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및소매경영_1 유통 경로의 필요성(유용성)에 대해 논하시오 2 소매상 및 유통채널과 관련된 최근의 트렌드에 대해 기술하시오 3 향후 오프라인(off-line) 소매상은 온라인(online) 소매상과 경쟁 속에서 어떻게 경쟁력을 가져갈 수 있을까에 대해 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9 / 2024.02.19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유통 경로의 필요성(유용성)에 대해 논하시오.
유통 경로(또는 유통 채널)은 제조업체와 최종 소비자 간에 제품이 움직이는 경로 및 중개 과정을 의미한다. 해당 경로는 제품을 생산에서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원하는 제품을 쉽게 구입하고 액세스할 수 있다.
또한, 유통 경로는 제조사 및 소매 업체가 재고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효율적인 물류 체인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를 통해서 재고 비용을 절감하며, 고객에게 신속한 제품 제공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유통 경로는 제품의 지속 가능성 및 사회적 책임을 고려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환경과 사회적 영향을 감소시키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할 수 있다.
즉, 유통 경로는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필수적이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리고 물류 및 정보 관리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에 도움을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학] 백화점의 발전전략 및 전망
  • 1997년 제정된 유통산업발전법상의 정의에 따르면 백화점은 매장면적 4,000㎡(약1,210평) 이상으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현대적 판매시설과 소비자 편익시설이 설치된 직영 위주의 형태로 운영되는 매장을 의미한다. 판매촉진, 서비스 향상, 경영 및 회계의 합리화 등을 위하여 상점 조직을 상품별고객별로 부문화하고, 이를 통합적인 기업으로 경영하는 대규모 소매상이라고도 볼 수 있다. 2. 백화점의 특징1) 전체가 하나의 기업에 소속되어

  • [중소기업비즈니스성공사례] 미샤 성공사례
  • < 목 차 >l. 서론1.뷰티넷(미샤)선정동기2.관련기사ll. 본론1.회사소개와 연혁(1)회사소개(2)설립이념(3)연혁2.미샤의 전략(1)온라인브랜드 구축(2)유통구조 개혁을 통가 저가가격정책(3)off-line 매장 진출(4)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통한 충성도 높은 고객의확보 및 유지 (5)SWOT분석(6)4P’s정책lll. 결론l.서론1.선정동기국내 최초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로 시장에 진출한 “미샤”. 현재 온라인 상에서 150만이라는 회원 수를 가지고 있으며, 저렴한 가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1. 소매업태 혁신에 관한 이론적 배경 (1) 소매차륜이론(Wheel of Retailing) (2) 아코디언 이론(Retail Accordion) (3) 변증법적 이론(Dialectic Theory)(4) 기타 이론 및 시사점 2. 유통채널 구조의 변화와 시사점 (1) 유통채널의 진화과정 (2) 유통업체의 영향력과 역할 변화 3. 종합할인점의 성장과 경쟁 원천 (1) 할인점의 확산과 발달 배경 (2) 할인점의 국제화 (3) 세계 초일류 할인점의 성장 사례 (4) 선진국의 할인점 발달 현황 (5) 종합할인점의 경쟁력 원천 4. 카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광고전략
  • 유통망의 확충과 자본의 효율적 활용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점유율을 높이는 등 다양한 경영으로 세계 1위의 기반을 확고히 한다. 약간은 보수적 성향의 마케팅 성격을 가진 코카콜라이지만 펩시 및 여타 음료회사가 경쟁자로 떠오를 때면, 항상 그에 즉시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지금까지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이에 가장 강력한 경쟁자인 펩시콜라와의 광고전략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또한 세계화라는 큰 흐름 속의

  • [인터넷소비자행동] 인터넷 소비자 행동의 이해
  •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났다는 점을 들 수 있다. 2) 정보처리비용의 절감디지털 정보의 최소단위인 비트를 활용하고 보관하고 처리하는 비용은 급속하게 떨어지고 있다. 인텔의 공동창업자인 무어는 기술의 발전으로 더 작은 공간에 더 많은 부품을 장착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인텔에서는 18개월마다 새로운 칩 제품이 공대되었는데 그때마다 그전 제품과 비교하여 절반의 면적에 동일한 수의 회로를 장착할 수 있게 되었다. 그 결과 동일한 제품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