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론_영화 파수꾼을 감상하고, 내가 학교사회복지사라면 기태, 동윤, 희준의 문제해결을 위해 어떤 개입을 할 수 있을지 작성하고 개인의 경험에 빗대어 학교폭력상황에서 방관자 또는 방어자역할을 했던 경험과 요인(개인적, 환경적)을 작성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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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내가 학교사회복지사라면 기태, 동윤, 희준의 문제해결을 위해 어떤 개입을 할 것인가.

2. 개인의 경험에 빗대어 학교폭력상황에서 방관자 또는 방어자역할을 했던 경험과 요인(개인적, 환경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화 '파수꾼'은 2011년 3월 3일 개봉한 한국의 독립 영화로서 친구들 사이의 암묵적 권력관계와 소통의 부재, 그로 인한 비극을 굉장히 사실적으로 다뤘다. 개괄적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어느 날 아들인 기태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고, 아버지는 아들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파헤친다. 그는 기태와 친구 사이였던 것으로 보이는 동윤과 희준을 만나지만 의문점은 점차 쌓여만 가고, 얽히고설킨 이들의 이야기가 그려진다.”는 내용이다. 우정, 외로움, 자존심, 폭력, 가정사 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던 이 영화를 통해 내가 학교사회복지사라면 기태, 동윤, 희준의 문제해결을 위해 어떤 개입을 할 수 있을지 작성하고 나의 경험에 빗대어 학교폭력상황에서 방관자 또는 방어자역할을 했던 경험과 요인(개인적, 환경적)을 작성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내가 학교사회복지사라면 기태, 동윤, 희준의 문제해결을 위해 어떤 개입을 할 것인가.

고교생 기태는 동윤 및 희준과 막역한 사이다. 세 친구들은 여자 친구들과 함께 월미도에 놀러 가기도 하고 때로는 기차선로에서 야구공을 던지기도 하며 우정을 쌓는다. 기태는 동윤 및 희준을 가족 이상으로 의지했다. 어머니 부재와 아버지 무관심 속에서 기댈 만한 곳은 친구 밖에 없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사소한 오해, 거친 언어, 그리고 자존심이 아이들을 갈라놓고 결국 서로에게 상처를 준다. 기태는 희준을 폭행하고 희준은 기태를 피해 전학 가버린다. 동윤은 기태를 멀리한다. 사과하기 위해 동윤을 찾지만 “잘못된 건 없어. 처음부터 너만 없었으면 돼”라고 말하며 기태를 밀어낸다. 기태는 베란다에서 몸을 던진다. 죽음의 문턱에서 기태를 잡아줄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나는 기태와 동윤, 희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단 기태의 행동을 유심히 살펴보고 그부터 변화시키는 노력이 필요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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