마을평생교육지도자 학습경험. 대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4.04.18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평생교육론1, 평생학습도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 활성화하는 방안, 마을평생교육, 평생교육, 평생학습, , 평생교육론1 평생학

img

청소년활동론3 학교교육 현장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개념 운영방식에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 youth work개념과 특징 설명하시오0청소년교육과 청소년활동론3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0점)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0점)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2)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운영방식3)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4) 나의 제언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1)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2)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활성화Ⅲ. 결 론-나의 제언참고문헌Ⅰ. 서 론요즘 학생들은 학교교육에 시달려 학업스트레스를 엄청 받고 있다. 오죽했으면 고3병이라는 지옥을 경험하고 있을까? 이러한 학생들의 학업스트레스에 벗어난 실지로 몸소 배우는 현장체험교육이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현장체험교육은 학교 내에서 주입식교육과 기계식교육, 암기식교육에 시달려 현실과 단절된 죽어 있는 지식이나 학습장소를 벗어나 실제의 사회 또는 자연의 장을 학습내용과 장소로 활용함으로써 학습자의 동기와 흥미를 유발하여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함은 물론 이를 통해서 실천능력, 문제해결능력, 공감적 이해능력 등을 기르고자 하는 것이다.흥미와 관심을 제고하고 자주적인 학습태도를 기를 수 있으며, 협동심, 문제해결력, 적용능력 등을 기르는 데 유용하며, 통합적이고 살아 있는 지식과 기능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교육과정, 교육내용과 자료를 풍부하게 하여 사회와 자연에 관련된 현안문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여 통찰력을 기르게 한다. 실지로 여름방학 때 동아리 참석하여 농촌 봉사활동, 박물관 관람 등은 현장체험학습이 이뤄지는 대표적인 것으로 삶에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청소년의 미래 한국을 짊어지고 나가야 하는 매우 소중한 인재이다. 그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인격형성을 통하여 대한민국 미래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학교 밖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청소년 사업 youth work는 청소년의 진로지도 및 취업지도를 포함하여 청소년은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 및 성교육을 통하여 장차 전인적인 인격을 갖출 수 있도록 지덕체 모든 부분에서청소년 지원사업을 실시하여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교육과 청소년활동론3 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0점) 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기로 하자-공용, 2018, 청소년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강병연(2013), 청소년관계법론, 교육과학사-김영인, 김민(2015). 청소년지도방법론.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박철용(2015), 청소년지도사, 양서원-표갑수(2013), 아동청소년복지론, 나남출판-오치선 외 공저(2011), 청소년지도방법론, 학지사-한상철(2011), 청소년지도론, 학지사

2024.04.18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활동론3, 학교교육현장, 현장체험학습,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활동, 현장체험학습개념운영방식, 영국 등 유럽지역중심발전, 청소년사업, youth work, 개념과 특징 설명, 청소년활동론3 학교

img

디지털교육 2024 기말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20점)2.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를 제시하고,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3.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15점)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기말과제 참고에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다양한 서적, 학술지, 논문을 참고하여 작성했고, 참고한 부분은 각주를 넣었습니다.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20점)1) 스마트폰 활용2) 태블릿PC 활용3) ai스피커2.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를 제시하고,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1) 인공지능의 개념2) 인공지능의 원리3) 일생생활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4) 교육분야의 인공지능 활용사례3.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15점)1)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2)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4. 참고문헌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20점)1) 스마트폰 활용(1) 장점 첫째, 학습을 위한 소통 도구로 SNS를 사용하여 즉각적인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다. 이러한 즉시성은 같은 공간이 아니더라도 가까이에서 대화하고 있는 실재감을 부여하기 때문에 효과적이다. 둘째, SNS를 통한 외부 전문가의 활발한 수업 참여가 가능하다. 개방성과 참여성의 특징을 살려 전문가 또는 일반인 등 외부인이 수업에 간접적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셋째, 스마트폰과 QR코드를 이용해 학습 보조 자료를 학습자에게 제공해주는 시도는 학습자들에게 나름 수업에 참여하게하고, 재미를 느끼게 해 줄 수 있다. 예를 들면 스마트폰으로 학습지에 삽입된 QR코드를 찍으면 학습영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넷째, 스마트폰의 화면의 터치의 조작을 통해 유아의 소근육 발달과 눈과 손의 협응 촉진시킬 수 있다. 다섯째, 스마트폰의 추상적 그림이나 주변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시각적 청각적 자극이 창의력을 신장시킨다.김정숙,유구종,문가영(2023).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권장희(2012). 스마트 기기 등 영상미디어가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육아지원학회 학술대회지, 2012(10).김지현(2020).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도서관서비스 연구.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51권 4호.김태훈(2023). 생성형 AI의 수업 활용 방안. 전북교육정책연구소.김현진 외(2020) 학교교육에서 AI 활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 교육부.박미래(2024). 어린이집 전문성 지원환경이 유아교사의 디지털역량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기술 활용태도의 매개효과.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박창현 외(2023). 미래환경대응 유치원,어린이집 조성방안 연구(2). 육아정책연구소.장지연(2019). 스마트 스피커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 한국융합학회논문지 11(10).조운주,최일선(2022). 유아교사의 디지털 역량 평가도구 타당화 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6(4).황요한(2021). 영어교육을 위한 인공지능(AI) 스피커의 활용과 교육적 가치에 관한 연구. 영어영문학연구 제47권 제1호.김우진(2.013). 태블릿 PC를 활용한 과학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문제해결력 및 과학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민용식(2024). 인공지능을 활용한 부당공동행위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석사학위논문.서정아(2016). 유아의 기본생활습관 교육을 위한 통합적 스마트기기 교육모형 디자인 개발.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우리 가족의 첫 AI 구성원’ 볼리(Ballie)가 만들어 줄 영화 같은 일상, 삼성전자 뉴스룸, 2024년 1월 9일.LG전자, ‘스마트홈 AI 에이전트’ 첫 공개, LG전자 뉴스룸, 2023년 12월 27일.네이버 클로바 홈페이지.

2024.04.17 / 1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디지털교육, 디지털교육 기말, 교육 인공지능 사례, 디지털 역량, 유아교사 디지털 역량, 디지털교육 기말)

img

1. 방통대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기말과제물입니다.2. 청소년기 주요 사회문제를 5가지로 체계적으로 작성했습니다.3. 청소년 사회문제와 여가활동의 관계를 정확하고 상세하게 분석했습니다.4. 참고하기 용이하도록 작은 단락으로 나누어 알기 쉽게 작성했습니다.5. 출처는 본문에 제시하였으니 참고하여 좋은 자료 만드십시오.Ⅰ. 서론Ⅱ. 본론1, 오늘날 청소년기의 주요 사회문제1) 스마트폰 과의존/중독2) 사이버 폭력3) 디지털 성폭력4) 도박행동5) 사회적 고립2. 청소년기 여가활동의 필요성3. 청소년기 사회문제와 여가활동의 관계의 느낀 점 및 시사점1) 청소년기 사회문제가 여가활동 시에 많이 발생한다.2) 청소년 사회문제는 여가활동 시의 사회적 관계망 특성과 관련이 있다.3) 여가활동이 청소년 문제의 근원을 해소한다.4) 체계적인 여가교육, 가족여가활동으로 청소년 사회문제를 줄일 수 있다.5) 여가 활동에 불만을 느낄 경우 청소년 사회문제의 위험성 증가6) 올바른 여가교육으로 청소년 사회문제를 예방 가능하다.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최근의 청소년 문제행동은 과거보다 다양하다. 여기에는 학업중단, 성관련 문제, 학교폭력, 가출, 인터넷 및 스마트 기기관련 문제, 약물중독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청소년 문제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개인, 가정, 학교, 사회라는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개인적 측면에서는 청소년 문제행동의 원인으로 낮은 자아통제력이나 성격특성이 있을 수 있다. 한편, 청소년 문제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뿐만 아니라 결과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즉, 청소년들이 문제행동이나 비행을 저지르게 된 결과 어떤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느냐는 것이다. 청소년 문제행동에 따른 결과도 개인, 가정, 학교, 사회 측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개인적 측면에서는 청소년 문제행동의 결과로 신체적 건강이 저하될 수 있고 심리적 건강의 저하로 우울증, 낮은 자아존중감 등을 초래할 수도 있다.Ⅱ. 본론1, 오늘날 청소년기의 주요 사회문제1) 스마트폰 과의존/중독 2010년 이후 스마트폰 보급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청소년들의 인터넷 및 스마트폰 이용률이 급증하였다. 이로 인한 이를 둘러싼 각종 역기능적 폐해나 문제점들도 동시에 커다란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그 중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과 몰입으로 스스로 자신을 제어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집중하지 못하거나 스마트폰에 높은 의존성을 보이는 등의 스마트폰 중독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실제로 2021년에는 한국의 스마트폰 이용자 중 24.2%가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에 속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청소년(만 10~19세)이 37%로 청소년의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가 매우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정보화진흥원․스마트쉼센터, 2019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2019.김귀석, 청소년 여가의 참여동기 및 만족과 비행간의 관계, 명지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6.김병년, 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이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3.김정혜, 텔레그램 ‘n 번방’등 온라인 매개 성폭력 사건들을 통해 본 이 시대 성폭력의 특성, 한국여성정책연구원, 2020.이지민‧김영근, 은둔형 외톨이 경험이 있는 청소년의 은둔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한국아동심리치료학회지, 2021.정여주‧두경희, 청소년 사이버폭력의 원인, 결과, 개입에 대한 연구 동향, 청소년학연구, 2014.조희정, 사이버불링에 대한 이해와 대응, 미래인, 2014.함승우, 청소년 여가 선호에 따른 수련활동 만족도 연구, 경희대학교 관광대학교 논문, 2008.

2024.04.17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청소년기 사회문제, 청소년 여가활동, 청소년문제 여가활동, 청소년문제여가관계, [레크리에이션활동지

img

스포츠교육학3 스포츠지도위한 교육모형 직접교수모형 동료교수모형 개별화지도모형 스포츠교육모형 협동학습모형 교육모형의개요특징 학습영역우선순위교사전문성기술하시오0 생활체육지도과 스포츠교육학3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직접 교수 모형, 동료 교수 모형, 개별화지도 모형, 스포츠교육 모형, 협동 학습 모형, 탐구 수업 모형, 전술 게임 모형,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중 5개 교육 모형을 선택하여, 교육 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하시오. (배점 :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직접교수모형 교육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2. 동료교수모형 교육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3. 개별화지도모형 교육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4. 스포츠교육모형 교육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5. 협동학습모형 교육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Ⅲ. 결 론- 나의 제언참고문헌Ⅰ. 서 론오늘날 높은 교육열과 급속한 사회변화로 인해 부모역할 수행에 어려움이 커지면서 자녀 훈육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자 하는 욕구와 함께 자녀와의 관계 개선을 위한 부모교육에 대한 욕구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만큼 교육열이 높은 민족은 전 세계적으로 없을 정도로 그 열기는 매우 뜨겁다.스포츠지도에 있어서 교육이론의 중요성은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 교육이론의 적용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효과는 크게 좌우될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모형은 학습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스포츠 지도에서는 기술적인 능력 향상, 팀워크 강화, 경기 전략 개발 등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교육모형은 적절한 학습 환경을 구성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이는 시설, 장비, 그룹 구성 등을 고려하여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양한 교육모형을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스타일과 수준을 고려할 수 있다. 협동학습, 문제 중심 학습, 개별화 지도 등의 모형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교육모형은 학생들의 참여를 촉진하고 자기주도적 학습을 유도하는 데 도움을 주어. 학생들이 학습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스스로 학습을 주도함으로써 스포츠 경험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와 같이 교육이론은 학생들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좀 더 수준높은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에 교육이론의 적용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장에서는 스포츠교육학3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직접 교수 모형, 동료 교수 모형, 개별화지도 모형, 스포츠교육 모형, 협동 학습 모형, 탐구 수업 모형, 전술 게임 모형,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중 5개 교육 모형을 선택하여, 교육 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하기로 하자-공용, 2019, 부모교육, 민주주의 부모교육이론과 교류분석이론을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의 원리를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이기춘. 1990. 교류분석과 상담, 서울 : 중앙적성.-이영호. 2001. 정신건강론. 서울 : 양서원.-서현아 외(2015), 유아교육개론, 창지사-정옥분,정순화(2008), 부모교육, 학지사-한국스포츠교육학회(2015). 스포츠교육학. 서울: 대한미디어

2024.04.17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스포츠교육학3, 스포츠지도, 교육모형, 직접교수모형, 동료교수모형, 개별화지도모형, 스포츠교육모형, 협동학습모형, 교육모형의개요특징, 학습영역우선순위교사전문성기술, 스포츠교육학3 스포

img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농학과 푸드마케팅4 푸드마케팅 기말 과제물1. 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하시오(4점). 답안 작성 시 구매한 ‘농산물명’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제시하여 작성하도록 함2.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2-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9점)2-2.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① 농산물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9점)3.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3-1. 시장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3-2. 본인이 2번 문제에서 선택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① 타깃 고객(표적시장)을 선정하고, ② 타깃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과 ③ 이를 고려한 포지셔닝 전략을 제시하시오.(13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하시오(4점).1) 필자가 단감 구매한 주된 이유 식품 선택 요인 소비자, 푸드, 환경2) 필자가 배 구매한 주된 이유 식품 선택 요인 소비자, 푸드, 환경3) 필자가 상추 구매한 주된 이유 식품 선택 요인 소비자, 푸드, 환경2.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2) 식품 또는 식품기업의 브랜드 2개를 선택하여 ① 브랜드(이름), ② 브랜드의 의미(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슬로건, 철학, 가치, 스토리 등)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1)창원단감(2) 나주배3)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딸기 ① 농산물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9점)3.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1) 시장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에 대해 설명하시오.2) 본인이 2번 문제에서 선택한 농산물상추-을 판매하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① 타깃 고객(표적시장)을 선정하고, ② 타깃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 ③ 이를 고려한 포지셔닝 전략을 제시하시오.(13점)(1) 타켓고객(표적시장)(2) 상추 타깃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3) 상추 포지셔닝 전략 제시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사람과의 첫 만남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사람의 만남은 첫인상에서 바로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첫인상에 따라 이미지가 좋으면 계속적으로 만남이 지속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한번 만남으로 끝나기 때문이다. 그만큼 첫인상은 인간관계에 있어 크게 머릿속에 남아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첫인상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에 대한 나의 좋은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좋은 이미지가 남아 있으면 상대방을 계속 생각하게 되고 다시 만나 식사했으면 마음이 들어온다. 더 나아가 좋은 이미지가 남아있는 상대와 같이 근무하고 싶고 인생을 함께 하고 싶은 생각도 들어 결국 좋은 인연으로 연결되어 평탄을 삶을 살게 되는 바탕이 될 것이다.필자도 이미지와 관련된 브랜드 있는 회사의 제품을 선호하여 약국이나 마트에 가더라도 대표적인 브랜드 있는 제품을 산다. 21세기는 이미지 전쟁 시대다. 한국 기업은 브랜드로 승부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마케팅의 보조 수단이 아닌 기업 경영의 핵심 부문으로서의 독자적인 브랜드 경영 전략이 필요하다. 브랜드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무형자산 중의 하나이며, 소비자와 기업모두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략적 활용도 또한 매우 높다. 소비자들 또한 유명 브랜드에 대한 강한 선호 경향을 보이고 있다.브랜드 자산은 오늘날 기업 경영에서 가장 관심도가 높은 분야 중의 하나이다. 최근의 업계 동향이나 대중매체의 보도 등을 봐도 브랜드 전략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브랜드 자산을 향상시키고 보호하기 위한 조직적인 노력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는데, 이는 브랜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보여주는 또 다른 지표라 할 수 있다. 요즘 각 농산물 바다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데 나주배의 경우 로고와 캐릭터 개발 등을 통하여 이미지 상승으로 이어져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어 많은 배의 수출을 통하여 농가소득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푸드마케팅 기말 과제물 1. 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하시오(4점). 2.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2-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9점) 2-2.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① 농산물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9점) 3.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3-1. 시장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3-2. 본인이 2번 문제에서 선택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① 타깃 고객(표적시장)을 선정하고, ② 타깃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과 ③ 이를 고려한 포지셔닝 전략을 제시하기로 하자-공용, 국제브랜드관리, 귀하가 소상공인 개인 창업을 한다고 가정하고 선택한 사업-나주배- 또는 아이템의 특성에 맞춰 매장의 상호브랜드를 정함, 2017.-김대영, 브랜드 신화가 되다. 명품마케팅, 미래의 창, 2004-김지은, 박상훈 (2018). 스토리텔링 기반 광고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윤각, 서상희,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광고가 기업이미지와 브랜드 태도 형성 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구, 2003-이돈삼, 2007, 오마이뉴스, 나주배, 고유 브랜드 달고 세계로 GREENCIA NAJU PEARS 미국, 아시아, 중동에 3000톤 예정-정동기, 박창근 (2014). 인적 판매 중심의 마케팅 믹스 전략이 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4(11), 1049-1060.-황조혜, 김선아,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2024.04.17 / 1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푸드마케팅4, 자신농산물구매경험회상,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마케팅필요성생각, 농산물마케팅, 농산물브랜드, 시장세분화표적화포지셔닝, 푸드마케팅4 기말과

img

- 2023년 교재를 바탕으로 포토샵의 레이어(5개 이상)와 필터를 이용하여 정성을 다해 제작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psd 파일 첨부)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행복하세요~교재 ‘포토샵CC 2023’을 참고하여 레이어(5개 이상)와 필터를 이용하여 『제28회 총장배 영상예술제』를 제작하였습니다. 유윤자, 포토샵CC 2023, 아티오, 2023.https://loyalloadblog.co.kr/adobe-photoshop-free-review/

2024.04.17 / 2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방송통신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방송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방통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2024년 1학기

img

문화통합론과북한문학4 북한의 통치이념 역사서술 문예이론이 어떠한 특징을 가지는지 차례대로 자세히 서술하시오0국어국문학과 문화통합론과북한문학4북한의 통치이념, 역사서술, 문예이론이 어떠한 특징을 가지는지 차례대로 자세히 서술하시오.(배점 5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북한의 통치이념2. 북한의 역사서술 3. 북한의 문예이론 특징4. 나의 제언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한민족 최대비극인 6*25전쟁으로 인한 남북한의 정권이 들어서자 북한의 김일성은 북한주민으로 하나로 뭉치게 하는 사상적인 구심점이 필요하였다. 사상은 단순하면서 모든 국민들이 쉽게 적은하고 이해가기 쉬어야 국민들이 동조하고 따르게 되는 것이다.그 중 하나가 주체사상이라고 볼 수 있다. 북한에서 주체사상은 왜 중요한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듯이, 북한 사람들은 주체사상을 대단히 중요한 것으로 여기고 있다. 예컨대 주체사상은 최고 권력기구인 당의 유일한 지도사상이며 정부의 지도적 지침이다. 뿐만 아니라 이미 오래 전에 온 사회의 주체사상화가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되었다. 주체사상은 ‘사람이 주체다’ 즉, 인민이 모든 사회 국가를 이끌고 가는 주체 주인공이란느 뜻이다. 인민이 모든 것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나가 북한 사회 강성대국을 이루자 하는 의미다. 이를 확대해석하면 인민위해 있는 김일성이 정치*경제*군사 등 모든 분야의 주체로서 북한 사회를 이끌고 나간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또한 궁극적인 이상향으로 제시되는 공산주의사회도 모든 인민이 수령의 뜻대로, 즉 주체사상의 요구대로 살아가는 사회로 묘사되고 있기도 하다. 달리 말하자면, 주체사상은 북한 사람들의 삶의 의의, 삶의 존재 양태, 삶의 목표이며, 모든 대내외 정책과 심지어 일상생활까지도 그것에 기초한 것으로 주장되고 있다. 실제로 그러한지 여부는 더 깊이 따져 보아야 할 것이지만, 주체사상은 북한 사회 전체를 좌우하고 또 결정짓는 것으로 주장되고 있는 셈이다. 따라서 만일 우리가 북한 사회를 그 내적 논리에 입각하여 이해하고 평가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주체사상을 먼저 이해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주체사상을 국민들에게 더욱 각인시키기 위하여 정치, 문학, 연극, 영화 등 문예부분에도 더욱 확대하여 인민들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 효과를 노리고 있다.이 장에서는 문화통합론과북한문학4 북한의 통치이념, 역사서술, 문예이론이 어떠한 특징을 가지는지 차례대로 자세히 서술하기로 하자-공용, 2017, 북한의사회와경제, 북한의 통치이념-김성철, 김정일의 퍼스낼리티, 카리스마, 통치스타일, 통일연구원, 2006.-김진환. “김정은 시대 지배이데올로기의 특징과 전망: ‘김일성주의’에서 ‘김일성-김정일주의’로. 북한연구학회보 제17권 제2호 (2013)-박선원. 김정일시대 북한의 변화. 한국정치학회보 제36권 제3호, 2002-손영수.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는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의 혁명적 계승이며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의 심화발전. 철학연구 4, 2012.-정영철. “주체사상의 순수 이데올로기화와 새로운 실천 이데올로기의 등장. 한국과 국제정치 제 31권 제3호, 2015.-양재인 외, 북한의 정치이념 : 주체사상, 경남대학교 극동문제연구소, 1990.-조형창리준하, 신문학, 평양: 김일성종합대학출판사, 2002.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문화통합론과북한문학4, 북한의 통치이념, 역사서술, 문예이론 어떠한 특징, 차례대로 자세히 서술, 북한문학, 주체사상, 북한문예이론, 문화통합론과북한문학

img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 공통)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않을뿐더러 심지어 더욱 악화되고 있다는 주장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①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②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③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였습니다.Ⅰ. 서론Ⅱ. 본론1. 건강 불평등 문제1) 건강 불평등의 정의2) 건강 불평등의 요인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1) 직업과 건강 불평등2) 소득과 건강 불평등 3) 교육과 건강 불평등4) 성별과 건강 불평등3. 개인의 건강 문제가 사회문제인 이유와 그 대안 제시1) 개인의 건강 문제가 사회문제인 이유2) 사회문제로서 건강 불평등에 대한 대안 제시Ⅲ. 결론Ⅳ. 참고문헌현대사회의 의료기술 발달과 건강 지식의 보급 그리고 위생적인 생활 등으로 개인의 삶에서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건강에 대한 개념이 확장되고 있으며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건강에 대해 의학적인 건강문제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문제라는 인식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긍정적 건강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현상은 질병이 없는 상태가 건강이라는 소극적 개념이 아니라 지금보다 더 건강해지겠다는 적극적인 의미의 개념으로, 삶의 질적인 문제에 관한 관심이 반영되는 것이다. 현대 문명의 발달로 인한 사회환경적 특성으로 인하여 건강을 저해하는 요인들 새롭게 나타나는 실정이다. 최근에도 우리는 메르스,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심각한 위험을 경험했다. 이같이 건강을 저해하는 요인들로부터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개인적인 노력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이 대부분이었다. 우리가 코로나19 팬데믹에서 경험한 것처럼 사회적 관점에서의 건강이란 단순히 고립된 존재가 아닌, 많은 구성원과 내적 환경과 외적 환경이 결합해 발생하는 사회적 산물이다. 따라서 건강을 개인의 신체에 발생한 질병이라는 인식에 한정하지 않고, 사회와 환경과 관련된 문제로 보는 시각이 점차로 증가하고 있다. 건강은 누구에게서나 가장 원초적인 욕구이며공저, 한국사회문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7김명희 저, 한국의 건강형평정책의 현황과 과제, J Korean Med Assoc, 2013김승섭 저, 아픔이 길이 되려먼 ? 정의로운 건강을 찾아 질병의 사회적 책임을 묻다. 동아시아(2017-09-13)한국건강형평성학회, 한국의 건강불평등, 한국건강형평성학회, 2009신영전, 윤태호, 김명희 저, 건강불평등 완화를 위한 건강증진 전략 및 사업개발, 보건복지부, 2009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건강 불평등, 건강 불평등 문제, 건강 불평등의 원인, 사회문제,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 (2024학년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