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개론_5주 2강에서 사회화의 결과로 자아정체감의 형성과 독특한 퍼스낼리티 형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최근 세계는 물론 우리사회도 4차 산업혁명의 길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인의 사회적 성격 중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장려해야 될 성격과 고쳐야 될 성격들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나누어 정리하고 그 이유를 제시하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사회학개론
5주 2강에서 사회화의 결과로 자아정체감의 형성과 독특한 퍼스낼리티 형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최근 세계는 물론 우리사회도 4차 산업혁명의 길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인의 사회적 성격 중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장려해야 될 성격과 고쳐야 될 성격들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나누어 정리하고 그 이유를 제시하십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4차 산업혁명에 장려해야 될 성격
2. 4차 산업혁명에 고쳐야 될 성격
Ⅲ.
결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기사
오훈태, “4차 산업혁명이란 무엇인가?”, 충대신문방송사, 2016.05.17.
http://press.cnu.ac.kr/news/articleView.html?idxno=12477
이예은, “일의 성격이 완전히 바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인재에게는 56개 역량이 요구된다”, 조선일보, 2023.04.24.
https://www.chosun.com/special/special_section/2023/04/24/475T4KZ7NJG7PG4URQDVX4P7GE/
- 공공기관
교육부 블로그,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860587&memberNo=15194331&searchKeyword=ict%EC%B9%BC%EB%9F%BC&searchRank=3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시화 문제(주택문제, 교통문제, 환경오염문제, 인구집중문제 등등)에 대한 분석과 대안에 대하여
  • 사회로 국한한다. 도시의 특성 및 도시사회의 성격에 대해 고찰하고 도시문제(구조적인 시각에서 문제를 접근)와 그 대책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2. 본론 (1) 도시의 정의 「도시학개론」, 노춘희 ․ 김일태 공저. 형설출판사, 2001. p 12 - 19. 도시는 지금으로부터 약 5,000년 전 농업혁명의 의해 처음 만들어져, 18세기의 산업혁명으로 거대해지기 시작했으며 21세기를 앞둔 현재 거의 모든 현대인의 삶의 자리가 되고 있다. 초기의 산업도시와는 달리 현대

  • [사회] 사회학의 기초 개념
  • 사회학적 성향+- 과학주의+- 실천사회학적 진단2. 사회학이론의 선구자들+ 영국 : 진화론적 사회학+ 프랑스 : 사회학주의+ 독일 : 이해사회학①허브트 스펜서 : 현실에 대해 긍정적, 진화론과 사회유기체설을 사회학에도입.가. +- 진화의원리 : 우주의 근본원리 +- 생물유기체 : 단순한 것 -> 복잡한 것으로 진화+- 사회 : 군사형 사회 -> 산업형 사회나. 개인주의적 자유주의의 입장다. 동등자유의 법칙②에밀 뒤르켐가. 사회학의 대상 - 사회적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사회와 별개의 것으로 생각하여 교육에 미치는 사회의 영향을 간과하거나, 반대로 교육을 사회적인 상황에 완전히 종속시키는 것으로 생각하여 교육의 자주성을 무시하면 안된다.교육학과 사회학⊙ 교육학 (학문적 성격 : 바람직한 인간의 형성을 연구하는 학문) 사회학과 교육학의 성격을 비교함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논쟁점은 교육학이 어떤 인간을 형성시킬 것인가, 어떤 내용을 가르칠 것인가, 어떤 방법으로 교수할 것인가 등의 문제를 다

  • [교육학] [교육학]전태련교육학 서브노트
  • 사회화과정”‘학교와사회’ 1899.19세기 신인문주의 대표자“사회개혁의 수단”(사람이 환경을 만들고,환경이 사람을 만든다)▷안창호; 이상촌건설1950년대 재건주의 대표자 ;최초사용 Berkson“사회적 자아실현”(사회개조를 통한 자아실현)▷정약용;실용인양성▽ ▽ ▼ ▼ DeweyPestalozzi신교육운동의 대표자(아동중심의 교육)실용주의의 대표자진리관;상대적 진리관※소피스트→다윈→실용주의→진 보주의우리나라에 가장큰 영향(미군정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청소년 및 청년기의 사회체계
  • 사회변화에 초점을 두고 자아정체감을 형성하고 부모에게 의존하는 것에서 독립하는 것, 직업 선택하는 것, 성적인 정체감을 확립하는 것, 처음 데이트를 경험하고 보통의 경우 결혼을 하여 아이의 부모가 되기까지 이 시기의 압박과 스트레스는 다양한 문제를 야기 시킨다.* 청소년기와 청년기에 겪는 사회적인 변화를 기술한다.* 청년에 진입하게 될 수 있는 생활방식과 가족형태 즉, 결혼, 동거, 독신생활, 자녀양육, 무자녀 부부에 대해 설명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