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8세의 학업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 진로지도를 목적으로 사회복지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의 결과 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향상하였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성도 증가하였다. 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 3의 변수에 해당되는 외부 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어떤 것이 이러한 제3의 변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0 / 2024.03.10
- 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17~18세의 학업중단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과 진로지도 등을 목적으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6개월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결과 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향상하였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성도 뚜렷하게 증가하였다 그러나 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 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 학점은행제(토론)_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학
- 지역사회복지개념으로서 최근 많이 이루어지는 마을만들기사업이 주민참여의 대안이 될 수 있는
- 17~18세의 학업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과 진로지도 등을 목적으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의 결과 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향상하였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성도 뚜렷하게 증가하였다
- 토론글_사회복지조사론_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이러한 제3의 변수에 해당할지 그 가능성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17~18세의 학업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 진로지도를 목적으로 사회복지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의 결과 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향상하였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성도 증가하였다. 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 3의 변수에 해당되는 외부 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어떤 것이 이러한 제3의 변수에 해당할지 그 가능성에 대해 토론하시오.
- 목차
-
서론
사회복지프로그램의 효과
제 3의 변수에 대한 고찰
가능한 외부 요인들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한국에서는 17~18세의 학업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과 진로지도를 목적으로 다양한 사회복지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 효과는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프로그램의 성과가 단순히 사회복지사의 개입으로만 설명될 수는 없습니다. 외부 요인들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합니다.
사회복지프로그램의 효과:
사회복지프로그램의 효과는 사회적으로 중요한 이슈에 대한 대응으로써 매우 다양하고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사회성 향상과 진로지도 등의 목표를 통해 청소년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옵니다. 첫째로, 사회성 향상 측면에서 사회복지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협력, 소통, 문제 해결 능력 등을 강화하고 사회에 대한 이해와 적응 능력을 키우는 데 기여합니다.
- 참고문헌
-
김순례, 최진영, & 심상우. (2018). 한국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 정체성 프로그램 효과. 한국청소년연구, 29(3), 101-116.
이지은, & 박지현. (2020). 사회복지프로그램의 청소년 성과에 대한 연구: 학교와 가정 환경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사회복지학, 62(1), 57-73.
조영은, 김영미, & 정미애. (2019). 지역사회 자원이 사회복지프로그램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지역사회복지연구, 27(2), 115-13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비교분석
- 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교육사회학 A+)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은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지역사회실천모델에 따른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 기후변화 - 기후와 지구온난화
-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작성하시오(ex 지각하지 않는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 출근 시간 30분 전에 도착한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여유롭게 계획한다)
- [스트레스관리] 스트레스의 개념 및 유발요인, 스트레스반응, 스트레스의 관리방안
- 시사에세이 - 지구온난화에 관해서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프로이드의정신분석성격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