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기록법과 체크리스트의 특징과 장단점을 기술하고, 두 관찰법의 공통성 또는 차이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3 / 2024.03.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수 자료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본 문
1. 서론
연속기록법과 체크리스트는 행동 및 행위를 관찰하고 기록하기 위해 사용되는 두 가지 관찰법이다. 연속기록법은 행동이 일어날 때마다 기록하는 방법으로, 상세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체크리스트는 특정한 행동이나 행위를 체크하는 방법으로, 간편하고 일관성 있는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두 관찰법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며, 적절한 상황에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두 관찰법은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다. 공통점으로는 두 관찰법 모두 행동 및 행위를 관찰하고 기록하는 방법이며, 정확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는 점이 있다. 하지만, 차이점으로는 연속기록법은 상세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지만, 행동 및 행위를 일일이 기록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체크리스트는 간편하고 일관성 있는 정보를 수집할 수 있지만, 특정한 행동이나 행위만 체크하기 때문에 상세한 정보를 수집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연속기록법과 체크리스트는 각각의 특성에 맞게 적절히 사용되어야 하며, 관찰자의 목적과 상황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서브노트
  • 설명하여 메타인지 습득에 대한 동기 촉진㉡ 메타인지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시범을 보여줌㉢ 적절한 학습과제를 제공하여 메타인지 전략을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피드백 제공㉣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스스로 점검해볼 수 있도록 함(2) 전이이론① 정의 : 이전에 학습한 내용을 새로운 문제상황에 적용할 경우 학습이 촉진된다는 이론② 전이촉진 조건㉠ 두 학습의 유사성 - 두 학습의 유사성을 파악할 때 전이 촉진㉡ 학습의 정도 - 선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또는 학교문화 (The Work Environment or Culture of Schools)■ 우리는 특정학교의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자기보호적이고 현실 안주적인 편협한 모습의 학교를 진정으로 학생과 배움과 개혁을 중시하는 학교조직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더 나아가 학교개혁에 대한 교육자들의 저항감을 줄이고 학생들의 학습력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학교문화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이다 하겠다.▸동일 교육청내에 있으나 교사문화가 대조적인 두 학교 비교- Meadow Valley Middle Schoo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또는 상층에 배치하여 더 가치 있는 거래구역에 둔다.55 다음 중 점포 분위기를 결정짓는 요소로 보기 어려운 것은?① 조명 ② 색채③ 음악 ④ 가격56 다음 중 점두 진열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Front) ?① 판매상품과 제공하는 서비스가 훌륭하다는 신뢰감을 갖게 한다.② 고객에게 구매하려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③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진열대에 진열한다.④ 충동구매상품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57 다음 중

  • [교육사조] Howard Gardner(가드너)의 다중지능교육
  • 두 가지 그룹으로 나누어 설명하였다. 즉 언어, 음악, 논리 수학 지능은 일련의 상징과 관련된 지능이며, 공간, 신체, 자연지능은 물질적 대상과 관련된 지능이라고 하였다. 그리고 두 범주의 공통점은 모두개 념이나 이야기, 이론, 그리고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인데, 전자의 ‘상징에기초한’ 범주는 개념, 이야기, 이론과 더 깊은 연관이 있고, 후자의 ‘대상에기초한’ 범주는 기술과 더 관계가 깊다고 하였다(Gardner, 2004).(1) 상징과 관련된 지능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두려운 대상의 특징을 닮아 자기 것으로함으로써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③병리적 동일시 : 마치 누구인 양 행동하는 동일화④대상 손실 동일시 : 잃어버린 사랑의 대상을 되찾기 위한 노력고착과퇴행-고착 : 좌절, 불안을 감당하기 어려울 때, 그 개인의 성장이 한때 혹은 영구적으로 정지되는 것. 또는 욕구가 과도하게 충족되거나 지나치게 적게 충족될 경우 나이가 들어도 발달이 이루어지지 않고 그 단계에 머무르려는 경향.-퇴행 : 발달이 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