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론, 주어진 케이스를 읽고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두 가지 이상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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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철수는 성실한 학생이며 외동아들이다. 그는 학교에서 겪고 있는 문제들과 미래에 대한 염려로 인하여 사회복지사인 나를 찾아왔다. 그가 가장 먼저 이야기한 문제는 최근 분노를 조절하기가 어렵다는것이었다. 그는 학교에서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공부에도 집중할 수 없었으며 따라서 성적이 안좋아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어려워진 상태이다 사회복지사는 그가 자신의 삶을 위해 무엇을 어뜨케 해야하는지 인식하고 있지 못하며 자신의 나이보다 미성숙하다고 느꼇다. 그는 모든 자신의 문제들에 대해서 어머니의 의견에 무조건적으로 좌우되고 있으며 스스로의 자신의 재능이나 삶에 대한 고민을 하지 못할정도로 어머니와 정신적으로 밀착된 상태이다. 그는 매우 충동적이고 인내심이 부족한 것으로 보이며 최근 ‘내가 아버지를 죽여버릴것같아서 나 자신에게 겁이 났어요’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자주 친구들과 TK우며 djEJ한 일도 오래 지속하여 환수한적이 없다고 한다. 그의 부모는 현재 아버지의 의도문제로 이혼과정에 있다.
[서론]
사회복지실천의 목표로는 개인의 역량확대와 그리고 문제해결 능력 그리고 대처능력 증진을 위해 도움을 제공해는것을 목표로 한다 그렇기 때문에 본과제에서는 2가지 이상의 사회복지실천모델에 입각하여 사정하고 서비스 목표를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본론]
1. 상담모델
1) 클라이언트중심
클라이언트의 중심 모델에 있어서 자기 이해가 충분히 성취 되면 자신의 욕구에 맞게 삶속의 일들을 결하게 되며 스스로의 미래를 당당히 맞이할 수 있고 결국 개인의 변화를 가져와 자아 실현의 상태에 이른다. 그러나 클라이언트 내부에 존재하고 있는 방대한 자원 등이 자극되고 노출되어 활용될 수 있도록 사회복지실천 인력을 비롯한 치료자들이 동원하는데, 치료자들의 역할은 클라이언트 내부에 존재하는 이러한 자원들이 발굴 되고 있다.
- 클라이언트중심 모델의 감정이입
감정이입이라 하면 상담자나 면담 자에 대한 느낌을 알아본 후 클라이언트가 경험하고 있는 상태를 충분히 공금하고 이러한 공감 상태를 클라이언트에게 적절히 전달하는ㅂ 능력을 말한다.
- 클라이언트중심 모델의 일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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