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론 - 본인이나 주변 사람들이 학창시절 학교에서 겪었던 어려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0 / 2024.02.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방통대 활용 참고자료 입니다.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주제 :
본인이나 주변 사람들이 학창시절 학교에서 겪었던 어려움이 무엇인지 기술하고,학교사회복지사가 문제해결을 위해 어떠한 지원을 하는 것이 필요할지 의견을 작성하시오.
학창시절 경험한 일반적인 어려움과
그에 따라 필요한 교내 사회복지사의 지원
가장 먼저 학업에 대한 어려움이다. 가장 일반적인 어려움이라고 할 수 있다.
중학교까지 9년간의 대한민국 의무교육 과정 이후, 고등 교육과정을 밟는 학생들의 70퍼센트 가량은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하며, 인문계 고등학교의 모든 교육내용은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해 좋은 결과를 거두는 것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한다. 대학능력시험은 1부터 9까지의 숫자로 등급이 표기된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학생들, 혹은 학부모들이 ‘원하는’대학, 혹은 학교 자체에서 평범한 학생들의 진학 목표 기준치로 삼는 대학들의 경우 이 중에서 3언저리, 상위 25퍼센트 정도에 해당된다. 또한 이에 미달되는 대학은 사람들의 인식 속 어떤 기준에 미달되는 학교들로 뭉뚱그려지는 경향이 있다. 소위 말하는 ‘지잡대’이다. 재미있는 것은, 실제 시험에서 모든 문항에 같은 번호로 답함을 통해 응시할 의지가 없음을 드러내도 7등급 정도의 분위를 받게 된다. 단 한 문제조차 풀어낼 생각이 없는 학생들도 고등학교에 진학해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수능 등급별 퍼센트
등급
퍼센트
1등급
4% (백분위 100 ~ 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