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빈곤지역 아동교육지원 해외자원봉사 프로그램 계획서를 작성하고 사전 교육용 교육교재 제작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0 / 2024.02.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원 과제물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본문내용
1.서론
현재 전 세계 약 124만 명 아동들이 학교에 다니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장애아동과 같은 취약계층 아동을 비롯한 가난한 지역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은 특히나 교육으로서 접근이 매우 어렵다고 볼 수 있다. 아울러 우리나라 같은 경우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에 따라서 교육투자의 편차가 매우 심하다고 한다. 이는 교육서열화와 사회적 불평등으로 이어지는 소위 부와 빈곤의 대물림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아동빈곤이 더욱 중대한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이같은 아동빈곤의 문제가 저출산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는 점에서 아동빈곤율이 떨어지는 추세로서, 앞으로 이 문제를 소홀히 다룰 수 없는 지경이 되었다. 그러므로 이상 본론에서는 중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빈곤지역 아동교육지원 해외자원봉사 프로그램 계획서를 작성하고 사전 교육용 교육교재 제작하여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2.본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어린이재단 빈곤가정지원사업 지원아동 성과분석 기초연구 : 논리모형의 성과지표를 활용하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동복지연구소,[2016]
-아동복지론
[제공기관] 백석문화대학교 [저자] 박주현 [주제별 분류] 사회과학>사회과학기타>사회복지학 [언어] 한국어 [세부강의수] 15 [키워드] 아동의 개념과 특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사회공헌] 기업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실천방법
  •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전단계 29〈표-6〉사내 설문지에 포함하는 설문항목 31〈표-7〉운영위원회 조직의 例 33〈표-8〉자원봉사 운영조직의 업무분류 및 업무내용 34〈표-9〉이론교육 내용의 예 - 38〈표-10〉유사 장애체험의 종류 및 체험방법 39〈표-11〉교육대상과 교육내용 40〈표-12〉임직원 봉사체험 현장에서의 유의사항 42〈표-13〉활동 초기 활용 책자의 例 - 46〈표-14

  • 저소득층의 정보격차와 개선방안
  • 지역별, 교육수준별, 국가별, 성별, 연령별 등 다양한 계층사이에 존재하는 ICT 이용비율의 차이로 정의할 수 있다. OECD(2001)에서는 정보격차란 ICT에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기회와 정보아용 능력을 기준으로 개인간․기업간․지역간․세대간 등 다양한 분야에 존재하는 사회․경제적인 격차를 의미한다고 하였다.이러한 정보격차는 정보 빈곤층이 원하는 정보를 획득 가공하여 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경제적 환경을 제약하므로, 기회의 불평

  • [사회복지법제] 여성법
  • 하는 것이 필요하다. 저소득 모자가정의 가구주와 여성 노인은 요보호 여성으로 구분되어 사회복지 서비스의 대상으로 규정되어 있으며 모자 복지법 등 관련법에 근거하여 자녀 학비 지원, 아동보육비 지원, 의료보호, 직업훈련 및 취업 알선, 모자 시설입소 등의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성폭력 특별법이 있고 성폭력 피해 상담소의 설치 운영과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규정이 잇다. 그러나 성폭력의 발생의 예방과 막기 위한 노력이 우선되고, 성교육

  • [정보격차] 정보격차 문제와 미디어 능력, 미디어 교육
  •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생을 기준으로 살펴볼 때 지수 값이 낮은 집단은 농/임/어업 종사자, 주부, 자영업자, 블루 컬러 등이고, 상대적으로 지수 값이 높은 집단은 화이트컬러와 중고생들이었다. 직업별 인터넷 이용률 격차는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이용률이 가장 높은 학생층과 다른 집단과의 인터넷 이용률 변화 추이를 살펴보면 농/임/어업 종사자와 학생 간에는 1999.10월에는 41.9 포인트 차이가 있었으나 2000.8월에는 그 차

  • [사이버교육]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의 사례를 통해 본 특징과 발전추이 및 동향 분석 고찰
  • 교재, 학습자로서의 새로운 경험 등을 가능하게 하는 대안적 학교체제로서 사이버 교육체제를 제안하고 있다. 연구에서 제시된 사이버학교는 독립된 교육체제의 하나로, 대안적인 성격과 동시에 지원적인 성격을 갖는 모양새를 취하고 있다. 이 연구에 따르면, 대안적인 사이버 교육체제의 기능을 다음의 8가지로 상정하고 있다.① 정규 고등학교 교육 지원: 다양한 선택 교과 제공② 대안학교의 기능 : 정규 고교 체제 부적응 학생에게 교육 기회 제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